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December 19, 2015

국방장관, Harjit Sajjan, ISIS테러 공격에 투입된 CF-18 철수확인 - 연합군정책에 삐꺽?.

테러와의 싸움은 인기영합에 초점이 맞추어지는 연예인들의 활동이 아닌데....자유당 신임정부의 테러전쟁정책.


Trudeau 수상이 연합군과 공조하여 이락과 시리아에서 활동하고있는 테러조직 ISIS세력을 물리치기위해 투입된 캐나다 전투기를, 이탈하여 캐나다로 철수시키겠다고 국방장관이 확인하는 발언을 했다. 연합군공조뿐만 아니고, 러시아까지 ISIS테러척결에 전투기를 투입, 동참하고 있는데, 왜굳이 캐나다는 전투기를 철수 키는는 것일까? 선거공약을 지키기위한 제스처 처놓고는 ISIS테러범들과 싸우는 서방세계 연합군에 너무나 큰 실망을 주는 행동을 하는것 같아 편치 않아 보인다. 그러면서 다른 방법으로 연합군과 함께 ISIS테러범들과 싸우겠다고 하는....지상군 투입은 더 위험이 많은데....


캐나다 국방장관, Harjit Sajjan, 싸움의 기술이 있는 인물일까?

캐나다 국방장관은, 전임 하퍼정부때 중동에 파견시킨 6대의 CF전투기들 중에서,이번주에 두대의 CF-18 이 출격하여 이락 북부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테러세력을 공격한후에, 중동에 파견된 캐나다 전투기들을 모무 철수 시킬것임을 재확인 했다.  

런던기자회견에서 Harjit Sajjan국방장관은 시리아와 이락에서 ISIS테러세력을 격퇴시키기위해 공습을 끝낸뒤, 캐나다는 전투기를 철수 시키고, 테러범 격퇴에 다른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그렇타고 테러세력을 격퇴시키기위한 작전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다" 라고 설명한것이다.  

캐나다군은 북부이락에 주둔해 있는 ISIS세력을 공격하는데는 변화가 없다.
Justin Trudeau는 아직도 ISIS테러세력과의 전쟁을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나에 대한 확실한 발표가 없다.
캐나다는 미국이 요청하고 있는 ISIS공격에 동조하는데는 아무런 부담을 느끼지 않고있다.
Rick Hiller는 테러범들이 상주한곳에 전투기 공습과 테러범들의 활동을 분쇄시키기위해 특수부대의 사용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이번주 수요일에 이락과 시리아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 IS테러세력들은 3가지의 전략을 짜서 공격을 시작했는데 그들은 박격포, 로켓트와 그리고 차량을 이용한 자폭공격을 감행하고, 이락 북북에서는 극단주의 테러분자들 수백명이 이번 공격에 참가한 것이다.  

파견된 캐나다군의 특수부대원들은 이락북부에서 테러범들과 싸우고 있는 쿠르드족군대를 훈련시키는데 동참하고 있다.  

국방장관 Sajjan은 쿠르드족 군대가 공격에 가담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설명도했다.  "이번 공격에 성공에서 지난해 부터 파견되여 근무하고 있는 캐나다군대가 쿠르드족 병사들과 공조를 이루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는 증거이며, 캐나다군의 쿠르드족 훈련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것을 뜻한다고 했다" 라고 했다.  그는 또한 설명하기를 ISIS의 공격은 전연 새로운 테러행위가 아니며, 그것은 극렬분자들의 자체변화일뿐이다라고 했다.


"이데올로기에 집착한 철수일뿐"

성명서에서 야당인 보수당은 주장하기를 캐나다의 동맹국 그어느 한나라도 이번 테러범들과의 싸움에서 캐나다가 물러나기를 요구한 동맹국은 하나도 없었음을 지적하면서, 목요일의 소탕전은 현재 진행중인 미션이 성공적으로 이행된 많은 표본들중의 하나였었다.

