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31, 2015

고층빌딩 두바이 호텔 큰 화재로 불타는중, 20분후 자정부터 바로 옆 Burj Khalifa에서는 불꽃놀이가 시작되고....

한쪽에서는 호텔화재로 인한 불길이 치솟고 있고, 바로 그옆의 세계에서 제일 높은 빌딩, The Burj Khalifa,에서는 자정부터 신년맞이 불꽃놀이가 시작돼고.....
이런 인재와 화려한 불꽃놀이가 동시에 같은 장소에서 일어난 오늘밤의 기록은 과연 기네스북에 오르고도 남은 신화같은 기록일것 같다.

지금 불에타고 있는 현장에 나는 2007년도 3월에 Lunar와 함께, 그곳에서 당시에 RIM(현재는 Blackberry)의 현지 책임자로 있었던 아들을 방문차 들려서 아랍세계를 처음 눈으로 보면서, 사막위에 세워지는 마천루들을 목격했었던 곳이기도하다.

http://lifemeansgo.blogspot.ca/2007/10/blog-post_3466.html 

http://lifemeansgo.blogspot.ca/2007/10/blog-post_1777.html

소방관들이 화재 현장에 도착했을때, The Address라고 불리는 두바이의 300미터 높이의 고층 빌딩 호텔에서는 불에 타고있는 건물조각들이 계속해서 지상으로 떨어지는 지옥같은 현상이 일고 있었다.
어마어마한 화재가, 두바이 시내의 중심부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높은 빌딩, The Burj Khalifa, 옆에 있는 고층호텔빌딩에서 발생한 것이다. 호텔이름은 the Address Hotel.
이시간 현재 인명피해를 포함한 화재 원인등 밝혀진게 아무것도 없다.  그냥 타고 있는 것이다. 불이난 호텔은 신년맞이 불꽃 축제를 할려고 하는, the Burj Khalifa빌딩으로부터 바로 옆에 있는 호텔에서 발생한 것이다.

두바이 시내의,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에서 시행하는 신년맞이 불꽃놀이를 보기위해 현장에는 약 2백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모여들것으로 예측하고 있어다. 그자리에서 대기하고 있는 군중들에게 호텔주변으로 부터 멀리 떨어져 줄것을을 두바이 당국은 명령했다고 한다.

Up to two million people had been expected in central Dubai for the festivities. Crowds were asked to leave the area around The Address Downtown hotel, which has been evacuated.

두바이 당국은 신년맞이 불꽃놀이는 계획데로 추진 할것이라고 이시간 현재(2016년 시작점으로 부터 5분전)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정말로 불꽃놀이가 진행될수 있을까?
자정이 돼자 옆의 화재와는 상관없이 불꽃놀이는 계속되기 시작했다.  과연 이게 옳은 행동인가?
화재불길은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고, 이빌딩은 60층의 고층빌딩으로 5성급 호텔이며 일부는 아파트로 주민들이 살고 있다고 한다.  
두바이정부 당국은 20층에서 발생한 화재를 아랍어로 트위트 했다.





한관광객은 BBC에 설명하기를 이렇게 거대한 화재로 불기둥이 호텔과 Khalifa빌딩사이에서 터져 나온것은 놀랍기도 하지만 너무나 큰 검은 연기 기둥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고 했다.
"불꽃은 금새 크게 번저, 오렌지색 불길은 Address Hotel 빌딩을 감싸서 불길만이 하늘로 치솟았다."
또다른 관광객은 말하기를 수많은 건물조각들이 빌딩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목격했었다고 했다.






 목격자들의 전언에 의하면 화재가 난 호텔에서는 화재와 동시에 폭발음이 들렸다고 전한다.
혹시..... 또다른 걱정이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몇시간후에는 다 밝혀지겠지만..... 현재로서는 불안한 마음이다.







"문제는 수백만명이나 되는 구경꾼들이 Burj Khalifa 빌딩으로 부터 시작될 불꽃놀이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다른곳으로 옮겨갈 수도 없는 상황이다"라고 설명이다.

http://www.bbc.com/news/world-middle-east-35207451

http://www.cnn.com/2015/12/31/middleeast/dubai-address-hotel-fire/index.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