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October 24, 2018

Hong Kong-Zhuhai-Macau bridge:지구상에서 가장 긴다리, 개통 - 목적은? 나는 2011년도에 고속정으로 이루트를 달렸었다.


Hong Kong과 중국 본토,를 연결하는, 지구상에서 가장 긴 다리가, the Hong Kong–Zhuhai–Macau를 거쳐 마침내 완공되여 금년말에 완공, 개통하게 된다는 뉴스다. 이다리는 장장 55 Km라고 하며, 이다리를 달리는데만 약 30분 이상이 걸린다고 한다.

https://lifemeansgo.blogspot.com/search?q=Chengdu%2CChina+travel

당초의 계획데로라면, 이다리는 2016년도말에 개통했어야 했다. 기술상의 문제, 예산상의 문제, 안정성의 문제, 공사중에 9명의 Workers 가 생을 잃었고, 주위에 둘러쌓인 여러 정치적 Facts로 수정하고, 협의하고, 조정 하느라 약 2년여 시간이 연장된끝에, 마침내 대장정의 막을 내리고, Traffic flow를 보기도하고, Drivingmania들은 힘차게 Gas하면서 달릴 것이다. 홍콩국제공항에 이착륙하는 비행기의 안전을 위해 교량의 높이를 최대한 낮게 건설한점도 Engineering의 쾌거중의 하나로 인정될것 같다. 인류의 발전을 위해 많은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또한 이다리의 특징은, 매년 이지역을 찾아오는 강력한 태풍, 지진, 실수로 인한 선박들의 교각충돌등에 충분히 견뎌낼수 있도록 설계해서 건설했다는 점이다. 55Km라는 거리가 숫자상으로는 실감이 안감다. 쉽게 비교해서, 미국의 SanFransisco의 해안에 있는 Golden Gate Bridge의 규모가 크다고 하는데, 자그만치 20배정도 더 길다는 것이다.  이 다리의 수명은 120년이란다.

나와 Lunar는 정확히 2011년도 10월달에 Bridge가 세워진 코스를 따라, Juhai항에서 홍콩까지 약 한시간 조금넘게, 고속정을타고 달렸던 기억이있다. 대만을가기위해 Juhai에서 출입국통관수속을 다마친것이다.  처음에는  이해가되지않았었다.  정치적으로 중국과 대만은 적국관계인데....

https://lifemeansgo.blogspot.com/2011/11/108-zhuhai-hongkong-ferry-taipei.html



https://www.bbc.com/news/world-asia-china-45937924

그런데 좀 이상한것은, 이다리를 달리기위해서는 미리 Permit을 얻어야 하고, 또 통행제한을 하고, Toll Fee를 받는다고 하는데, 그나마 택시는 완전통행금지라고 한다. 그렇타면 건설목적이 다른데 있다는 뜻같은데...
이상은 외신이 전하는 뉴스고, 중국의 CGTN에서는 통행제한및 Toll Fee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어느쪽 뉴스가 정확한지는 두고보면 알것같은데....

홍콩, 마카오, 그리고 중국이 공동투자 했다고 하는데, 또 이지역의 경제 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게될것이라고 예측한다. 그런데 왜 통행제한을 하고 , 미리 Permit을 얻어야 하는가?



https://www.bbc.com/news/world-asia-china-43779631


https://news.cgtn.com/news/3d3d414f7755444d30457a6333566d54/share_p.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