지금 대한민국에는, 청와대 부터 전체 공무원놈들이 제대로 국가를 위해 공직자로서의 지켜야할 기본 자세를 갖고 근무하는 공무원들을 찾아 보기는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렵다.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기 전까지는 새만금 간척지는 해상공원과 간척지의 염수를 다 제거하면 옥토로 사용할 계획으로 그동안 꾸준히 개척해 왔었는데,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서, 갑자기 계획이 완전히 바뀌어 그곳에 태양광판을 설치하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완전히 뒤덮고 말았다. 탈원전의 선물(?)치고는 너무나 속상하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다시피, 태양광판 설치는, 성능이 좋은 국산제품은 가격이 비싸다는 이유로 구매하지 않고, 대신에 값이 싼 중국제품을 들어오면서, 홍수가 났을때는 태양열판이 휩쓸려 내려가 거기서 나온 중금속이 하천에 흘러내려 전국의 하천은 태양광열판에서 흘러나온 중금속으로, 환경오염과, 오염된 공기와 물을 마신 상당수의 주민들이 암에 걸려 고생할 확율이 높다는 뉴스를 여러번 봤었다.
오늘은 새만금 육상 태양광 2-3구역 공사현장에서 민관합동으로 열린 태양광 공사현장 내 제강(製鋼) 슬래그 침출수실험이 지난달 25일 있었는데, 그과정에서 정부관계자(환경청직원)와 시민단체간에 고성이 오가는 추태가 있었는데, 그이유는 현장에서 채취한 제강슬래그 침출수를 비커에 담아 pH 농도측정을 했는데, 제강슬래그 포설지역에서 강알칼리성 물질이 나오는지 가리기위한 목적이었었다. 전북지방 환경청측이 직접 준비한 pH측정기에서 결과값이 '7(중성)로 나오자 환경청 직원과 태양광업체측은 '정상이네!'라면 환호를 질렀었다.
그런데 조사에 참께 참여한 시민단체 대표가 "결과를 수긍할수 없다"며 주머니에서 리트머스 시험지를 꺼내 비커에 담갔다. 시민단체의 순간적이 기지로 단행한 실험이었다. 중성이라면 리트머스시험지에 변화가 없어야 하지만, 시험지가 침출수에 닿자마자 강알칼리성을 나타내는 진한 보랏빛으로 변했다. 시민단체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문재인 정부의 환경청이 눈앞에서 사기를 치려다 딱 걸렸다. 리트머스지가 없었다면 속아넘어갈뻔했다. 이지역의 농민 어민들을 다 암환자로 만들번 했다"라고 성토가 빗발치자, 환경청직원은 "측정기가 고장난것 같다"며 마지못해 잘못을 인정하는 사건이 있었는데, 첫번째 측정기 측정에서 중성으로 나오자마자 환경청직원과 태양광 업체측이 약속이라도 한듯이 환호하면서 좋아라 한것은, 그간 여러번 있었던 측정시험이 이런식으로 엉터리로 이루어 졌다는 추측을 해보는것은, 하나도 이상할게 없는것으로 생각된다.
제강슬래그 오염물질이 흘러내려가는 하수시설의 미생물과 고기때들이 떼죽음 당한 이유가 강 알칼리성 오염수가 그동안 계속해서 흘러 나왔었다는 증거다. 깨끗한 새만금 간척지를 농토로 사용해 보기도전에, 이렇게 오염시킨 그죄인을 찾아서 법에 따라 엄하게 처벌해야 한다. 그리고 오늘부터라도 새만금 태양광열판 설치는 완전히 철수 시키고, 원래의 사용목적으로 되돌려야 한다.
더불당 구케놈들은 절대로 환경오염에 신경을 쓰지 않으니까, 국민의힘 윤영석의원이 전북도에 요구해서 받은 자료에 의하면 "군산하수처리시설 중금속 분석"자료에 따르면 지난 8월 실시한 '정기 Sludge(하수처리 또는 정수과정에서 생긴 침전물)검사'에서 기준치보다 2-5배 이상 높은 납, 수은,비소등이 이곳 하수처리장에서 검출됐던 것이다. 정화용 미생물은 이런 독성물질을 정화 하지만, 워낙 독성물질 농도가 짙어 미생물들이 모조리 떼죽음 당한것이다. 그런데도 해당부서인 군산시와 환경청은 7개월째 이오염물질이 어디서 흘러들었는지 파악조차 못하고 있는 과정에서, 침출수 측정은 전부 형식적으로 했었다는 결론에 이른다.
환경청을 당장에 해체 하던가 아니면 해당 환경처직원들의 직무태만과 국민기만 행위를 물어 법의 심판을 받게해야 다시는 이런 고질적인 눈감고 아웅하는식의 측정은 없어질 것이다. "측정기가 고장 났다"라고 거짖측정을 하다 들키니까, 그런식으로 변명했다는것은, 그동안 고장난 측정기를 계속 사용 했다는 뜻이고, 그게 아니라면 측정기의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을 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내고향 전북도의 수십년에 걸친 새만금 간척사업의 결과가 원치 않은 태양광열판 설치로 완전히 도민들의 꿈을 앗아가게한, 문재인의 탈원전정책을 증오하지 않을수 없다. 욕심같아서는, 현재 청와대에서 기생충생활하고 있는 문재인의 딸과 사위 그리고 아이들 모두를 이곳으로 이주시켜 제강슬래그 침출수를 마시면서 살도록 해야만, 도민들과 국민들은 공평한 대접을 문재인으로 부터 받는것으로 인식할 것이다.
