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09, 2020

Clinton-Lewinsky 성추문 폭로했던 LindaTripp,70세로 영원한 여행 떠났다. 그때 미의회는 여야합의로 탄핵을 막았었다. 한국은?


이제는 역사속으로 묻혀버린, 미국대통령의 관저 백악관 Oval Office에서 일어났었던, Sex Scandal로 전지구촌을 깜짝 놀라게했던, 마치 천지개벽이라도 난것처럼, 세계의 뉴스미디아가 앞다투어 보도했었던, Bill Clinton- Monica Lewinsky간의 Out of wedlock을 맨처음 폭로 했었던, Linda Tripp, 당시 백악관 직원이 70세를 일기로 고민많은 이세상을 하직하고, 영원한 세계 여행을 떠났다는 소식이다.

당시 백악관 근무자였던 Linda는 모니카 루인스키(Monica Lewinsky)와 통화 내용을 비밀리에 녹음하여 세상에 퍼뜨리면서, Bill Clinton과의 Sex Scandal이 세상에 알려지게한 여인이었다,
"슬프게도 Lindark가 오늘 세상을 떴다. 현재 나는 그녀에 대해 자세하게 그사항을 알려줄 입장이 아니다"라고 당시 Linda의 변호사였던 Joseph Murtha씨는 언급해주었다.

그녀가 사망한날 이른 아침에, 그녀의 딸 Allison Tripp Foley는 그자신이 중병으로 앓고있던 70세의 엄마를 사적으로 돌보고 있어왔었다라고 Facebook에 근황을 알렸었다.

"엄마가 이세상과 하직했다. 엄마가 돌아가셔서 가슴이 찢어지는 심정인데, 엄마없이 내가 세상을 살아갈수있을지 걱정이 많이된다. 내생애를 통해서 이렇게 강한 여인을 본적이 없었는데 고통없이 모든게 잘 진행될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린다"라고 뉴욕포스트(New York Post)에 보도된것 처럼, 딸 Foley가 메세지를 남긴것이다. Linda의 사위는 간단하게 "이것은 가족일이다"라는 짧은 메세지를 남겼을 뿐이다.

Tripp이 녹음한 대화내용은 당시 특별검사였던 Ken Starr에게 넘겨졌었고, 당시 백악관 인턴이었던 Lewinsky와 대통령 Clinton과의 성관계가 세상에 알려지게 됐었다.  Sex Scandal을 부인해 왔던 Clinton은, 1998년 미의회가 그를 탄핵할려는 토의를 할때, 위증죄로 추가 고발되여 기소됐었던 것이다.

어느 국가에서든 대통령을 탄핵 시킨다는것은 개인적인 불행도 수반하지만, 국가의 체면이 완전히 땅이 떨어지게 하는 Scandal인 것이다. 그래서 미의회는 치열한 토론이 있었지만, 결국 탄핵가결은 부결시켜 대통령직을 그대로 유지 할수 있게 했었다.  역시 미국답다는 생각을 당시에도 나는 했었고, 지금도 그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그가 저지른 Sex Scandal하나만 봤을때는 백번 탄핵당해도 동정심을 전연 얻을수 없는, 세계를 움직이는 대통령으로서의, 야비한 행동이었지만, 개인의 잘못보다는 미국이라는 나라의 체면과 훗날 역사에 오점을 남기는것만큼은 피해야 겠다는 국가를 위하는 생각이 깊이 의원들 가슴속에 살아있었던것이라고 본다.

여기서 우리대한민국의 대통령 박근혜가 대통령에 당선됐을때의 세계 각나라의 반응은 칭찬 일색이었었다. 수상직을 역임한 여성은 있었지만, 민주주의의 종주국이라는 미국에서도 여성대통령 탄생은 꿈만같은 일로 여겨졌었고, 앞으로도 그희망이 쉽게 이루어질것 같지는 않아 보였다.  그만큼 한국에서는  여성의 사회진출에 Gender -gap없이 본인의 능력에 따라 활짝 펼쳐질수있다는 메세지를 지구촌에 보냈었다고 이해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나는 대한민국과 결혼했다"라고 선언할 정도로 처신에 모범을 보였었고, 나라를 이끌어 갈려고 노력을 했었지만, 그의 주변에는 그녀를 기회만 있으면 쓸어 내릴려는 음모들이 한시도 게을리 하지 않았었다.  그와중에 최순실게이트, 대기업뇌물의혹등의, 지금 생각하면 깜도 안되는 혐의를 뒤집어 씌워, 여의도국회에서 당시 야당이었던 더불어민주당이 중심이 되여, 소수야당과 그리고 일부 한국당일부 의원들이 작당하여 탄핵 가결을 했었고, 바로 헌법재판소로 넘기고, 그곳에서 만장일치로 탄핵판결을 한것이다.

