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Kirby, 예비역 해군 소장은 CNN에 기고한 Column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설치한 THAAD의 비용을 한국정부에 부과 시킬려고 하는것은, 근본적으로 한국에 주둔해 있는 미군을 포함한 미국의 재산을 보호하기위해 설치한 것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이치에 맞지 않은 어리석은 짖이라고 비난하고 나섰다.
한국에 설치된 미사일 격추 장비, THAAD의 근본적인 설치목적은, 한국에 그설치비용을 요구하는것 보다, 지정학적으로 맹방인 한국이 너무나 중요한 위치에 있기때문이다.
트럼프 대통령님, 한국을 방어하는것은, 부동산 장사해서 이익을 남길려고 하는것과는 근본적으로 다른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저서, "흥정의 묘미:The Art of the Deal"에서, 그는 어느 한곳의 시장상황을 알기위해, 먼저 심도있게 탐구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그는 강조하기를, 한정된 지역 또는 이웃에 어떻게 영향을 끼치게 될것인가에 대한 최종결정을 하기전에 그가 할수있는한 여러각도에서 여러 다른 의견들과 가능성있는 부동산 흥정에 대한 견해들을 수집하는것을 좋아한다고 적고 있다.
한국의 "성주"에 설치하게되는 미사일 방어용 THAAD장비의 비용을, 미국은 한국이 그설치비용을 미국에 송금해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목요일 저녁에 이루어진 인터뷰에서 발표하는것을 보고 깜짝 놀라지 않을수 없었다. 그비용은 자그만치 10억 달러쯤 될것이라고 트럼프는 설명하고 있다.
내가 볼때는, 대통령은 공부를 좀 더 하셔야 될것 같다. 다시 말하면, 미국은 이미 그러한 방어장비에 대해서 필요한 자금을 공급해 주기로 합의 한것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더 광범위하게 보면, 대통령은 우리의 동맹국인 한국과의 연관된 여러 사항들을 깊이 인식하고 있지 못한것으로 보이거나, 동맹국 자신들의 중요함에 대해서도 이해를 좀더 해야 할것으로 보인다. 동맹국은 친구나 마찬가지다. 그래서 친구들은 당신이 의지할수 있는 동료들인 것이며, 그들 또한 당신을 의지하는 것이다. 그러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함께 일을 해야 정석인것으로 생각된다.
지구상에서 가장 중요한 동맹국중의 하나인, 항상 긴장감이 존재하는, 특이한 한국의 입장을 중시해야 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Reuters와의 인터뷰(interview)에서 그는 북한의 망난이짖을 대단히 신경쓰고 있을 직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우리는, 평양이 또다시 미사일을 쏘아 올렸음을 깊이 인식해야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그와 비슷한 인터뷰한것을 볼수 있다.
그러나 그와 비슷한 인터뷰한것을 또볼수 있다. 한국의 장래가 걸린 매우 중요한 대통령 선거를 여러각도에서 진행중에 있는 와중에 THAAD의 설치비를 언급한다는 것은, 동맹국으로서 예의도 아니고, 완전히 동맹국인 한국을 놀라게 하고 있다는 점이다.
국가안전보장팀역시 잘못 판단하고 있음을 직시 하지 않을수 없다. THAAD장비 설치를 반대하는 좌파들은 미국을 동맹국으로 믿을수 없다는 논리를 내세울것이기에 그들의 동의를 얻는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있는 청구서를 보면서 어떻게 생각하겠는가? 또한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미국이 중국과 한통속이 되는것이 아닐까라고 염려하는 부분을 건드려, 한국과 협의 없이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방어를 담당하는 사드설치비를 언급한것은 앞뒤가 뒤바뀐것으로 생각지 않을수 없다.
대통령 선거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문재인캠프에서 외교분야를 조언하고 있는 보좌관은 장비설치비를 납부하라는것은, 도저히 받아 들일수 없는 옵션이라고 말한다.
John Kirby제독의 의견이 극히 그의 개인적 사견임을 들어, CNN은 그의 기고를 인터넷 뉴스에 보도하면서, CNN의 의견이 아님을 특별히 서두에 강조하고 있는점을 보면, 너무나 과장된 그의 사견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떨쳐 버릴수 없다. 다른 보수진영의 대통령 후보는 THAAD의 당위성을 강조하는면도 동시에 피력했어야 했다.
한반도에 전쟁의 암운이 깊이 드리우고 있는 이때, 코앞에 닥친 대통령 보궐선거전을 보면서, 안타깝기 그지없다. 좌파가 집권하면, 과거 두명의 좌파 대통령 시절보다 더 심각한 국가 안보에 구멍이 뚫려, 자유민주주의를 추구하는 대한민국민들의 앞날을 예측할수 없을것 같아서다. 좌파 정권은 지난 10년으로 족하다고 본다. 자유를 사랑하고, 평화를 원하는 한국인들이라면, 절대로 종북좌파 후보에게 대통령의 기회를 주어서는 안된다는것을 깊이 사고했으면 좋겠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