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ugust 10, 2021

문재인 엿됐네, “생명 다할 때까지 원수님과 함께” 발견된 보고·지령문만 84건, 다된밥 코빠졌구만

 국정원 발표에 따르면, 체포된 간첩들은 북한으로부터 활동자금, 2만달러까지 수령했고....충청도 지역에서 자기네집 안방드나들듯이 종횡무진으로 활동하면서, 북괴 김정은에게 수시로 우리대한민국의 동향을 보고하면서, 자주통일 충북동지회 고문으로 암약하던자는 지하당 조직원들의 사상교육을 책임지고 노조와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의식화 작업을 맡았었다. 고문으로 암약하던자는 민노총 전직간부등과 연계해 지역노동운동을 북한 김정은 돼지의 의도데로 전개하는 임무를 수행했었다.

우리 국민들은 지난 4년반, 아니 그전부터 문재인 좌파 공산주의자에게 완전 사기 당했음을 오늘 검거된 간첩들의 자백과 그들이 소유하고 있던 모든 자료에서 잘 나타나 있다. 며칠전 남북직통전화가 개통됐다고 청와대가 호들갑을 떠는것을 보면서,  김정은 Regime이 청와대 그리고 국정원을 포함한 대한민국의 기둥역활을 하는 모든 조직을 다 접수했구나라는 탄식을 했었다.

그나마 남북직통전화는 오늘 다시 불통이 됐다.  한미연합군사훈련을 중단하라는 김여정의 명령을 거부하고 16일부터 훈련을 재개 하는데 대한 보복의 첫단계로 전화불통을 만들것이다. 이건 완전 김돼지일당의 손바닥에서 놀아나는 손오공 꼴이된것이다.

http://lifemeansgo.blogspot.com/2021/08/blog-post_38.html

나라 살림살이 규모를 정해서 문재인 행정부에 넘겨주는 국회의원 74명이 한미연합훈련반대 한다고 연서명한것을 공개하는 나라가 과연 자유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민주주의 대한민국 맞는가?라는 의심을 하지 않을수 없었다.

북괴간첩을, 문재인 정권이 들어선 이후 정말로 4년반만에 검거했다고, 처음으로 언론에 발표된것을 보면서, 간첩은 우리 대한민국의 가장 큰 적인데, 왜 간첩이름도 밝히지 안하고,A B C 그리고 손모씨라고 존칭어를 써가면서 극진한 대접을 하고 있는가 말이다.  

이게 문재인과 박지원이 간첩잡아서 그들에게 인간대접해주는 방법인것으로 이해하고 싶어도 그들이 다른 사건에서 보여준 인간대접과는 하늘과 땅차이로 달라서 어리둥절 할 뿐이다.  손씨라고 하는 간첩은 구속을 당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자주통일충북동지회' 위원장이었다. 민노총 조직국장 이라는 그는 국내 대기업을 노조를 장악하고, 충북지역청년들의 의식화 작업을 전담했던 자였는데, 이렇게 확실한 증거가 차고 넘치는데 왜 불구속을 한것일까? 김정은이나 김여정의 명령이 있었던것 같다는 생각이다.

 A씨는 자주통일 충북동지회 지하당 조직원들의 사상교육의 책임자였고, 충북지역에 있는 노조와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의식화작업을 책임진자였다.  그는 민노총전직 간부들과 연계해 지역노동온동을 북한 김정은 돼지가 시키는데로 전개하는 임무를 전담 했었던자다.

이들은 캠보디아에서 활동하면서 북한교류국 소속 공작원들과 직접만나서 지령을 받는등 증거가 차고 넘친다. 공작금도 수령하고, 북한공작원들과 중국베이징에서 접촉도하고, 최근에는 북괴로부터의 영공침략을 방어하기위해 미국으로 부터 도입중인,F35 Stealth기 도입반대를 반대하는 운동을 하면서 지역주민들을 선동하기도 했었다.  이간첩들의 자세한 활동내역은 국정원 발표를 참고하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된다.

문재인과 주사파들의 원대한 흉계가 마지막 단계에서 덜미를 잡히게된 충청지역간첩단 사건은 그래서 우리 국민들에게 경각심을 한층더 심어준 계기가 된것 같은데.... 여기서 끝나지 말고 계속해서 불침번 서는 심정으로 지켜봐야 한다. 박지원의 문재인 배반인가? 아니면 더 신임을 얻기위한 전략으로 봐야 하나? 

