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09, 2021

북한, '변천된 시대적 요구에 맞게 대남문제 고찰' 의미를 우리는 호들갑 떨거나 확대해석 말아야

 남한의 정치꾼들과 언론들이 북한에서 나온 담화나 뉴스에 참으로 민감하다. 너무나 치사할 정도로.  그들이 천지개벽을 한다던가, 지상낙원을 만들었다 해도, 우리가 처해 고통받는, 예를 들면 Covid-19 전염병으로 온사회가 lockdown된것을 잘 이겨내는것과는 하등의 관계가 없다.

할소리는 아니지만, 남한에 강진이 일어나서, 온사회가 혼란속에 있다해도, 이북의 김정은 일당은, 우리가 당하는 고통을 그들 발톱밑의 때만큼도 관심을 보이지 않을 것인데, 왜 우리는 이렇게 호들갑인가? 제일 좋은 방법은 김정은 Regime에게는 무관심으로 밀어부치는게 최선이다.

이인영 어벙이같은 자들은 매우 민감하게 그들의 발언에 반응하는데, 그것은 뭘의미하는것인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 이인영이는 개성남북한 연락사무소 폭파를 김여정이가 지시, 우리 남한국민들의 세금으로 세워진 700억원의 빌딩이 잿더미가 됐는데도, 한마디 비난이나 보상을 요구한것을 못봤으나, 이북에 Covid-19 Pandemic 방역 물품이나, Vaccine을 보내주어야 한다고 이인영이는 입에 거품을 품으면서 떠들어 댄다. 

이인영이집을, 김정은 같은 어느 깡패가 불지르고도, 한마디 사과없이 오히려 기고만장일때, 과연 이인영이는 가만히 있을 위인일까? 오히려 불지르느라 상처난데는 없는가?라고 무사한지의 안부를 묻는 행위를 보일수 있다고 믿을수 있을까?

김정은 Regime은 이번 8차 전당대회에서, "조성된 형세와 변천된 시대적 요구에 맞게 대남문제를 고찰했다"라는 한마디를 확대 해석하느라 세월 다죽이고 있다. "북한이 통상 사용해왔던 '북남관계'라는 용어대신 '대남문제'라는 표현을 쓴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와 관련된 동향을 예의 주시하고있다"고 관심을 표했었든데, 왜 남의 일에 그렇게 혈안인가?  그렇게 해서 남한에 대한 태도가 바뀔것으로 확대해석 했다면, 개성연락사무소폭파건, 문재인씨가 김정은과 맺은 "9.19평화협정"이행을 충실히 하라고 한마디 던져 놓았으면 좋으련만.....

정치권은 그렇타치고, 언론도 문제가 참 많다. 북한이 소고기를 먹든, 인민들을 총살 시키든, 탈북민들을 중심으로한 단체가 대형 풍선을 띄우든.... 일체의 대북관계에 대한 뉴스를 보도하지 않는다면, 그들도 Propaganda에 열을 올리지 않을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는 휴전선을 더 철통같이 지키는게 우리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서, 훨씬더 효과적이라 믿는다.

유엔에서 북한 김정은 Regime에 대한 "북한주민 인권탄압 결의안"을 토론하고 투표할때, 정작 당사국인 우리 대한민국은 '강건너 등불식'으로 관망하고, 투표에서는 기권을 해서, 국제무대에서 더 많은 왕따를 당하는 바보짖을 했었다. "북한인권법안"은 우리가 발의하고 전세계에 북한주민들이 처해있는 인권상황을 제안설명하면서, 투표해줄것을 간청했어야 했었다. 북한 김정은의 실체를 확실히 국제사회에 알렸어야 했다.

이게 대한민국의 현실인데, 김정은 집단이 핵무기를 개발 소유했다고해서, 우리의 대북자세가 저자세로 변해서는 절대로 안된다. 다시 말하지만, 북한은 죽기살기로 북한 주민들을 굶기면서, 그비용으로 핵무기를 개발하였다고 자랑하지만, 그핵을 우리 남한에, 또는 미국에 절대로 발사하지 못한다. 버튼을 누르는 순간 김정은이의 생명은 이미 저세상 사람이 된다는것을 잘 알고 있다. 

일본에 대해서는 Bulldog처럼 죽기 살기로 물어 뜯고 싸우면서, 김정은독재정권에 대해서는 부처님, 예수님 가운데 토막처럼 자비만 베푸는가 말이다. 그러한 짝사랑에 김정은이가 단 한번만이라도 직접 반응 보인일 있었나?  이제부터라도 북한에 대한 확대해석같은 반응보이지 말고, 우리가 해야 할일은, 경제적으로 군사적으로 내실을 살리기위한 노력을 더 많이 기울여야 한다는 것뿐이다. 그러기위해서는 동맹국 일본과더 내실있는 관계를 맺고 공존의 길을 걸어야 한다. 


북한 제 8차 노동당 대회 사흘째인 지난 7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대남 문제를 고찰하고 대외관계 발전 방향을 천명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통신은 전날 있었던 김 위원장의 당 중앙위원회 사업총화 보고를 전하면서 “조성된 형세와 변천된 시대적 요구에 맞게 대남문제를 고찰했으며 대외관계를 전면적으로 확대 발전시키기 위한 우리 당의 총적 방향과 정책적 입장을 천명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그러나 구체적인 내용이나 보고 전문은 아직 소개하지 않았다.

지난 5일부터 열린 이번 당대회에서 대남, 대외 전략 관련 언급이 나온 것은 이것이 전부다. 북한은 앞서 2016년 7차 당대회 당시 사업총화 보고가 끝난 직후 전문을 공개해 대남·대미 전략노선을 구체적으로 드러낸 바 있다. 이번에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은 것은 조 바이든 미 행정부가 출범을 앞둔 상황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특히 김 위원장이 ‘조성된 형세와 변천된 시대적 요구에 맞게 대남문제를 고찰’했다는 표현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통일부 당국자는 “북한이 통상 사용해왔던 ‘북남관계’라는 용어 대신 ‘대남문제’라는 표현을 쓴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이와 관련된 동향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은 앞서 지난해 6월 대남 업무를 ‘대적 사업’으로 바꿔 남측을 적으로 규정한다는 방침을 공개한 바 있다. 김 위원장의 이날 언급은 핵무력 완성으로 얻어진 핵보유국 지위와 자신감을 바탕으로 기존 남북관계의 질서를 바꾸고 주도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해석된다.

김 위원장은 이날 사업총화 보고에서 법 질서를 세우기 위한 투쟁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통신은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건전하고 혁명적인 우리 식의 생활양식을 확립하고 비사회주의적 요소들을 철저히 극복하는 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들을 언급했다”며 “국가관리를 개선하고 법무 사업, 법 투쟁을 더욱 강화해야 할 현실적 요구를 강조했다”고 지적했다.

이번 당대회는 김 위원장의 생일인 8일에도 이어지고 있다. 다만 조선중앙통신이 지난 6일과 7일 당대회 소식을 전할 때 “사업총화 보고는 계속된다”고 보도한 것과 달리 이날 보도에서는 “대회는 계속된다”고만 밝혀 사업총화 보고는 7일로 종료됐음을 시사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965030?cloc=joongang-home-newslistleft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2101081538011&code=910302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