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October 22, 2018

캐나다, 마리와나 합법화로 엄청난 현찰 긁어 모으게 됐을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경쟁적으로 ...

2018년 10월 17일 - 캐나다로서는 역사적인 날이다. 바로 마리와나가 캐나다내에서 합법적으로 사용할수있게됐고, 캐나다내의 큰 기업으로 성장할 물꼬를 터준것이다.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현재 상태에서 합법적으로 인정된 농장에서 공급할수있는 물량은 캐나다 전체에서 약 210톤쯤되고, 실제로 캐나다에서 필요로 하는 물량은 약 610톤쯤 된다고 한다.  결론적으로 얘기하면, 약 400톤정도의 마리와나가 Smuggling되여 수요자들에게 공급될것이라는 계산이다. 원치않는 Mobster들이 모여들 가능성도 있을것으로 보이고, 그들의 Struggle에서 날아온 유탄에 맞아 피해를 볼 Innocent citizens도 걱정이 되는 부분이다.


현수상, Justin Tredeau는 선거공약으로 마리와나 합법화를 내세웠었고, 그는 그공약을 충실히 이행하는 수상으로 기록될것이지만, 선거공약이라 해도, 국민들의 건강과 마약남용면에서 다시한번 생각해 봤어야 했다.  또 오래전에 그의 막내동생이 BC주의 Rocky Mountain에서 스키하다 생명을 잃은 기억이 있다. 왜 나는 자꾸 이사건과 "Marijuana"와 Overlap 시켜질까?

아래 링크 연결해서 동영상을 보면, 어마어마함을 느낄수 있고, 운전자들을 비롯한 우리사회의 반작용이 많이 일어날것을 예측할수밖에 없고, 캐나다를 주시하는 다른 상당수의 나라들도 앞장서서 합법화시킬 준비를 하면서 캐나다를 주시하게 될것이다. Medicine은 무엇이고, Drug은 무엇인가?

https://www.bbc.com/reel/video/p06p225v/this-is-what-500m-of-pot-looks-like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