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November 13, 2015

제2의 911 테러사건, 오늘오후 4시경 파리시내 근방의 7곳에서 동시다발로 터져 100 여명 사망(오후 7시30현재)

 또 세계를 경악케 하는 테러공격이 오늘 오후 불란서 파리시내 여러곳에서 발생, 많은 인명살상이 일어났다.  그렇치 않아도 세계경기가 진흙탕속에서 헤여나지를 못해 모두가 어려움에 허덕이고 있는데, 이런 참극이 벌어졌다.  테러공격을 자행했다고 선언한 조직은 우리가 다 알고 있는 ISIS테러분자 조직이라고 한다.
CNN 방송은 이시간 현재 파리시내의 연주회장에서 테러공격으로 사망한 시민을 포함, 약 100 명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계속해서 특종으로 보도하고 있다.  그외 주말이면 외식을 즐기는 파리쟝들이 잘가는 한식당과 독일과 불란서간의 가장 중요한 축구경기가 열리고 있는 축구경기장 바로 옆에서 발생한 공격을 포함, 여러곳에서 테러공격을 자행한 것이다.
이시간현재, 테러범 2명이 사살됐다는 뉴스다.


 불란서 대통령 올알드는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불란서로 통하는 모든 국경검문소를 폐쇄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테러는 ISIS테러조직에 의해 자행 됐다고, ISIS조직이 발표 했다.

미국은 물론이고, 내가 살고 있는 캐나다에서도 ISIS테러공격이 있을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경비를 강화하고 있고, 토론토시같은 곳에서는 추가 경찰병력을 배치 경비를 하고 있다.



불란서 대통령은 1,500명의 군대를 파리시내에 배치하여 경비를 강화하는 명령을 내렸다고 한다.

영국수상은 페이스북에 언급하기를 영국은 할수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불란서와 함께 함겠다고 선언했으면, 캐나다 수상 Justin Trudeau는 8시 30분에 이번 테러공격에 대한 특별 담화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곧이어 캐나다 수상은 G-7 정상회담에 참석하기위해 오늘밤, 정상회담이 열리는 터키를 향해 출국할 예정이었었다.

이번 테러공격은 9/11알카에다 테러 공격으로 미국의 심장부인 뉴욕시와 와싱턴이 아수라장이 된것 이상의 충격을 불란서뿐만이 아니고 전세계에 안겨주고 말았다.


전세계의 미디아는 지금 이번 테러공격을 대서특필하고, 사건현장을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있다.

처음 이테러공격이 발생했을때는 사상자가 16명으로 보도 됐었는데, 테러공격의 윤곽이 들어나면서 100명 이상이 희생됐다고 한다.  사상자는 계속해서 늘어날것으로 보인다.

http://www.cnn.com/2015/11/13/world/paris-shooting/index.html

http://www.bbc.com/news/live/world-europe-34815972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