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12, 2015

Apple Watch에 대한 13가지의 궁금증 내용. 한국은 왜 뺐을까? 속좁은 소견머리하곤....


http://money.cnn.com/2015/03/05/technology/apple-watch-fast-facts/index.html

Apple Watch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월요일 오후에 CEO Tim Cook이 13가지 항목의 의문점과 답변을 발표한 내용이다.

1. Apple Watch는 미리 주문을 받아 4월 24일부터 일제히 판매가 시작되면, 사전 주문은
    4월 10일부터 받는다.

2. Apple Watch는 전세계적으로  판매 되는게 아니고 선택된 9개 나라에서만 처음에 주문
    판매하게 된다.  잘된것인지 아니면 잘못된것인지는 몰라도 한국은 그대상에서 빠졌다.
    9개 나라는, 미국,오스트랄리아,캐나다,중국,불란서, 독일,홍콩,일본 그리고 영국이다.

    IT의 선진국 한국을 제외한 그저의는 속좁은 소견으로 보인다.

3. 가격은  가장 싼 시계는 $349 US달러에서 가장 비싼 시계, 즉 Apple Watch Edition으로 불린    시계는 $10,000 에서 $17,000까지 다양하다.

4. 한번 Full Charge하면 18시간 사용 가능하다.  이시계는 항상 iPhone과 연결되여 있어야 하기
    때문에 더 관심이 가는 부분같다.

5 3종류의 시계로 분류된다.  Watch Sports, Apple Watch, Apple Watch Edition.

6. 시계에 사용된 케이스 재료는 Anodized Aluminium, Stainless Steel, 18카랏트 골드 이다.

7. 시계에는 단지 2개의 작동 버튼만 있다.

8. 각 모델은 2 종류의 크기로 만들어졌다. 38인치, 42인치.

9. Apple Watch는 iPhone과 항상 같이 사용해야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

10. Apple Watch는 각모델마다 2가지의 색상으로 제조 되였다.

11. 시계줄은 6종류로 제작되여 선택의 폭이 넓다.

12. Apple Watch는 심장박동수 체크, 보행기 역활 등등의 기능이 탑재되여 있다.

13. Apple Watch는 사용자가 notification을 받았을때 Tap을 할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Tap을 알려
      주어 심장 박동에 대한 정보를 보낼수 있다.






apple watch known sensors








그런데 과연 선전 하는것 만큼이나 효용 가치가 있을까?  iPhone이 꼭 같이 따라 다녀야 한다고 하니 그럴바에야  왜 무겁게 2개를 구비해야하는가, 많은 돈을 들이면서 말이다.

스위스의 명품시계 제작사들과 한판 하겠다는걸까?  보석상들을 겨냥할 것일까?
명승부에 참석해야할 선수를 빼버리고 피래미만 참석케 하는 경기가 정말 재미 있을까?
속좁은 소견머리가 마치 졸부의 미치광이 놀음같아 보여 안타깝다.  과연 성공할까?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