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13, 2019

D-Day:Normandy 작전수행에서 우리가 알지 못했던 10가지, 알려지지 않았던 뒷얘기들.. 우린 3.8선 무너뜨리고 있는데...



75주년 Normandy Invasion 75주년 기념식에서, 영국, 미국, 불란서, 캐나다 정상들은, 당시 나치독일군들을 물리친 재향군인회원들에게, 갖은 찬사의 말을 했었으나, 더이상 미사여구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다만
"Thank you"로 그분들의 노고를 위로 해 주었다.

불란서 대통령 Emmanuel Macron은 우리는 재향군인회 여러분들께 "우리가 누리는 자유"를 빚지고 살고 있읍니다 라고 위로해 주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재향군인회 여러분들은 우리 조국의 자랑입니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었다.

트르도 캐나다 수상은 "감사합니다. 재향군인회 여러분".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은, 북괴군에서 6.25서훈자, 김원봉을 "국군창설의 뿌리"로 추겨 세워, 재향군이회원들 뿐만이 아니고, 전국민들의 분노를 샀는데, 이에 청와대는 "이념과 정파의 문제를 뛰어넘자"라는 취지헤서 그런 반역적인 언어를 사용했다니.... 정말로 이런자가 대한민국 대통령 맞는지?
자유를 지키기위한 6.25전쟁의 역사를 완전히 북괴 김일성집단의 하수인으로 변환 시킬려는 의도가 깔려 있었다.

독일수상 Angel Merkel도 75주년 추모식에 참석해서, 나치독일의 Hitler를, 문재인이가 북괴 김정은이를 옹호하거나 추앙하는식으로 여겼다면, 나치 독일을 비난하는것은 물론이고, 추모식에 참석도 하지않고,  비굴하게 딴전을 피웠거나 서방세계의  리더들이 모여 추모식하는것을  비난했을 것이었지만, 그녀는 나치 독일을 무찌른 서방세계의 지도자들과 함께 추모식에 참석하여, 나치독일을 비난한것이다.

정말로 쪼자한 문재인과  비교되는, 여걸 수상이었음을 다시한번 쳐다보게 된다. 문재인 3.8선 장벽을 다 무장해제  시키고, 서해 NLL은  있으나 마나하게 무용지물화 만들었고, 그것도 모자라 최근에는 김정은 괴뢰집단에 인도적 지원이라는 명목하에 8백만 달러와 쌀 5만톤을  보내는 보내주고도, 공식적으로 고맙다는 인사한마디 듣지 못하고, 오히려 미국의 앞잡이라는 욕설을  바가지로 얻어먹고 있는 짖을 하고 있다.

1944년 6월초에 영국군, 미국군 그리고 캐나다 군인들은  불란서 북쪽의 Normandy해안을 공격했었다.
상륙작전의 작전명은, 나치독일군이  점령하고 있는 유럽을 공격하는것으로, "Overlord"로, 명명하고 결과적으로는 세계2차대전을 종결시키는데 중점을 둔 군사작전이었었다.

그날 저녁에 156,000명의 연합군은, 불순한 날씨의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나치군이 온힘을  다해  방어하고 있는곳, Normandy 상륙에 성공한 것이다.

D-Day작전이 끝날때쯤, 연합군은 불란서에 교두보를 확보하면서, 11개월간에 걸친 싸움에서 결국 나치 독일군을 굴복시키고 만것이다.

여기서 이작전에 대해 잘알려지지 않은 10가지의 사건들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군작전에는 꼭 교본으로 참고해야할 내용인것 같다.  한국군도  이전사 기록을 많이 참고하여 작전을 세우리라 믿어진다.

1. Photography appeal

2. Phantom army

3. Two million troops

4. Weather watching, 일기예보에 작전까지 변경

D-Day공격작전을 계획하고 있는 고급장교들은 Timing이 중요함을 매우 중시하고 있었다.
그들은 봄철의 밀물 썰물과 만월달이 겹치는 날을 원했는데, 조수간만의 차가 절반정도였을때인 새벽에 상륙하게되기를 원했었다. 그러나 그렇게 작전을하기에는 불과 며칠밖에 시간이 없다는뜻이기도했다.
그들은 6월5일에 작전을 개시하기로 했는데, 결국 불순한 일기로 24시간 연기하기로 한것이다.
일기예보를 전문으로 하는 육군대위 James Martin Stagg의 불순한 날씨의 일기예보 주장에, 연합군 총사령관Eisenhower이 상륙개시날짜를 하루연기해서, 결국 상륙작전을 성공으로이끈다.
(who made the vital forecast and persuaded General Eisenhower to change the date.)

5. Rommel's shoes

6. Sleeping Hitler

7. Commonwealth strength

8. Bloody Omaha

상륙작전하기위해, Normandy의 긴해안에 동쪽으로 부터 서쪽으로, 작전명 5개를 만들어 병력을 운용했다고한다.  Swor, Juno,Gold,Omaha 그리고 Utah 

9. Smashed toilets

10. Pub test

1944. 6월6일, D-day의 공격을 아무도 모르게,Merville적진지를 공격하기위해, 지휘관 Terence Otway는 비밀을 그의 병사들이  잘지키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기위해, 그는30명의 어여쁜 여성 병사들을 공군부대에서 차출하여 일반시민여성으로 변장시켜, 그의 병사들의 훈련장옆에 있는 Pub으로 들여보냈다.
여성병사들은 병력의 출동날자를 알아내기위해 갖은 방법을 동원하여 훈련중인 남자 병사들을 유혹했으나 아무도 그녀들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아, 작전 성공의 신빙성을  확실히 얻었다는 것이다.


https://www.bbc.co.uk/news/uk-48215675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