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March 08, 2020

피해갈수없는 Coronavirus가 최소한 15백만명 사망과 첫해에만 2.3조달러 경제초토화 시킨다-연구결과발표.

아! 이무슨 재앙인가? 몇년전 전지구촌을 놀라게 했던 SARS전염병때는, 이번 Covid-19전염병과는 달리, 공중집회를 국가기관으로 부터 강제적으로 막은 일은 없었다. 이번 전염병은 전세계적으로 그러한 모임자체를 원천봉쇄해서, 정해진 날에 종교모임(기독교는 일요일)을 포함한 일체의 집회를 금하고 있는 무서운 재앙의 신호가 아닐까?라는 상상하기도 싫은 두려움에 전지구촌이 지금 벌벌 떨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번 Coronavirus전염병으로 최소한 15백만명이 사망하게되고, 전지구촌의 경제활동 자제에서 발생한 손실은 적어도 2.3조달러에 이르는, 피할수없는 재앙이 올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여, 더암울하게 만들고 있다.

영국의 The Sun지가  전문기관에서 연구발표한 결과를 보도한 뉴스를 잘 살펴보자. 



이번 중국에서 처음 발생한 Coronavirus 전염병으로 최소한 15백만명의 희생자가 첫해에 전세계적으로 발생할수있고, 2.3조달러의 경제효과를 쓸어버릴것으로, 새로 발표한 연구결과에서 밝히고있다. 오스트랄리아의 국립대학에서 연구조사한 내용을 보면, 최악의 경우 지구촌에서 68백만명이 목숨을 잃을수 있으며, 그중에서 수만명의 희생자가 영국에서 발생할수도 있다는 보고다.

⚠️ Read our coronavirus live blog for the latest news & updates

 
        영국은 Coronavirus전염병으로  첫해에 64,000명의 사망자가 발생할수 있다.

 

 방역을 한다해도 발생하는 전염병은 지구촌의 경제에 아주 짧은시간에 충격적인 영향을 미칠것이라"라고, 이번 연구내용을 경고를 하고 있다.  이번 연구결과를 발표한 과학자, Warwick McKibbon씨와 Roshen Fernando씨는, 중국에서 지난해에 처음 발병한 전염병으로 첫해에만 약 15백만명이 목숨을 잃게 될수있다고 연구보고서에서 밝히고있다.

'15백만명 사망'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인도와 중국에서 각각 수백만명과 미국에서만 230,000명 이상이 사망할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현재 오직 1명만이 사망자가 발생한 영국은 64,000이 사망하게되며, 같은 기간에 독일은 79,000명이 사망하게 될것으로 본다.  지금 현재  가장 많이 확진자가 발생한 이태리는 59,000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게된다.  이번 연구내용에서 영국의 국민총생산(GDP)량은 약 1.5퍼센트 줄게되고, 미국은 약 2.0퍼센트 줄어들것으로 보고있다.  지구촌의 전체 경제규모는 약 2.3조 달러가 날아가게되며, 오스트랄리와와 독일에서도 이와 비슷한 경기침체가 나타날것으로 보인다.

최악의 경우를 상정한 시나리오

 최악의 경우를 예측해보면, Coronavirus전염병 발생으로 전세계에서 약 68백만명이 사망하게되는 원인이 될수있다라고 과학자들은 설명이다.  중국에서만 약 12백만명이 사망하게 되며, 미국에서는 약 1.1백만명이 사망한다.  영국은 약 290,000명 사망하게되고, 독일과 불란서에서도 영국과 비슷한 사망자가 발생할것으로 예측한다.  이결과로 지구촌의 경제는 약 9.2조달러의 손실이 동반하게되는데, 이는 전지구촌에 최악의 불경기가 오게된다는 뜻이다.

불경기가 두렵기만 하다.

이렇게 최악의 시나리오에서, 영국은 2009년도에 발생한 지구촌의 파이낸셜위기가 원인이 되여 4.2퍼센트나 떨어졌던 당시보다 더심한 6퍼센트가 떨어질것으로 예측된다.

가장적게 나타날 시나리오에서, 영국은 적어도 5십억달러의 경제적 손실이 Covid-19이 발생한 첫해에 발생할것으로 연구보고서는 예측하고있다.  최악의 경우를 예측한 시나리오를 보면, 국민총생산양(GDP)의 손실은 1870억달러에 이를것으로 보고있다.  전문가들은 이렇게 예측하면서도 실질적인 결과는 "매우 불투명하다"고 설명을 덧부친다.  연구보고서에 그들은 이렇게 설명하고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발생으로 인한 경기침체를 꼭 부정적인것만으로 볼것만은 아니지만, 이번 전염병으로 발생하게되는 경제적 손실의 범위에 대해 매우 중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들이 지적하는점은, 이번 전염병 사태로 중국 경제가 미치는 충격은 이미 전세계의 경제에 괄목할만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있다.
위의 사진과 아래쪽의 사진들은 ,  중국본토의 중앙에 위치한 Hubei성의 Wuhan에 있는 경기장에 임시로 설치된 야전병원에서 Covid-19 전염병환자 치료를 하고있는 장면이다.

 
"중국경제가 이번 코로나 전염병으로 생산에 차질이 생겨 경제가 뒷걸음질 하고있는 영향으로 전세계의 공급망이 영향을 받아 기능을 제대로 발휘못하고 있다"  이번 연구조사를 담당한  전문가들은 이렇게 경제가 잘 안돌아가는 이유를 '생산품의 축소, 수송수단의 제한, 불안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공포'와 증권시장의 반응이 원인이 되고 있다고 지적한다. 지금현재 지구촌에서 이번 Covid-19 전염병으로 사망한 숫자는 확진자 98,703명중에서 3,383명이라고 확인되고있다.

문제는 우리 한국이다. 한국은 지하자원도없고, 오직 수출을 해야만, 경제가 활성화되고, 국민들의 소비성향과 직결되는데,  Covid-19전염병의 확산차단을 위한 특단의 조치를 아직도 못하고 있어, 갈수록 한국인들의 입국을 막는 나라는 계속 늘어나고, 생산은 줄어들고...앞뒤를 봐도 꽉막힌 꼴이된 한국을 걱정 안할수가없다.  어찌하면 좋단 말이냐.

https://www.thesun.co.uk/news/11115839/coronavirus-could-kill-15million-new-study-predicts/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