국정원을 해체 시킬수도 없고, 박지원이를 북괴간첩으로 체포할수도없고.... 왜 이렇게 우리 대한민국이 손바닥안에서 춤추는 손오공이 되고 말았나.  그래서 다가오는 대선에서는 문재인의 충견들 중에서 제2의 문재인이 당선되지 못하도록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하는데....


북한의 지령을 받아 미국산 스텔스 전투기 도입 반대 활동을 했다는 혐의를 받는 충북 청주 지역 활동가 4명이 2017년 5월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선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북한의 지령을 받아 미국산 스텔스 전투기 도입 반대 활동을 했다는 혐의를 받는 충북 청주 지역 활동가 4명이 2017년 5월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선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텔스기 도입 반대운동 일당 구속영장 보니
정당·노조·시민단체 전방위서 北지령 수행
암호화 보고·지령문 84건.. 검찰 “유례 찾기 힘들다”

청주지역 노동단체 출신 4명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 사건을 수사하는 국정원과 검·경이 이들이 한국 체제 전복을 위해 만든 북한 추종 지하당 ‘자주통일충북동지회’에서 각자 ‘여당 인맥 이용’ ‘민노총 전직 간부 포섭’ ‘지역 청년 의식화’ ‘보육 교사 의식화’ ‘충북 간호사 조직화’ 등 다양한 임무를 부여받아 활동한 것으로 파악한 사실이 7일 확인됐다. 미군 스텔스기 F-35A 도입 반대 활동 이외에도 국내 여러 분야에 침투해 북한 지령에 따라 활동했다는 것이다.

◇보육교사·간호사·대기업 노조 등 장악 임무… “여당 인맥 이용하라”

본지가 확보한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청구서에 따르면, 자주통일충북동지회 고문인 A(구속)씨는 지하당 조직원들의 사상 교육을 책임지고, 충북지역에 있는 노조와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의식화 작업을 맡았다. 특히 A씨는 민노총 전직 간부 등과 연계해 지역 노동 운동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의도대로 전개하는 임무도 맡았다.

일당 4명 중 유일하게 구속을 면한 손모씨는 자주통일충북동지회 위원장을 맡았다. 민노총 조직국장 출신인 그는 국내 대기업 노조를 장악하고, 충북 지역 청년들의 의식화 작업을 담당했다고 적혔다. 손씨는 2016년 4·13 총선 당시 대전에서 무소속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하기도 했다.

민노총 여성연맹 사무처장 출신인 B(구속)씨는 손씨가 부재할 시 이 조직을 책임지는 부위원장을 맡았다.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B씨는 충북 지역 내 보육 교사들에 대한 의식화 및 포섭 임무를 담당했다. 2013년 11월 안철수 정책네트워크 ‘내일’의 실행위원을 지내고, 2014년 지방의 한 시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등 정치권 진입을 시도했던 그에게는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충북도의회 여당 인물들 인맥관계 이용’이라는 임무도 주어졌다.

A씨의 아내로 간호사인 C(구속)씨는 북한과의 연락 담당책으로, 충북 지역 간호사에 대한 조직화 및 포섭 업무를 담당했다.

이들 일당은 이러한 각자의 임무를 적은 문건을 2017년 8월 작성해 북한 측에게 보고했고, 2018년 2월 북한으로부터 해당 임무를 수행하라는 지령문도 수령한 것으로 국정원 등은 파악했다.

◇“생명이 다하는 순간까지 원수님과 함께” 혈서로 충성 맹세

국정원 등이 확보한 자료에는 이들이 자주통일충북동지회를 결성하며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충성을 다짐하려 쓴 혈서도 포함됐다. A씨는 ‘영명한 우리 원수님!! 만수무강 하시라!’, B씨는 ‘위대한 원수님의 영도 충북 결사옹위 결사관철’, C씨는 ‘생명이 다하는 순간까지 원수님과 함께’, 손씨는 ‘원수님의 충직한 전사로 살자!’라는 혈서를 썼다.

