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ugust 23, 2018

3번의 유산,1616번 주사를 맞고, 드디어 4년만에 귀여운 아이세상에 태어났다. 생물학적 얘비는,당신?

50억 인구가 살아가는 지구불덩이가 많이도 변했다. 동성애를 합법화 시키는 나라들이, 선진서구나라들에서 많이 발생하더니, 오늘은 축하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이럴수가 있을까?라는 의심이 떨쳐지지 않는 레스비안 부부의 새생명 창출을 위한 끝없는 시도끝에, 귀여운 여아를 생산했다는 뉴스를 접하면서, 이아이가 성장했을때, 내 아버지는 누구일까?라고 는 의문을 해결해줄 방법은, 또는 해법은 갖고서, 아이를 출산했을까?라는 생각이 뇌리에서 떠나지 않았었다.식물이나 동물의 세계를 보면, 종족 보존은 분명히 암컷과 수컷의 교미로 후손을 생산하는 방법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데, 어째서 인간은 그반대 방향으로 Key을 틀고 항해 하면서 좋아 하는지를 이해하기가 무척 힘들고, 좀 비약 한다면, 지구의 종말이 가까워 왔다는 한 증거를 이들을 통해서 보여주시는 창조주의 계시가 아닐까?라는 생각과 생물학적 아비가 없는 아이들이 의술의 힘을 빌려 8백만명 세상에 태어났다는 현실에 두려움을  떨쳐 버릴수가 없다.



이사진의 의미는 가슴을 여미는 어려운 고통을 겪은 후에 얻은 희열의 증거를 확실하게 보여주는 장면이다.
무지개 색갈의 베넷옷을 입고있는 생후 2주된 신생아는, 그신생아의 부모가 체외수정으로  아이를 갖기위해 사용했었던 주사기들로 만든 하트 모양으로 둘러 쌓인 속에서 아이의 모습을 담은 순간이다. 하트모양의 장식물은 피를 묽게하기위해 엄마가 하루에 두번씩 맞은 주사기를 이용하여 만든 것이다. 그밖으로 보이는 둥그런 모양은 그녀의 엄마가 임신중에 체외수정을 보존하기위해 맞은 주사기들이다.
4년간의 피나는 노력, 7번의 시도, 3번의 유산, 그리고 1616번의 주사를 맞은후, 세상에 태어난 어린 딸이 그들 가정의 새식구로 된것을 진정으로 환영하고 기뻐하고 있다고 O'Neills부부는 감사해 하고 있다. 그녀들의 딸은 8월3일에 태어난 것이다.
신생아, O'neill양의 사진은 Patricia와 Kimberly O'neill부부가 태아배양을 위한 끝없는 시도를 했다는 뜻이 많이 그속에 있다는, 또 다른 삶의 뜻을 내포하고 있다 하겠다. 페이스북에서 이용자들이 5만5천번이 클릭킹 하면서, 임신을 위해 온갖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다른 다른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심볼이 되고 있다.
    "나는 우리같은 부부가 다른 사람들에게 깊은 턴넬을 통과후 희망이 있음을 보게해주는 우리의 역활을 통해 새삶의 희망을 보게 되기를 염원하고 있습니다. 희망의 등불이 보이고 당신은 그곳에 갈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Patricia  O'neill부부는 CNN에 그과정을 설명한다.

    서로 사랑하기에 가정이 굳건해 지기를 원하고 있다.