분명한것은, 이엄청난 재난으로 인근의 도민들중에서 암환자가 발생할 확율이 타지역에 비해서 훨씬 많은데도, 문재인의 대국민 사과성명이나, 현지점검을 위한 출장은 하지 않을 것이다. 새만금 제강슬래그 침출수 점검으로 도민 건강을 지키는것은 지금 안중에도 없고, 오직 패륜아 '이재명'대통령 만들 궁리에만 몰두해있는 문재인은 분명히 대한민국에서 태어나지 말았어야 했다.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라는 말을 문재인과 그찌라시들아 좀 가슴에 새기고 국정운영을 하라.
이게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하고 있는 짖이다. 이게 나라냐 아니면 사기꾼 집단의 소굴이냐.
새만금, 제강슬래그 논란에 하수시설 미생물 떼죽음 등 환경오염
“환경부가 고장 난 측정기 들고 와서 뻔뻔하게 실험 결과 조작해도 되는 겁니까?”
전북 군산시 새만금 육상 태양광 2·3구역 공사 현장에서 지난달 25일 소동이 벌어졌다. 민관 합동으로 열린 태양광 공사 현장 내 제강(製鋼)슬래그 침출수 실험 과정에서 정부 관계자와 시민단체 간에 고성이 오간 것이다. 합동점검단은 이날 공사 현장에서 채취한 제강슬래그 침출수를 비커에 담아 pH 농도 측정에 들어갔다. 제강슬래그 포설 지역에서 강알칼리성 물질이 나오는지 가리기 위해서였다. 전북지방환경청 측이 직접 준비한 pH 측정기에서 결과 값이 ‘7(중성)’로 나오자 공무원과 태양광 업체 측은 “정상이네!” 하며 소리쳤다.
그런데 조사에 함께 참여한 시민단체 대표가 “결과가 이상하다”며 주머니에서 리트머스 시험지를 꺼내 비커에 담갔다. 예정에 없던 실험이었다. 중성이면 연녹색 리트머스지에 변화가 없어야 하지만, 종이가 침출수에 닿자마자 강알칼리성을 나타내는 진한 보랏빛으로 변했다. “정부가 눈앞에서 사기를 치려다 걸렸다” “리트머스지가 없었다면 속아 넘어갈 뻔했다”는 성토가 빗발쳤다. 환경청은 “측정기가 고장 난 것 같다”며 뒤늦게 잘못을 인정했다.
산업폐기물인 제강슬래그는 올 4월부터 3.6㎢(약 109만평) 새만금 육상 태양광 부지 내 도로 35㎞에 42만t가량 깔렸다. 야외에 그대로 노출된 이 슬래그에서 유해 물질 유출이 우려된다는 본지 보도<10월 28일 자 A1면> 이후 환경부 등 정부 기관은 “유해성 여부를 철저히 조사하겠다”는 입장이었다. 그러나 환경부, 전북환경청, 국립환경과학원, 군산시, 새만금개발청 등 정부 기관과 태양광 사업자, 폐기물 업체, 시민단체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첫 민관 합동점검은 환경청이 고장 난 측정기를 가져온 사실이 발각되면서 허무하게 마무리됐다.
새만금에선 또 다른 환경오염 논란도 벌어지고 있다. 이 지역 내 산업단지 등에서 나온 오염물질을 정화하는 군산공공하수처리장에선 ‘정화용 미생물’이 올해만 벌써 수차례 떼죽음을 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고농도 독성 물질이 하수처리장 유입수를 통해 흘러들어 왔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윤영석 의원을 통해 전북도에서 받은 ‘군산하수처리시설 중금속 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 8월 실시한 ‘정기 슬러지(하수처리 또는 정수 과정에서 생긴 침전물) 검사’에서 기준치보다 2~5배 이상 높은 납, 수은, 비소 등이 이 하수처리장에서 검출됐다. 정화용 미생물은 이런 독성 물질을 정화하지만 워낙 독성 물질 농도가 짙어 미생물들이 모조리 죽어버린 것이다. 군산시와 환경 당국은 7개월째 이 독성 물질이 어디서 흘러들었는지 파악조차 못하고 있다.
공교롭게도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한 것은 육상 태양광 부지 도로에 제강 슬래그를 깔기 시작한 올 4월부터다. 군산시는 군산산업단지 내 업체가 전(前) 처리(하수·폐기물 등을 처리할 때 미리 중금속 물질 등을 걷어내는 것) 없이 공업 폐수를 무단 방류한 것으로 보고 원인을 찾고 있지만 오리무중인 상태다. 군산시 측은 “의심 사업장을 방문하고 관로(管路) 조사도 꾸준히 진행 중이지만 아직 중금속을 배출한 업체를 찾아내지 못했다”고 했다. 박규홍 중앙대 교수는 “지자체가 원인 규명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으면서 피해를 키우고 있다”고 했다.
https://www.chosun.com/national/transport-environment/2021/12/02/V36U53UIWJBRZEKDIND2A6N5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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