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공룡의 알(Eggs)이 맞을까? 믿어지지 않는다. 그래도 전문가들이 많은 연구끝에 발표한것으로 보면 분명 수백만년전에 있었던 것이 화석으로 변해, 그모습을 들어낸 것이라고 하는데..... Egg shell은 물론이고 그속에 있던 Liquid 가 말라서 없어지지 않고 그모양을 유지 하고 있었다는점에서는 고개를 갸우뚱 할수밖에 없는 신비함이다.
http://www.cnn.com/2015/04/21/asia/china-dinosaur-eggs-found/index.html
공룡의 알(Eggs)로 보이는 화석이 최근 중국의 한 도시 건설현장에서 발견되여 공룡의 발자취를 탐험 하는데 많은 참고 자료가 될것이라고 화제다.
지난 일요일 중국의 광동성 남쪽에 있는 Heyuan도시의 도로건설공사현장에서 현장에서 굴착 작업을 하던 인부들이 화석으로 변한 43개의 공룡알(dinosaur eggs)
을 발견한 했다고 중국당국이 발표한 것이다.
이도시당국은 일명 "공룡의 서식처"로도 알려져 있는데, 2004년도에 가장 많은 공룡의 알을 발견하여 박물관에 전시하고, 기네스북에 등재 되는 영광을 얻었던 것이다.
이공룡알의 우연한 발견으로 도로공사는 즉시 중단되고, 인부들과 과학자들은 즉시 도로공사장 속으로 들어가 공룡알 화석들을 조심스럽게 파내기 시작한 것이다. Heyun 박물관의 부관장인 Huang Zhiqing씨는 CNN과의 대화에서 한창 번성중인 도시의 중심지에서 이런 화석이 발견된 것이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Eggs as wide as 5 inches
19개의 알들은 완전히 그모습을 보존하고 있었다. 가장큰 것은 직경이 13센티미터라고 한다. 과학자들은 설명하기를 발견된 알들이 어떤 종류의 공룡계통인지를 확인하기위해 연구를 계속할것이라고 한다.
현재 박물관에 보관되여 있는 공룡알 화석은 Oviraptorid와 Duck-billed 공룡과에 속하는것으로 약 89백만년전에 번성했었던 것으로 추측 된다고 한다. 17,000개에 달하는 공룡알화석들은 이도시의 공사현장에서 동네 아이들이 1996년에 처음 발견하여 그들이 장난감으로 사용됐었다고, 중국의 관영통신 Xinhua사는 보도 했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