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May 04, 2021

전문가들이 조사한 세계적 유명 대학 50선, 영국 옥스포드 1등, 한국은 명단에 없었다.

학문의 전당, 지구촌에서 명성이 높은 대학을 전문가들이 조사한 내용을 미국의 Forbes가 발표한 내용이, 역시 세계적 유명대학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 셈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수있다.

대부분의 대학이 미국에 소재하고 있고,  아래에 열거한 대학들은 내가 기사를 읽으면서 기억했던 대학들인데.....끝까지 다 읽어 보았지만, 아쉽게도 우리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지켜줄 대학의 명단은 볼수가 없었다.  분발이 필요하다.

그런데 50대 우수대학에 선택된 나라들은 대부분 선진국가 또는 강대국들 이었었다. 시사하는바가 무척 큰것 같다는 생각이었다.

박정희 대통령이 만들어 주신 KIST대학도 어깨를 나란히 하지 못한것은 무척 아쉬웠었다. 

Oxford University - Best University, No 1.

Canada - 2 

Hong Kong - 2

China - 2

Australia - 2

Germany 4

Swiss - 1 but high ranking on.

Rest of Universities are from USA

.

.

.

.

South Korea - 0


https://www3.forbes.com/business/an-expert-list-of-the-worlds-best-universities-vue/51/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