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anuary 07, 2016

Trump왈: 북한은 중국이 꼭 고쳐야할 큰 골치덩이다. 그런데 한국을 꼬집는 이유는 좀...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 지명전에서 선두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Donald Trump가 오늘 아침 북한이 지하에서 수소탄 핵실험을 성공리에 해냈다는 뉴스에, 전세계가 경악과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는데, CNN뉴스와의 대담에서 속시원한 소리를 한마디 했다고 한다.  문제는 그의 발언에 과연 미국의 행정부와 의회가 얼마나 반응할지가 관심거리다.


Donald Trump는 말하기를 전세계의 경찰국가로 활동하고 있는 미국의 무능력에 정말로 실망을 금할수 없으며 행동을 하라고 질책을 했다. 


북한이 사상 처음으로 수소핵폭탄 실험을 성공리에 마쳤다는 주장이 나온후, 공화당 대통령 후보지명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Trump는 중국에 화살을 돌렸다. 그의 메세지는 다음과 같다.  "평양은 베이징당국의 골치아픈, 속히 고쳐야할 문제거리다"라고.

"중국은 이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야하며, 우리 미국은 중국이 이문제를 꼭 해결하도록 압력을 가해야 한다.  만약에 이문제가 해결되지 못한다면, 우리는 매우 강력하게 중국을 향해 압력을 강해야 하며, 그방법으로는 무역에서 세금을 부과하거나 또는 아예 수입을 막아야한다. 중국을 그렇게 조이면 2분안에 그들을 제압할수 있지 않은가?"라고 CNN의 Situation Room의 뉴스호스트 Wolf Blitzer와의 대담에서 강조한 것이다.
    그는 중국뿐만이 아니고, 한국에도 화살을 던졌다.  한국전이 끝나고 휴전이 이루어지면서 부터 현재까지 수만명의 미군을 한국에 주둔시키고 있는데 이들의 경비를 한국이 부담해야한다라고.

    "한국은 잘살고 있다. 그러나 그들의 부담금은 코끼리 비스켓이다. 한국은 우리군의 주둔 부담금을 담당해야하고 그들을 실질적으로 적으로 부터 보호하고 있기에 부담을 해야 한다것이다"라고 Trump는 주장했다.

    북한과 중국을 싸잡아 비난하는것 까지는 듣기에 괜찮았는데, 그뒤에 미국과 최상의 공조와 혈맹관계를 맺고 순항하고 있는 조국 대한민국을 헐뜯는데는 좀 보기가 거북했다.  많은 전문가들이 걱정하는것 처럼, 정말로 그는 좌충우돌하는 망나니로 끝나고 말것인가?라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들게 하는 부분이었다.
    --------------------------------------------------------------------------------------------------------------------------
    Iowa 코커스미팅이 불과 수주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부동산 개발재벌인, Trump는 전국적인 인기도에서 선두를 계속 달리고 있다.  그러나 그는 Iowa 당원선거에서 텍사스주 출신 상원의원 Ted Cruz가 이곳 주민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어, 그귀추가 주목된다.

    수요일에는 Trump가 이민정책을 들어, 불법이민자들의 사면을 강하게 지지한점을 들어 Cruz를 강하게 비판했다.  "Ted Cruz는 사면을 지지했었다.  그와 Marco Bubio는 서로 누가 더 치사하게 행동했는지를 두고 치열한 싸움을 해왔었다"라고 그는 주장했다.

    그는 Cruz가 불법이민자들이 미국으로 부터 추방된뒤 다시 미국에 들어올수 있도록 허용한 점을 들어 강하게 비난했다. "나는 그가 추방된자들이 미국으로 되돌아 오도록 할것으로 생각한다.  만약에 추방됐던 그들이 좋은 사람들이라면 왜 정상적인 절차를 밟아 미국에 들어오도록 하지 않는가. 그들이 그런조치를 통해 미국으로 들어오기를 바란다. 나는 장벽을 건설할 것이나, 다른 한편으로는 미국에 되돌아 오기를 원한다. 이민자들이 되돌아오기를 원한다"라고.

    Trump는 Cruz가 대통령직을 맡을 자격이 있는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면서 이번주에 많은 문제점들을 만들어혼란에 빠뜨려놓기도 했었다. ( raised questions about Cruz's eligibility to be president.)

    Cruz가 캐나다에서 태어난점을 들어  Trump는 와싱턴 포스트와 대담에서 "공화당원들은 그들 자신들에게 정직하게 물어봐야 한다. 즉 우리 공화당원들은 2년동안 재판소에 묶여 있어야할 후보자를 정말로 원하고 있는지를 말이요'. 그것은 정말로 큰 문제일뿐입니다"라고.  수요일에, Cruz는 진정 태생으로 봤을때 진정한 미국시민으로 믿느냐고 물었을때, Trump는 "나는 그에 대해 알지를 못한다. 솔직히 얘기해서 나는 그를 좋아하지만, 이러한 이슈를 싫어한다. 이런 이슈를 떠 올리는것 조차 싫어한다"라고 대답했다.

    어쨋던간에 Cruz가 캐나다에서 태어났다는 사실로인해 그가 고소를 당한 위험에 노출돼 있음을 그는 지적하면서, 결국에는 공화당에 큰 문제덩이가 될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상원의원,Cruz씨가 이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연방법원으로 부터 모든게 옳다는 판결을 얻어내도록 방법을 찾아보기를 조언했다.


    "If Ted should eke it out -- and I hope that doesn't happen -- and he's got this cloud over his head, I don't think it's going to be possible for him to do very well," Trump said.
    This week was not the first time that Trump has waded into "birther" territory. He's famous for having questioned President Barack Obama's place of birth, repeatedly insisting that the President publicly release his birth certificate.
    Pressed on whether he currently believes Obama is a natural-born citizen, Trump on Wednesday declined to say.
    "Who knows, who knows, who cares right now," he said. "I have my own theory on Obama someday. I'll write a book. I'll do another book, it'll do very successfully."
    http://www.cnn.com/2016/01/06/politics/donald-trump-north-korea-china-ted-cruz-immigration/index.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