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16, 2022

"文정부가 납북,월북 거짓말했냐, 최재성 정무수석이 할소리냐? 尹정부의 음모 기획", '남북연락사무소 폭파만행, 삶은소대가리' 김돼지의 한짖은?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 연합뉴스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북한군의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에 대해 문재인 정부 당시 '월북을 시도했다' 판단이 뒤집힌 것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지시를 해서 근거도 없이 발표를 지금 뒤집은 셈"이라며 "권력에 의해서 음모론을 기획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 전 수석은 16일 TBS라디오 '신장식의 신장개업'에 출연해 "그 당시에 청와대에 있을 때 군의 특수 정보 등을 토대로 '월북했다고 판단된다'고 발표한 것"이라며 "지금은 월북이 아니라는 그런 근거 없이, '그냥 그때 잘못 발표했다' 해양경찰이 해버린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쪽(문재인 정부)은 근거가 있는 것"이라며 "(해당 자료를)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여야가 열람을 했는데 당시 야당이던 국민의힘 의원들이 아무 문제 제기 안했다"고 덧붙였다.

   최 전 수석은 "오늘 (해경의) 발표는 세 가지가 문제다. 첫 번째로 해경이 번복을 알아서 했느냐인데 해경이 알아서 할리가 없다"며 "상층부에서 '한번 다시 해 봐'라고 하지 않으면 있을 수 없는 일이 아니냐. 해경이 발표한 것을 스스로가 아무 이유 없이 뒤집는다?(는 건 석연치 않다)"고 했다.

   이어 "두 번째로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부터 가족들을 만나 '내가 되면 진상규명을 하겠다'고 했다. 거꾸로 이야기하면 대통령 관심 사안이고, 윤 대통령이 지시를 해서 해경이 근거도 없이 발표를 지금 뒤집은 셈"이라고 주장했다.

   또 "세 번째로 이것은 국가 안보와 관련된 예민한 사안인데, 당시 감청 자료 등을 다 공개하라는 얘기 아니냐. 이거는 앞뒤가 안 맞는다"며 "우선 월북이 아니라는 근거를 대야된다. 그다음에 해수부가 알아서 했느냐(밝혀야 한다). 그게 아니라면 이건 일종의 음모 기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해당 공무원이) 사망했고, 피살되지 않았느냐. 그다음에 북측에서 일어난 일이다. 해경이 번복하는 근거를 못 대더라도, 강제로 월북을 시켰다는 등 경우의 수가 있어야 될 것 아니냐"며 "아니면 납북이 됐는데 월북으로 문재인 정부가 거짓말을 했거나 이런 경우의 수라도 성립돼야 한다"고 했다.

   이어 "그런데 아무것도 성립이 안 됐다"며 "여러 가지 특수 정보를 포함해서 월북했다고 판단된다고 했다. 그래서 월북했다고 할 만한 증거가 확정적 증거는 없다"고 부연했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79758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