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anuary 04, 2017

한국의정치꾼들 잿밥에만 침흘리고있고, Trump 트윗,북핵개발에 대해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것이야"라고.

왜 한국의 안보가 국제무대에서 마치 동네북이 된것처럼 아무나 두둘겨 보는 천박하고, 망난이같은 취급을 받고있는데도, 정작 입법기관인, 여의도 흡혈귀들은 아무런 반응이 없이,마치 식물인간처럼 주저앉아, 대통령 탄핵시키고, 다음 대선에만 여야 모두가 미쳐있다. 그런짖만 한다면, 그나마 다행인다.  문제는 선량한 국민들을 선동하여 촛불집회로 대한민국의 심장부인 광화문 네거리를 질식시키고 있고, 광주시내의 중심가에서는 북괴기가 대낮에 휘날리고 있다.   도대체 한국의 정체는 어떤 것인가?  민주주의 국가인가? 아니면 기관총으로 사람을 공개처형하는 북한 공산당 정권인가?  무섭다. 그리고 기가 막힌다.

앞으로 2주후에는 미국에 새로운 대통령이 취임하게된다.  이번 미국의 대선을 치르는 과정에서는 말도많고, 탈도많고, 심지어 같은 당, 공화당내에서도 후보경선에 전연 도움을 주는것은 고사하고, 오히려 그를 떨어트릴려고, 반대운동까지 하면서도, 기적적으로 공화당 후보가 됐었고, 투표에서 결국 미국인들의 승락을 받아, 백악관에 입성하게 되는것이다.

모두가 알고 있다시피, 선거운동기간 동안에 그는 기성 정치인들은 상상도 할수없는 혁명적인 공약을 내놓아, 중산층을 비롯한  Blue Color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었다.  그가 부르짖은, "Make Ameria Great again"은 기성 정치권에 신물이 나있던 유권자들에게는 가뭄끝에 단비가 내리는 격이었었다. BBC가 북한에 통보형식으로, Trump가 트윗한것을 보도한 내용이다.

Donald Trump가 하루에도 여러번씩 트윗을 하지만, 정치적 이슈가 중점적이지는 않다. 또한 언론과는 거의 접촉을 하지 않고 있다. 그런면에서 140글자의, 대통령당선자의 트윗은 많은 의미를 함축하고있다. 그러나 그것이 도날드의 행정부가 세계를 향하여 던지는 메세지는 그가 앞으로 어떤식으로 세계를 향해 나아갈것인가를 말해주고 있다는것을 암시해 볼수있다.

트윗트


그트윗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트윗의 내용은 확실하게 그뜻을 나타내지는 않고있다. 그것은 트럼프가 북한은 핵탄두를 실어나를 탄도미사일의 개발기술이 아직 멀었다는 뜻일수도 있고, 북한정권이 곧 무너질거라는 뜻이거나, 아니면 미국의 신행정부는 북한의 김정은에게 핵개발 프로그람 개발계획을 포기하라고 압력을 가하는 뜻일수도 있다 하겠다.
BBC의 서울주재기자인, Stev Evans늘 설명하기를, 한국정부는 트럼프의 트윗내용을, 미국정부는 군사력을 동원하여 핵기술개발을 중지시키거나 아니면  은밀한 계획하에 다 때려 부시겠다는 뜻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전한다.  그러나 트윗의 내용을 두리뭉실하여 수많은 각자의 해석을 하게한다.

그렇타면, 트럼프가 북한의 핵개발에 대해 이전에는 어떻게 언급했었을까?



대통령당선자, Trump는 김정은이를 "나쁜녀석"이라고 불러왔었으며, 또한 그는 언젠가는 그와 함께 햄버거를 같이 먹으면서 얘기할수있기를 바란다(그러한 만남은 북한에 대한 미국의 정책이 실질적으로 변화될 가능성을 점쳐볼수 있다 하겠다).
지난 5월에 있었던 인터뷰에서 은둔의 왕국을 뒤에서 조종하는 나라는 - 중국 - 긴장관계를 완화시키기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한다. "중국은 그러한 문제를 한번의 만남 또는 한통의 전화로 해결할수 있다" 라고 언급했었다. 
"월요일에 내보낸 또 다른 트윗에서 트럼프는 "중국은, 완전히 일방적으로, 미국으로 부터 수많은 부와 돈을 글어가고 있다.  그러나 북한에는 도움이 없다. 보기좋다"라고.
트럼프는 어떻게 김정은과 해결책을 찾을까?

현재 미국의 북한에 대한 정책은 어떤것인가?


미국은 북한의 핵개발 계획을 포기시키기위해 당근과 채찍의 정책을 이용하는 정책으로 일관해 왔었다.
그런 와중에 지난 10월달에 국가정보위원장, James Clapper가 "그러한 미국의 정책은 아마도 실효성이 없었다"라고 실토한바 있었다.
"2016년 3월에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이 핵실험과 위성발사를 실시한후 북한에 대한 새로운 봉쇄정책을 실시했었다.  백악관 대변인은 "북한이 국제적 의무사항을 따른 행동을 취할때까지, 미국은 북한에 심각한 타격을 줄수 있도록  봉쇄정책을 계속할것이다"라고.

유엔안전보장 이사회는 북한의 핵개발 프로그람에 대해 강한 봉쇄정책을 부과해 오고 있다.

북한의 핵실험프로그람은 정말로 얼마나 진전됐을까?(How advanced is North Korea's nuclear programme?)

http://www.bbc.com/news/world-us-canada-38496070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