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캐나다에서도 꿀벌들의 번식이 전과 다르게 줄어들고 있어, 꿀생산에 차질이 있지 않을까 양봉가들의 가슴을 조리게 하고 있는데, 이런 현상은 캐나다뿐만이 아니고, 전세계적인 현상으로, 많은 과학자들의 연구대상이 되고 있다. 한 사진작가의 열광적인 협조로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가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수 있는 순간을 비디오 카메라에 담았다.
21일동안의 life span을 갖인 꿀벌이 애벌레에서 성정하여 완전한 일벌이 되여 꿀을 채취하기 까지의 과정을 놀랄정도의 촬영기술을 발휘하여 60초 동안에 볼수있도록 압축하여 만든 동영상이다.
사진작가 Anand Varma씨가 꿀벌들이 애벌레에서 날아갈수 있는 단계까지 성장하는 과정을 촬영했는데, 그과정이 도저히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짧은 순간인, 60초 동안으로 압축하여 비디오를 만들었다. 사진작가 Anand와 캘리포니아 대학의 일벌(Bee)실험실에서 근무하는 Davis와 둘이서 만든 작품이라고 할수 있다. Anand씨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벌들에 대한 사진을 촬영하면서 열렬한 일벌연구에 대한 조력자가 되면서, 캘리포니아 버클리에 있는 자기집 뒷뜰에서 벌통을 갖추어 놓기에 이른다.
그가 만든 비디오를 절반쯤 볼때, 여러마리의 진득이 벌레들이 그곳에서 자라고 있는 다른 새끼벌들위로 기어다니는 모습을 포착하게 된다. 벌집을 공격하는 침략자들을 꿀벌파괴자(Aarroa destructor)라고 부르는데, 이진득이 벌레는 새끼벌들을 공격하고, 이결과로 전세계적으로 꿀벌들의 식구가 줄어들게하는 원흉이 되고 있다고 한다.
http://www.bbc.com/earth/story/20150522-the-transformation-of-a-bee-in-60-seconds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