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27, 2015

미국 텍사스주, Dallas시에 '소프트볼'크기의 헤일 쏟아져. 일년내내 더운지역인데....

Huge tornado in Texas and hail the size of softballs


http://www.cnn.com/2015/04/27/weather/texas-tornadoes-softball-hail/index.html

토네이도 였지만, 괴물 토네이도였다.  다행히도 이런 토네이도에도 사상자나 부상자는 아직까지는 없다.
이번 일요일 텍사스주의 달라스시 근교에 토네이도가 덮친것이다.  Ryan Shepard씨는 토네이도의 검은 구름이 지표를 휩쓰는 장면을 스냅사진으로 촬영하는데 성공했다. 찍고보니 그것이 바로 토네이도 였었다.

토네이도의 넓이는 약 반마일 정도로 넓었다고 해도 과장된것은 아닌것으로 이해된다.
텍사사주의 Johnson 카운티의 비상상태를 관리하는 Jamie Moore과장은 설명하기를 약 일마일 정도가 더 된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이다.

Tornado warning


국내 날씨 정보국에서, 이렇게 심한 번개천둥으로 온동네가 물바다가 됐음을 SNS tweet를 통해 알려 주었을 만도 한 사건이으로 미리 경고를 했었으면 더 좋았을법 했다.

"Rio Vista의 동쪽과 서쪽에서 토네이도가 반복되었던 것 처럼, Rio Vista의 동을 향한 처음것은 매우 컸고, 피해를 많이준 토네이도였다"라고  NWS는 트윗트했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