2일 오후 북한의 지령을 받아 미국산 스텔스 전투기 도입 반대 활동을 했다는 의혹을 받는 충북 청주 지역 활동가 4명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법정에 출석하고 있다./연합뉴스
2일 오후 북한의 지령을 받아 미국산 스텔스 전투기 도입 반대 활동을 했다는 의혹을 받는 충북 청주 지역 활동가 4명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법정에 출석하고 있다./연합뉴스


이 혈서들은 A씨가 2017년 5월21일 중국 베이징에서 북한 문화교류국(225국의 후신) 공작원 조모씨를 만나 지하당을 결성하라는 지령을 수령하고, 같은해 8월13일 청주 모처에서 조직을 결성한 직후 작성한 것으로 파악됐다. 북한 노동당 산하 통일전선부 소속 문화교류국은 한국 시민·노동 단체 인사들을 포섭해 남한 내 지하당을 만들고 이를 통한 국가 기밀 수집 및 북한 체제 선전 활동을 목표로 한 조직이다.

이들이 결성한 자주통일충북동지회의 강령 역시 북한 노동당 규약과 상당부분 일치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은 강령 제1조에서 자신들의 조직을 ‘한국사회의 민족민주주의적 변혁운동의 선봉에서 투쟁해 나아가는 충북지역 전위투사들의 비밀조직’이라고 규정했다. 이외 이들은 강령에 ‘민중제일주의를 이념으로 삼는다’ ‘당의 영도체계를 확고히 세운다’ ‘수구적인 사상정신적 요소를 배격한다’ ‘숭고한 민중관을 지닌다’ 등 북한 노동당 규약과 같은 용어를 반복해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령받아 정당·시민단체 포섭 대상 정보 수집”… 최대 사형 간첩죄 적용

이들에게는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국가보안법상 회합·통신, 찬양·고무, 잠입·탈출, 금품수수 등 혐의 이외에도 이른바 ‘간첩죄’라고 불리는 국가보안법상 목적수행 혐의도 적용됐다. 목적수행 혐의는 사형·무기 또는 7년 이상의 징역형에 해당하는 중대범죄다.

구속영장청구서에 따르면 B씨와 손씨는 북한의 지령에 따라 한국 합법정당인 민중당의 의사결정 과정 등 내부 동향을 수집하고, 포섭대상자로 지목된 민중당 및 시민단체 간부 등에 대한 신상을 파악해 북한에 보고했다. 검찰은 이들의 행위가 반국가단체의 지령을 받아 국가기밀 등을 탐지·수집·누설·전달하는 목적수행 혐의에 해당한다고 봤다.

실제 국정원 등이 확보한 보고문과 지령문 등에는 포섭대상 등으로 언급된 한국인만 60명에 이른다. 이중 북한이 직접 포섭을 시도한 인물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은 2018년 “민중당 안에 산하당 조직을 내오기 위한 준비사업을 면밀히 하라”는 북한 문화교류국의 지령을 이들이 실제로 이행한 것이라고 판단했다.

◇발견된 보고·지령문만 84건… 檢 “유례를 찾아 보기 어렵다 ”

국정원 등이 확보한 이들의 대북 보고서와 지령문만 84건에 달한다. 이 파일들은 모두 북한 문화교류국이 과거부터 써왔던 ‘스테가노그라피’라는 암호화 기법이 적용된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은 구속영장청구서에 “국가보안법 사건에서 유례를 찾아 보기 어려운 분량”이라고 표현했다.

이 파일들은 지난 5월27일 B씨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발견됐다. B씨는 보고서와 지령문을 저장한 USB파일을 이불 사이에 봉투·은박지 등으로 4중 밀봉하여 숨겨 놓았다.

이들은 북한 문화교류국이 지시한 ‘보안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활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북한은 이들이 지하당을 조직하기 직전 지령문을 통해 ‘컴퓨터 등 장비는 중고로 구입해 실명 등록이나 구매 흔적을 최대한 피하라’ ‘컴퓨터는 3년에 한 번, 무선 모뎀과 심카드, 연락용 메일은 6개월마다 교체하라’ ‘암호화프로그램 보관에 안전성을 가하고, 중요 내용은 은어로 메모만 하고 철저히 삭제하라’ 등의 보안수칙을 지시했다.

이들은 북한 지시에 따라 서로를 ‘A사장’ ‘B사장’ ‘C부장’ ‘신사장’(손모씨) 등으로 불렀다. USB에 저장한 지령문과 보고서 등도 북한으로부터 전달받은 스테가노그라피 해독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볼 수 있게 했다.