    Patricia와 Kimberly는, 그들이 데이케어에서 같이 근무하면서 알고 지내온게 6년이 지났었다. 그들은 서로 사라에 빠지게 됐었고, 또한 그들은 그들사이의 어린아이를 갖고 싶다는데 뜻을 같이 하고 있음을 알고 있었다. 
    After a year into their relationship, they started trying to conceive in February 2014. Patricia, now 30, said she didn't want to narrow her window of having a child. During their fertility journey, they married in January 2017.사랑하는 사이로 1년을 지난뒤, 2014년도2월에 그들은 새 아이를 갖기위한 임신을 하기위한 노력을 시작하기 시작했었다. 현재 30세인 Ptricia는 설명하기를 그녀는 아이를 갖기위해 좀더 방법을 다양화 해야 겠다는 생각에서, 2017년 1월에 그들은 결혼식을 갖었었다.  
                         40년후에도 왜 체외임신(IVF)은 보험으로 보상받지 못하는가?
    Patricia는 먼저번 관계에서 만든 7세의 딸이있지만, 항상 생물학적으로 직접 자기가 낳은 아이를 갖고 싶어 했었다.  Kimberly는 먼저번 관계에서 낳은 14세된 아들이 있다. 그래서 이들 부부는, Patricia가 임신하여 아이를 낳기로 결정한 것이다.
    "우리는 배양전문 진료소에 가면 될것으로 생각하고, 9개월후에는 아이를 생산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 했었다. 그러나 우리가 원했던데로 되지 않았다"
    아리조나주의 Sun City에서 배아전문 의사를 보고, 두번씩이나 남자의 정자를 몸속에 넣고 배아를 기다렸으나, 태아는 생성되지 않았다. 다음에 그들은 다른 의사를 만나 2개의 난자를 이용하여 IVF(체외임신)로 태아 생성을 시도 했었다.  두번째 시도에서 5개의 태아를 생성할수 있었다.
    드디어 IVF로 다섯번의 찬스를 얻어, 최소한 한 아이를 탄생시킬수 있다는 희망이 보여 좋아 했었는데, 6주만에 첫번째 태아를 유산하고 말았다. 두번째 아이는 8주만에 또 유산하고 말았다.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을 갖고, Patricia의 담당의사는 유전자 검사를 해보기로 결정하고 시험을 했는데, 그결과 그녀는, 'Factor V Leiden'이라 명명된, 피가 엉기는 질병이 있는것을 발견했다.
    Mayo Clinic의 설명에 의하면 그것은 피속에서 피가 엉기는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는것인데, 그결과로 뱃속의 피에 응고현상이 일어날수있는 기회가 증가한다는것이다.  여성들이 이러한 돌연변이 현상으로 임신중에 피응고가 증가할수있는 확율이 매우 높다는 것이다.
    역사적인 IVF로 첫번째 탄생한 아이로 부터 현재까지 약 8백만명의 아이들이 탄생했단다.

    무엇이 문제인가를 알면서, 그들은 3번째 태아를 시도했지만 또 실패했다라고 Patricia는 설명한다. 1개월후에 그들은 다시 4번째 태아를 시도했는데, 이번에는 성공한 것이다.
    "우리는 너무나 기뻣었고, 8주가 무사히 지난후 뱃속의 아이는 사내였었다. 심장이 뛰는것도 확인했었는데, 11주가 돼면서 숨쉬는 소리가 갑자기 멈춘것을 알았다"라고 Patricia는 설명한다.
    이상태에서 Patricia는 거의 절망상태에 까지 빠졌었다.
    "she said."나는 할수있는 모든방법을 동원했으나, 더이상은 의욕이 생기지 않았었다. 그러나 나의 아내와 나는 이시험을 다시한번 시도해 보기로 의기투합했었고, 우리부부는 어려울때일수록 항상 함께 한다는것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지 않았었다"라고 그녀는 상황설명한다.

    마침내 뭣이 잘못된건가를 찾아냈다.

                 Patricia(왼쪽)와 Kimberly O'neill 이, 8월10일, 태어난 아이, London을 품안에 안고 즐거워 하고 있는 모습.

    O'Neill부부는, 마지막 남은 태아 또는 기증받아, 아이를 갖겠다는 생각을 저버릴수가 없었다. 그들은 다른 새의사를 찾았는데, 그는 Patricia가 갖고있는 질병치료의 전문가 였다. 
    이들 부부는 Dr. John Couvaras 를 만나기 시작했는데, 그는 2017년 의사협회로 부터 내분비생식과 산부인과 전문의 자격증을 받은 의사였다. Patricia는 그의사에게 전권을 위임하고, CNN과 그녀에 관한 내용을 발표 하도록 허가해줬었다고 한다.
    "그녀는 임신이 돼지 않았고, IVF도 시도했었고, 태아를 엄마뱃속에 이식했지만 번번히 유산됐었다. 그것은 정말로 절망이었었다"라고 Couvaras는 CNN과의 대담에서 설명했다. 그는 1990부터 현재까지 임신전문의사로 근무하고 있다.
    Dr.Couvaras는 Patricia가 번번히 유산하게 하는 피응고 질병외에 몇가지 더 문제점을 발견했었다고 그는 설명한다. 그녀는 몸속에 염증의 흔적이 있었고, 비타민 D 부족과 몸속의 효소기능이 약했었는데 이러한 질병들이 원인이 되여 계속 유산됐었던 것이라고 자세한 설명을 했다.
    그는 Haparin주사를 하루에 두번씩 맞도록 처방해주었고, 그렇게 했을때 묽어진 피가 뱃속의 태아에게 피를 공급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사람들은 괴로움에 시달릴때, 심각하지않는 건강문제들은 그냥 지나친다 Patricia가 겪는 건강상의 문제점들은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질병들이다"라고 그는 설명한다. 