바로 선거에 임했는데, 그때당시에도 법률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새로 5년임기로 뽑느냐? 아니면 잔여임기를 채우는 보궐선거로 해야하는가로 설왕설래 했었지만, 더불어민주당의 주장데로 5년임기를 채우기로 한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세상을 만난것처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들은 환호에 날이 저무는줄을 모르고 환상에 빠졌었다. 금방이라도 천국이 한국에 임하는것 처럼....

당시 탄핵을 토의할때, 국회의원들이 일어날수있는 혼돈을 염려하고, 조그만 더 나라의 장래를 생각하고, 국제적 관계를 고려 했었다면, 탄핵을 시켜야 할만큼 밉다 생각했어도,  미국의 예를 참고해서, 탄핵만큼은 막았어야 했다. 역사를 생각할때는 그에 연관되는 가설(Speculation)을 생각해 보게된다. 지금 생각해 보면, 더불어민주당이  주장했던 탄핵사유중, 최순실게이트, 대기업뇌물의혹 등의 범죄혐의는 그후 재판에서 깨끗하게 밝혀진게 하나도 없었다. 뇌물받았다고  모든 관련 구좌들을 다 이잡듯이 뒤졌지만, 한푼도 찾지 못했고, 대통령이 삼성에 압력을 가해서 승마용말을  최순실딸에게 주었다는 뇌물죄 역시, 대통령의 부정행위라고 뒤집에 씌우기에는 너무나 그명목이 치졸했고, 타블릿PC에 대한 범죄혐의도 아직까지 확실히 밝혀진게 없었고 재판과정에서 증거물로 채택되지도 못했었다.  지금 당시에 탄핵에 찬성했던 많은 의원들이  속으로는 수많은 후회를 하고 있을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나라가 망하기직전으로 가는것 보면서...

당시에 탄핵 없이 박근혜 대통령이 그직을 임기말까지 수행할수 있었다고... 가설을  엮어보면....
아니 문재인 사회주의자가 대통령이 되고나서 좋아진게 하나라도 있었다면 이렇게 아쉽지는 않을 것이다.
그런데로 G20국가군에서 긍지를 느껴가면서  한국의 국제적 위상은 항해를 잘하고 있었을것이다.
혈맹국인 미국과 일본과의 관계는 순항을 하고 있었을 것이며, 지금처럼 다시 회복할수 없을 정도로 파괴되여 있지는 않았을것이다. 사회주의 대통령이 바라는 정치노선이 미국과 일본과 호흡을 같이 할수없었기 때문이다.

경제는 폭망이라고 전문가들은 선언하고있고, 잘나가던 원자력발전기술을, 사회주의자 문재인 개인의 독단적인 발상으로, 탈원전정책으로 선회하여 지금은 중국과 불란서에 우리가 차지했을 모든 영화와 경제적 부를 다 넘겨주고 말았다. 또 Coronavirus Pandemic 창궐할때, 초기 방역대책이 문재인의 고집으로, 의료전문가들이 애타게, 즉 중국으로 부터오는 문을 다 막으라는 대책을 일언지아에 깔아뭉개고 계속 열어놓아, 10,000명넘는 확진자를 발생했는데, 이때 건의를 받아들였으면, 자유중국처럼 1,000명 미만으로 막았을것을...이게바로 하나님이 한국놈들에게 주신 형벌이라고 나는 믿고있다.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내려다 보신 하나님께서 진노하시고 한국놈들에거 벌을 주기위해서 "문재인 사회주의자를 대통령으로 만들어 한국을 다스리게 한것"으로 믿고있다. 개인적으로나 나라전체로 봤을때, 잘나가던 외교는 시궁창에 처박혔고, 수출은 곤두박질, 김정은 집단에게 남침을 쉽게 할수 있도록 휴전선 방어망을 다 열어주었고, ....그런데도 국민들은 정신을 못차리고 4/15총선에서 문재인사회주의당에 표를 찍어줄것으로 보인다. 만약에 그렇게되면, 한국은 완전히 사회주의, 전체주의 나라가 되고만다.Freedom은 책속에서나 볼수 있게 될것이고, 사유기업들은 모두 몰수되여 국가소유로 될것이다.