국정원 등이 이들이 북한 문화교류국 소속 공작원들과 직접 만나는 모습을 촬영물 등 증거로 포착한 것은 두 차례다. A씨는 2017년 5월 중국 베이징에서, B씨는 2018년 4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북한 공작원들을 만났다. 이들은 해외에서 공작원과 접촉할 때 서로 얼굴을 인지한 뒤 다른 택시를 타고 약속된 장소로 이동해 접선하는 등 은밀하게 만남을 진행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수사당국은 A씨 등이 2002년부터 수십차례에 걸쳐 중국을 방문하는 등 과거부터 북한 공작원들과 접촉했을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또 한 별다른 소득이 없는 이들이 A씨가 2017년 5월 북한 지령을 받아 자주통일충북동지회 결성을 준비한 때부터 수차례에 걸쳐 공항과 사설환전소 등에서 한화로 환전한 2만4800달러를 북한이 준 공작금으로 의심하고 있다.

손씨와 이들의 변호인은 이날 본지의 통화에 응하지 않았다. 손씨는 지난 4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국정원 등이 얘기하는 북한 공작원은 조작해 만든 가상의 인물로, 마녀사냥을 하려는 것”이라며 “수사기관이 얘기하는 모든 국보법 위반 혐의는 입증이 불가능한데, 강제수사를 통해 관철시키려 하고 있다”고 했다.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은 인터넷 언론사 대표가 운영하던 매체 홈페이지 메인 화면. 현재는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홈페이지 캡처]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은 인터넷 언론사 대표가 운영하던 매체 홈페이지 메인 화면. 현재는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홈페이지 캡처]

북한의 지령에 따라 스텔스 전투기 F-35A 도입 반대 활동을 한 혐의를 받는 충북 활동가 손모(47)씨 등 4명이 ‘원수님의 전사로 살자’는 등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피로 써 충성을 맹세한 혈서(血書) 내용 확인됐다.
 

‘충북동지회’ USB 혈서·지령·보고 84건 내용은

이들의 구속영장 신청서에는 2018년 4월 27일 남북 정상이 ‘판문점 선언’에서 적대행위 중단을 선언한 이튿날 캄보디아에서 북한 공작조와 접선해 “군부대 정보 수집” 지령을 받았다는 내용도 담겼다. 국가정보원과 국가수사본부가 지난 5월 27일 압수한 휴대용 저장장치(USB) 안에서 이들이 북한 공작원과 주고받은 지령문과 대북 보고문·혈서 등 84건을 찾아내면서다.
 

“적대중단” 판문점선언 이튿날 北공작원 “군부대 정보수집” 지령

6일 중앙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국정원 등은 손씨 등 4명에 대한 영장 신청서에 김 위원장(조선노동당 총비서)을 향해 “영명한 우리 원수님! 만수무강하시라!”(A씨), “위대한 원수님의 영도, 충북 결사옹위 결사관철”(B씨), “생명이 다하는 순간까지 원수님과 함께”(C씨), “원수님의 충직한 전사로 살자”(손씨)라며 혈서로 맹세한 내용을 포함했다.
 
혈서는 구속된 A씨가 지난 2017년 5월 21일 중국 베이징에서 북한 문화교류국 공작원 조모씨를 만나 “충북지역에 북한의 전위 지하 조직을 결성하라”는 지령을 받고 돌아온 약 석 달 뒤 ‘자주통일 충북동지회(충북동지회)’를 결성한 직후 썼다고 한다. 이들은 같은 해 8월 13일 청주 모처에서 조직을 결성하고 8월 15일 ‘충북동지회 결성대회 정형’(상황)이란 제목의 대북 보고문에 혈서 사진을 함께 보고했다.
 
수사기관은 영장 신청서에 북한의 ‘지하당 공작’의 일환으로 합법정당 민중당 내부 동향(국가기밀)을 수집해 보고한 간첩 혐의를 포함해 ‘충북동지회’관련 혐의를 낱낱히 기술했다. 이에 국가보안법상 목적수행(4조), 금품수수(5조), 잠입탈출(6조), 찬양고무(7조), 회합통신(8조) 혐의 등을 모두 적용했다.
 