    우리부부의 5번째 태아에서"하나님은 우리에게 축복을 주셨다"라고 Patricia는 감사했다.  O'Neill 부부는 Disney World로 가족이 여행가기 며칠전에 알게 됐었다. 아이는 그때 아직 심장소리가 없었다 라고 설명한다.
    "의사는 내가 놀이기구 타는것은 물론이고 걷는것도 허용치 않았었다. 그뿐만이 아니고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야 했었다"라고 Patricia는 감사한 마음으로 설명한다. 
    임신했다는 기쁨뒤에는 항상 두려움이 있었다 라고 회상한다. 나는 격주로 울트라사운드 검사를 받아야 했으며, 울트라사운드 기사는 먼저 뱃속의 아이 심장뛰는소리를 먼저 조사하곤 했었다.
    "항상 검진받으러 오는날 기사는 의자의 모서리에 항상 앉아서 점검했었다"라고 그녀는 설명한다.

    오랫동안 기다렸었던 사진촬영이 현실로

    Kimberly O'Neill은 그들 부부가 IVF 여정을 시작할때부터, 새로 태어나는 아이의 사진을 찍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임신중에 사용했던 시린지를 아이의 주위에 놓고, 또 매일 두번씩 맞은 주사기를 버리지 않고 모아두기로 결정했었다.
    "내부인은 내가 매일 맞은 주사기를 모아두었지만, 그게 과연 몇개를 맞은뒤에 끝나게 될지 가늠이 가지는 않았었다. 그러나 곧 끝나게 될거라고 생각은 했었다."라고 Patricia는 회상한다. 
    O'Neill부부는 태아를 갖기까지 4년간 $40,000달러를 지출했다고 한다. Patricia는 모게지회사에서 일했고, 그녀의 부인은 은행에서 일했었다.
    그들 부부는 태어난 아이의 사진을 촬영할때 그옆에는 그동안 사용했었던 시린지들을 함께하기를 원했었다고 한다. 신생아, London과 사진찍기위한 시린지가 충분한것을 알면서 바로 사진사를 만났었다.
    신생아 촬영을 한 사진사, Samantha Packer는 여러엄마들이 여러번의 유산, 사산아출산,어린아이죽음을 경험한후에 탄생한 어린아이들에게 색동옷을 입혀 수십번의 사진을 찍은 경험이 있다라고, 설명을 한다. 
    사진사, Samantha는 원하는바의 사진을 안전하게 촬영하기위해 카메라의 스트랩을 목에 걸어놓는 습관이 있다.
    O'Neill부부와 사진사 Samantha는, 기적적으로 세상에 태어난 '무지개 신생아임'을 표현하기위해 색동옷을 입히기로 합의하기도 했었다.
    사진사 Packer씨는 주사기를 모아 하트모양을 만들기를 원했지만, 막상 O'Neill부부가 그들이 사용했던 모든 주사기들을 그에게 보여줄때까지 과연 몇개나 있을지 감을 잡지 못했었다고 한다. Packer씨가 가져온 모든 시린지들을 같은 방향으로 정돈하여 하트모양을 만드는데 한시간 이상을 소요했다고 한다.
    "하트모양의 진열은 그간의 모든 고통들이 사랑하는 신생아를 낳기위한 긴여정을 상징하고 있다"라고 Packer씨는 CNN과의 대담에서 설명한다. 
    O'Neill부부가, 신생아 London이 태어난지 1주일후에 사진촬영을 위해 도착했을때, 그들 부부는 하트모양으로 진열된 주사기들을 보면서 무척 감격스러워 했다라고 Packer씨는 설명한다.
    "그들 부부는 하트를 보자마자 감격의 눈물을 흘렸고, 나는 그래서 이사진촬영이 많은 사람들에게 감명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내가 카메라의 뒷면을 바라보면서, 나는 생각하기를 아름다움, 고난의 시간들, 그리고 그러한 모든것을 감싸는 사랑 둘러싸여 있는것이다 "라고 Packer 씨는 설명했다.
    https://www.cnn.com/2018/08/18/health/ivf-rainbow-baby-photoshoot-trnd/index.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