"용감한 CF- 18전투기의 조종사들까지 포함한, 캐나다의 남 녀 병사들은 Jihadi테러범들과의 전쟁, ISIS테러범들의 무자비함, 그리고 많은 인명을 구하는데 승리하도록 도와 왔었다. 그래서 왜 CF-18전투기들이 ISIS테러범들과 싸우는데 동참해야 된다는 이유를 설명해주는 것이다" 라고 의회에서 국방정책논평 담장자 Bezen씨의 설명이다.
"전투기의 참전을 철수시킬려는 자유당의 정책은 그타당성이 선명하게 설명되지 못하고 있다"라고 외교담당 논평자, Tony Clement씨는 성명서에서 설명하고 있다. "아직까지도 정부정책은 CF-18전투기들을 철수했을 경우, 캐나다의 중동전 참전모양새는 어떤 모습일까에 대한 확실한 설명을 못하고 있다. 정부의 CF-18전투기의 공습을 반대하는 근본이유는 전적으로 이데올로기일 뿐이고,전혀 정책적 타당성에 근거한 것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 "라고 비난한다.

보이지않게 주둔연장

국방장관, Sajjan의 연말 인터뷰가 목요일 Huffingto Post에 보도된 내용에서는 캐나다가 전투기 공습을 접었을때에 정확히 어떤 결과를 보게될지에 대한 판단을 두고 많은 혼돈을 야기시키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장관은 또말하기를, 공습에 참여하고 있는 CF-18전투기들을 앞으로 6개월안에 철수하게 될것이다" 라고 언급 하면서도
그는 앞으로 3개월내에 철수해야할 필요성이 확실한지에 대한 확고한 이유를 밝히지 못하고 있다 라고 언급했다. 현재의 캐나다군 미션은 3월에 끝나게 되여있다.
국방장관, Sajjan,의 언론담당 보좌관, Tina Crouse 에게 좀더 정확한 내용에 대한 설명을 요구 했을때 그는 답변하기를 "현재 CF-18전투기들의 공습참여를 철수하게 될 정확한 스케쥴이 확정된게 없다라고 했다.
"우리 정부는 현재 우리의 동맹국들과, 캐나다 전투기를 철수 시켰을때에 어떤 악영향을 미치게 될지에 대한 평가를 긴밀히 협의중에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CBC뉴스에 보낸 이멜에서 밝히고 있다. 
"자유당 정부는 캐네디언들에게 발표하기를 캐나다 전투기의 공습미션은 즉시 중단될것이다 그러나 그대신에 국방장관은 현재 전보수당 정부에서 시한을 정한 3월달 철수정책을 포함하여 더 연장 여부를 두고 여러정책을 세우고 있는 중이다"라고 NDP의 국방담당, Randall Garrison씨는 보도자료에서 밝히고 있다.

NDP는 철수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요구.

NDP는, 이번주에 캐네디언 트레이너들은 그들사진이 이런 논란 싸움의 중심에 있는것을 발견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미션훈련에 대해 의회에서 충분히 토론되여야 한다라는 방침을 세웠다.

"케네디언들은 정부의 정책에 대해 선명한 대답을 들을 권리가 있다. 모두가, 슬며시 연장하는것 보다 확실하게 더 알권리를 갖고 있다"라고 Garrison씨는 그의 성명에서 밝히고 있다. 
캐나다는 이락의 북부지역에서 이락군대와 함께 훈련을 하고 있는 특수병력 69명이 현지 근무하고 있다.  최근의 전투에서 캐나다군은 전혀 손상을 입지 않고 훈련에 전념하고 있다.
캐나다는 훈련미션을 좀더 실질적이고 용감하게 시행하기를 원하고 있다라고 말해왔었다. 그리고 Sajjan장관은 영국의 국방장관, Michael Fallon을 만나 해당지역에서 뭐가 필요한지를 진지하게 논의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ISIS테러세력을 맞서 싸우는데 동참하기위해 의미심장한 기여를 하고 있다는것을 확실히 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라고 Sajjan씨는 강조한다.
http://www.cbc.ca/news/politics/canada-forces-isis-battle-1.3371113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5/12/20/2015122000556.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