A씨가 베이징에서 북한 공작원과 만난 건 앞서 이들 4명이 2017년 대선 직전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노동특보단 명의로 문 후보 공개 지지 선언(5월 4일)한 17일 뒤, 문재인 대통령 당선(5월 9일)으로부터는 12일 후였다.
 
문 정부 출범 한 달 뒤(2017년 6월 24일)에는 북한으로부터 “진보운동 세력이 문재인 정권에 대한 환상에 사로잡혀 좌왕우왕(우왕좌왕)하고 있다”며 “추진 중인 사업들을 구체적으로 보고해달라”는 지령문을 받았다.
 
이듬해 4월 27일 1차 남북 정상회담에서 ‘적대행위 전면 중지’ 등 판문점선언을 채택한 다음 날인 4월 28일 B씨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북한 공작원 리모씨와 조씨 등을 만나 ‘충북위수사령부 37사단 정보수집’ ‘모 대기업 사업장 현장 재침투’ ‘내국인 신원정보 수집’ 등 지령을 받고 5월 1일 국내에 다시 잠입한 것으로도 조사됐다.
 

구속영장이 청구된 피의자 4명 중 최소 3명은 2017 년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노동특보단으로 임명돼 문재인 후보 지지 선언을 했다. 또 일부는 지역 언론사를 운영하며 자신들의 활동을 기사화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구속영장이 청구된 피의자 4명 중 최소 3명은 2017 년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노동특보단으로 임명돼 문재인 후보 지지 선언을 했다. 또 일부는 지역 언론사를 운영하며 자신들의 활동을 기사화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北지령문 “민중당 강화·발전” 60명 포섭대상 언급…‘간첩죄’ 적용

이들은 충북동지회 결성 직후 조직 체계와 세부 임무 분담 내용도 북한에 보고했다. ▶A씨는 ‘고문’으로 사상교양 사업과 조직 생활지도 ▶손씨가 ‘위원장’으로 모 대기업의 지역 노동 현장에서 조직 건설 ▶‘부위원장’ B씨는 민중당(현 진보당) 내부에 산하당 구축 ▶C씨는 ‘연락담당’으로 본사(북한)와 연락 및 조직의 중국 재정거점 마련 등으로 역할을 나눴다.
 
충북동지회는 ‘수령방침의 혁명적 관철’ 등 이른바 북한의 3대 혁명규율을 준수하는 등 북한 문화교류국의 지하당 조직 운영체계와도 유사하다는 것이 국정원 등의 수사 결과다.
 
특히 이들 전원에 ‘간첩죄’로 불리는 국가보안법상 목적수행 혐의(4조)도 적용했다. 합법정당인 민중당의 의사결정 과정 등 내부 동향을 탐지‧수집하고 민중당 및 시민단체 간부 등 ‘포섭대상자’로 지목된 이들의 신상을 파악해 북한에 보고했기 때문이다.
 
실제 민중당 충북도당 간부 2명의 구체적인 신원 및 사상 동향을 보고하는 등 지령문·보고문에 포섭대상 또는 통일전선 대상으로 언급된 내국인만 약 60명에 이르고, 이중 북한이 직접 포섭을 시도한 인물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한다.
 
이런 민중당 내부 동향 및 간부 동향 보고는 “대한민국의 안전에 직·간접적인 위험이 초래될 수 있는 국가기밀에 해당한다”는 게 국정원 등의 판단이다. 지극히 한정된 사람만 알고 있는 정당 내부 정보나 인사들의 개인정보를 북한이 인지할 경우 대남공작의 전략‧전술을 수립하는데 악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사기관은 이같은 대북 보고문이 북한 문화교류국이 지난 2018년 충북동지회에 “민중당을 강화 발전시켜야 한다”, “민중당 안에 산하당 조직을 내오기 위한 준비사업을 면밀히 하라”는 취지의 지령을 이행한 것이라고 판단했다.
 
또 영장 신청서에는 2020년 4월 5일 북한 공작원으로부터 “총선의 기본 목표를 친미우익 보수세력을 확고히 제압하고, 진보민주 개혁세력이 압도적 승리를 이룩하는 것과 함께 합법적 진보 정당인 민중당의 조직 사상적‧대중적 지반을 더욱 공고히 다지며 정치적 영향력을 유지 확대해나가는 것”이라고 적힌 암호화 파일을 받은 내용도 나온다.
 