미국의 역대통령들의 업적을 보면, Bill Clinton대통령도 상위권에 포진되여 있다. 경제를 많이 활성화 시켜 미국경제를 회복시켰다는점 때문인데, Sex scandal대한 문구는 한줄도 찾아볼수 없었다. 위인과 영웅은 이런식으로 주위사람들이 만들어 주는 것이다. 왜냐면 신이 아니기에 인간은 누구나 실수를 할수 있기에.
박근혜 대통령은 범죄같지도 않은 짜잔한 혐의를 씌워 지금 감옥에 갇혀있고, 형량을 다 살기에는 수명이 더 짧을것 같다할 정도로  장기 복역수다.  한국과 미국의 정치판은 하늘과 땅차이로 다르다.  한국도 이런점을 본받아 정치를 했으면 좋으련만...

영원한 세계로의 여행을 잘 하시라고  Linda Tripp에게 기원해 줬다.

             

빌 클링턴 대통령이, 아내 Hilary의 다큐멘타리에서 술회한 내용에 의하면, 대통령으로서 직책을 수행하는데, 업무에서 오는 실망, 테러,어떤 예상치 않은 일이 있을것 같은 두려움등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었다.왜 혼외정사를 하게 됐는가에 대한 답변에서 "수년동안 내게 맡겨진 중책을 이행하면서 수많은 번민과 어려움을 극복해 내고져 한것인데,  지금은 수많은 일들이 쌓여 있는 속에서 살던 20년전의 그때와는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살고있다."라고.

같은 연배의 한 남자로써, 나같은 보통사람들도 그때쯤 나이가 됐을때는 정신적으로 많은 방황을 했었음을, 내경험에서 볼때 부인하지는 않는다. 살아간다는 의미가 무엇인가를 찾아볼려고 무척 헤맸었고, 아이들과 아내로 부터는 "아빠는 왜 저래?"라는 핀잔도 수없이 들어가면서, 그들이 모두 밉고 나혼자였었으면 하던 그시절을 보냈었지만, 지금은 아내와 아이들이 없는 세상을 살아간다는 생각을 하기만 해도 두렵고, 삶의 의미가 하나도 없다는 확신속에서,  감사와 두려운 삶을 살아간다.   

Linda Tripp, whose covert recording of conversations with Monica Lewinsky revealed an affair with then-President Bill Clinton, has died, Fox News confirmed.
"Sadly, Linda did pass away today," Joseph Murtha, the former attorney to Tripp, said in an email. "I am not in a position to provide any details."
Earlier in the day, it had been reported that her daughter, Allison Tripp Foley, posted in a Facebook post that has since been designated private that her 70-year-old mother was terminally ill.
BILL CLINTON SAYS HE HAD AFFAIR WITH MONICA LEWINSKY TO 'MANAGE MY ANXIETIES': REPORT
"My mommy is leaving this earth. I don’t know myself if I can survive this heartache," Foley said in the message, as reported to the New York Post. "Please pray for a painless process for the strongest woman I will ever know in my entire lifetime."
Tripp's son-in-law simply told the Post, "it’s a family situation."
Tripp's recorded conversations, which she turned over to then-independent Counsel Ken Starr, exposed Clinton's sexual relationship with Lewinsky, who was a White House intern at the time. Clinton's denial of the affair led to a perjury charge when the House impeached him in 1998.

Upon hearing the news of Tripp's condition, Lewinsky expressed "hope for her recovery" and sympathy for Tripp's family.
Details of what led to Tripp's condition were not immediately available.




1990년대 말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과 백악관 인턴 모니카 르윈스키의 성(性)추문 사실을 제보한 미국 백악관 직원 린다 트립(70)이 사망했다고 폭스뉴스가 8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방송에 따르면, 린다 트립의 변호인이 었던 조세프 머타는 폭스뉴스에 보낸 이메일에서 “슬프게도 린다는 오늘 세상을 떠났다”면서 “나는 자세한 내용을 전할 위치에 있지 않다”고 밝혔다. 같은 날 린다의 딸인 앨리슨 트립 폴리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엄마가 지구를 떠나고 있다. 이 머리 아픈 상황에서 어떻게 살아남을지 모르겠다”는 글을 올린바 있다.


린다 트립은 1997년 모니카 르윈스키와의 통화를 몰래 녹음한 뒤 언론에 알린 제보자다. 당시 제보에 대해 트립은 “애국적 의무로 그랬다”는 입장을 견지해 왔다. 이후 빌 클린턴 대통령은 탄핵 위기에 처했다가 상원에서 기각돼 임기를 마쳤다. 당시 언론에서는 이 사건을 ‘지퍼 게이트’라 부르기도 했


한편, 르윈스키는 최근 트위터에 “과거에 상관없이, 린다 트립이 매우 아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회복을 기원한다. 그의 가족은 매우 힘들어 할 것”이라는 글을 올렸다.


https://www.foxnews.com/politics/linda-tripp-clinton-lewinsky-scandal-fame-near-death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09/2020040900487.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