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December 21, 2019

경찰견,K-9, 고속도로에서 범죄용의자의 차창뚫고 Jumping해 들어가 붙잡았다. 사람보다 훨씬 좋은일 했네..노벨봉사상(?) 감인데...

연말연시를 앞두고 범죄자들의 범죄행위가 전세계 도처에서 극성을 부리고 있어, 무고한 시민들의 외출및 집안 지키기에 불안에 떨고있는  요즘이다.

경찰하면, 으례히 경찰견이 동행하면서 근무하는 광경을 자주본다.
지난 금요일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소속의 경찰견이 범죄자가 경찰의 하차 명령을 거부하고 그냥 앉아있자, 경찰은 운전석 유리를 부셔 버리자, 옆에 있던, 경찰견, K-9 쏜살같이 차창안으로 날아가 범인을 붙잡아, 경찰이 무사히 범인을 잡아 쇠고랑을 찰수 있게 해주었다는 뉴스가 전세계를 타고 지구촌을 뒤덮고 있다.

5년생,Belgian Malinois종의 경찰견, Duke가 캘리포니아, 코로나지역에서 경찰의 하차명령을 거절한 범죄혐의자를 차창을 뚫고 들어가 붙잡아 경찰에 인계하는 특종 사건이 일어난 순간이다.
https://www.foxnews.com/us/california-k-9-jumps-through-shattered-car-window-takes-down-assault-suspect-video-shows


이락에 파견되여, 해병대 장병들과 함께 전쟁에 참여했다 귀국한, 경찰견, K-9이 범죄혐의자가 앉아있는 좌석을 향해 날아가 범죄용의자를 체포하는데 일등공신역활을 한것이다. 이사건은 금요일 아침나절에 California 의 고속도로 일어났었다.  비디오에서 나타난 내용을 보면, 5년생인 Belgian Malinoi종의 경찰견, Duke는, CHP(California Highway Patrol) 순찰하던 경찰관은  픽업추럭의 운전석쪽의 유리창문을 부시자마자, 그안에 빛의 속도로 뛰어 들어 용의자를 꼼짝 못하게 붙들어 경찰에게 인계된 것이다.

CALIFORNIA SCHOOLBOY, 7, DIES AFTER CHAIN LINK FENCE COLLAPSES IN PLAYGROUND


"CHP( 고속도로 순찰대)는 화력이 센 무기를 사용하여 공격한 혐의로 추적하여 쫒고 있었는데, EL Cerrito Road의 끝자락인 Corona에서 차를 세웠는데, 용의자는 경찰의 항복과 하차명령을 거부 하고 있었다."라고 상황설명을 했다고 한다." Corona Police경찰서는 설명한다. 
"경찰관 Neff와 그의 동반자, 경찰견인 K-9은 이소식을 접하고 곧바로 현장에 달려갔었다. 그리고 용의자에게 자수할것을 포함한 여러방법으로 용의자를 검거할려고 했었는데 그는 계속 거절했었다. K-9 Duke는 깨어진 운전석 유리창으로 뛰어들어 용의자를 꼼짝 못하게 하고,경찰은 그를 무사히 붙잡은 것이다.

NYPD RELEASES PHOTOS OF SUSPECT IN STABBING OF BARNARD STUDENT TESSA MAJORS

용의자, 31세인 Julio Ugalde Vasquez는 즉각 체포됐었고, 경찰견의 공격중 약간의 상처를 치료하기위해 병원으로 보냈었다고 Fox 11 Los Angeles는 보도했다.  경찰관 Neff씨는 같이 근무하는 경찰견과 함께 이사건의 내용을 토요일 Facebook에서 밝히고있다.



다행스럽게도 경찰견 Duke와 경찰관 Neff는 아무런 상처도 입지않고 무사했다고 한다.
경찰국에서는 K-9에게 "노벨 봉사상(?)"을 추천해야 하지 않을까?라는 엉뚱한 생각을 해본다.



https://www.foxnews.com/us/california-k-9-jumps-through-shattered-car-window-takes-down-assault-suspect-video-shows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