2일 오후 북한의 지령을 받아 미국산 스텔스 전투기 도입 반대 활동을 했다는 의혹을 받는 충북 청주 지역 활동가 4명이 구속영장심사를 위해 법정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2일 오후 북한의 지령을 받아 미국산 스텔스 전투기 도입 반대 활동을 했다는 의혹을 받는 충북 청주 지역 활동가 4명이 구속영장심사를 위해 법정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휴대폰 바꾸고, 은어로 메모해라” 北 보안수칙 하달

이번에 혈서를 포함해 북한 지령문·보고문을 무더기로 확보한 건 5월 27일 압수수색에서 B씨의 자택 이불 사이에서 봉투‧은박지 등 4중으로 밀봉한 USB(64GB)를 발견했기 때문이었다. 이 USB에는 2017년 6월~2021년 5월 3년간 북한 공작조와 주고받은 지령문과 보고문 84건이 암호화 파일 형태로 저장돼 있었다.
 
국정원 등은 이를 “그동안 국가보안법 사건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분량”이라고 강조했다.
 
수사기관은 이들의 범행이 ‘은밀성’을 최우선 원칙으로 이뤄졌다고 봤다. ▶중요 내용은 은어로 메모하고 철저히 삭제 ▶교체주기는 컴퓨터 3년, 메일‧모뎀‧심카드 6개월 등으로 보안 수칙까지 북한에서 하달됐다는 것이다.
 
이들은 서로를 ‘신사장’(손모씨), ‘A사장’ ‘B사장’ ‘C부장’ 등으로 부르면서 대북 통신용 암호화 프로그램인 스테가노그래피(steganography) 프로그램을 이용해 북한 문화교류국과 연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령문·보고문 파일(docx)들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C씨가 2019년 11월 중국 선양에서 공작금 2만달러(한화 약 2270만원)를 받을 때도 무인함을 이용하고 동선에 아들 학업 관련 상담 절차를 추가하는 등 감시망을 피하려 애썼다는게 수사기관의 판단이다. B씨가 북한 공작원과 접선하고 돌아온 뒤인 2018년 6월과 8월 C씨가 서울 명동 사설 환전소에서 별도로 2만 달러를 환전한 사실을 확인해 추가 공작금을 수령한 것으로도 의심하고 있다.
 
국정원 등은 4명 중 A씨 등 일부는 10~15년 전부터 북한 노동당 통일전선부 산하 공작부서인 문화교류국(옛 225국) 공작원과 접촉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이들이 2000년대 초부터 각각 중국만 10~35회 오가는 등 중국을 집중 방문한 사실 역시 문화교류국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의심한다. 이들과 접촉한 공작조 선임인 리모(61)씨는 1990년대 수차례 국내에 침투한 공로로 ‘영웅’ 칭호를 받기도 했다고 한다.
 

언론소비자주권행동 충북지부가 지난 1월 13일 배포한 제안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탄핵을 촉구하기 위한 광고비 모금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언론소비자주권행동 충북지부]

언론소비자주권행동 충북지부가 지난 1월 13일 배포한 제안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탄핵을 촉구하기 위한 광고비 모금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언론소비자주권행동 충북지부]

손씨 “충북동지회, 유령 조직…北공작원도 가공 인물”

하지만 손씨는 이날 중앙일보와 통화 및 의견서를 통해 “동지회는 출처가 불분명하며 공안기관이 조작한 유령조직”이라며 “우리가 접촉했다는 북한 공작원 3명 역시 실제하지 않는 가공된 인물”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그러면서 “이 사건은 국정원과 국수본에서 가공한 조작의 전형이자 짜맞추기식 수사와 불법 사찰을 통한 불법 취득물의 결과”라며 “국가보안법은 폐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목적수행 혐의를 받는 민중당 내부 동향 보고에 대해서도 “민중당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된 활동이기 때문에 국가기밀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https://www.chosun.com/national/court_law/2021/08/07/XMBHYZ33ORAHBFJ3MTEC6W7D5E/

https://news.joins.com/article/24123021?cloc=joongang-home-newslistleft

https://www.chosun.com/politics/politics_general/2021/08/10/KADKOCTYPVCD3F2VWUC33UZICQ/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