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최고 갑부인 Bill Gates는 자선단체를 설립하여 아프리카를 포함한 전세계의 도움이 필요한곳에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투자 또는 기증하고 있다. Gate의 생각과 자선 행동에 감명을 받은, 투자의 귀재 Warren Buffet씨는 자기의 이름은 감추고, Gates의 자선단체에 수백억 달러를 슬쩍 기증해서 세상을 놀라게 했었다. 나 같았으면, 내이름을 내세우기 위해 별도로 자선단체를 설립하던가 아니면 기부하면서 내이름이 알려 지도록 조건을 걸었을텐데....
이와 비슷한 사건이 최근 홍콩에서 있었다고 한다. 아시아의 최고 갑부인 Li Ka-shing씨가 사재를 털어 홍콩의 풍광좋은 산중턱에 불교사원을 건설했다는 뉴스다. 사원을 방문하는 고승들의 안전을 위해 숙소에는 방탄장치까지 설치 했다고 한다. 또한 구룹방문객은 주위환경 보존을 위해 사절한다고 했다. 그분의 불심이 얼마나 깊은지는 알수 없으나, 두가지면으로 생각해 볼수 있다. 첫번째는 돈의 위력을 보여주는것 같기도 하고, 둘째로는 깊은 불심을 표현한것으로 볼수 있겠다. 과연 어느쪽에 비중을 두어야 할지.....
언제일지는 모르겠으나, 홍콩을 방문하게 될 경우 꼭 들려서 사찰 구경도 하고 불심을 키워보고 싶은, 세계여러곳을 탐방하기 좋아하는 나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http://www.cnn.com/2015/03/31/travel/hong-kong-monastery/index.html
전망이 확트인 산중턱에 새로 건설된 불교사원이 홍콩의 이미지를 바꾸고 있다. 이불교사원은 VIP가 묵는방과, 지구상에서 두번째로 큰 부처님상이 건설됐는데 모두 방탄장치를 했다고한다.
이번 불교사찰을 건설하는데, 아시아의 최고 갑부, Li Ka-shing씨가 사찰 건설에 필요한 전 예산 $193백만 달러(한화 2,000억)를 자기의 개인 구좌에서 인출하여 기증했다는 것이다.
새로 건축된 불교사원은 '당나라'시대의 건축양식을 채택했으며, 푸른 나무로 둘러쌓인 산중턱의 500,000 Square Feet에 자리하고 있으며, 축구장 9개의 넓이와 같다고 한다.
하루에 약 400-500명의 방문객을 접대할수 있다고 하며, 구룹방문객들에게는 사원내부의 신성한 분위기를 보존하기위해 방문이 허용 안될것이라고 한다.
갑부 Li 씨는 홍콩시민들에게 불심을 고조 시키기위해 2003년부터 이구상을 해왔으며, 그후 사원건축을 완성하기까지 꼬박 5년이 소요됐다고 한다.
놀랍게도 불상과 건물창문들은 방탄장치가 되여 있다고 한다.
76미터 높이의 불상은 사찰전체를 내려다 보고 있으며, 감탄한 정도로 홍콩항구와 그주위 섬들을 잘 조화 시키고 있다. 불교사원은 또한 여러개의 큰 방들이 있는데, 그중의 한방에는 24캐럿의 금장식을 하고 하고있는 불상 3개가 안치되여 있다. 그앞에서 사람들은 기도와 불교가 무엇인가를 배울수 있다고 한다.
뭐니뭐니해도 가장 신비스러운점은 방문객이 묵을수 있는 기숙사의 방들이 전부 방탄장치가 되여 있다는 점이다.
전체 3개의 기숙사중 한곳에는 전세계 각곳으로 부터 이곳을 방문하는 스님들이 묵게 되는데, 창문에는 전부 방탄장치가 되여 있어 스님들과 '귀빈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고 한다.
"창문에 방탄 장치를 설치 했는데, 그이유는 귀빈들, 즉 태국의 최고 스님이 이곳을 방문하거나 또 세계각처의 고승들이 방문할 경우 이분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위함이다"라고 이사원의 최고 관리 책임자 Water Kai-shu씨가 local media와의 회견에서 밝힌 것이다.
이방들은 아직까지 사용된적이 없으며,Nai씨는 특별히 설립자 Li씨나 다른 특별한 개인들의 투숙을 위해 건축된것은 아니다 라고 관리자 Ngai씨는 South China Morning Post지에 설명 했다.
방문객들은 절대로 미신으로 보이는 장신구, 고기, 알콜 또는 음식물들을 제물로 바치기위해 반입하는것을, 친환경적인 면을 고려하여, 금하고 있다. 대신에 사원에서는 그들에게 물을 제공 한다고 한다.
"중국식 미신으로 보이는 장신구을 제물로 올리는 대신에 불상에 불공드릴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 면에서 많이 있다."라고 Ngai씨는 설명한다.
최근까지 대부분 홍콩출신과 동남아시아로 부터 이곳에 온 열서너명의 스님들이 사원에서 기거하고 있다.
일반 관람객들에게는 4월 15일부터 사원 출입이 허용되며, 방문예약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고 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