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15, 2017

이북에서 풀려난 Otto Warmbier군은 뇌사상태( 식물인간):담당의사 기자회견에서 밝혀 - 도대체 어떻게 고문했기에?

오늘은 6월 19일, 월요일, Otto Warmbier군이 북한으로 풀려난지 7일만에 마침내 다시는 가족을 볼수없는 곳으로 먼 여행을 떠났다는 슬픈소식이다.  왜 전세계는 이런 인간지옥의 창시자인 Kim과 그 Regime에 대해, 그의 손목을 비틀어 버릴 작전이나 행동을 못하는 것일까? 답답하다.  이런식이라면, 현재도 북한에 갇혀있는 미국인들을 비롯한 다른 국가의 국민들의 무사한 귀환은 "Pie in the sky"일수밖에 없다.

http://www.cnn.com/2017/06/19/politics/otto-warmbier-dies/index.html

http://www.bbc.com/news/world-us-canada-40335169


며칠전 이북에서 풀려난 미국학생 Otto Warmbier(22세)가 미국에 도착후 건강진단과 치료를 받아오고 있었는데, 오늘 담당의사의 기자회견이 있었다고 한다.

주치의가 밝힌 그의 건강상태는 뇌에 심한 상처가 있었고 그로 인해 그는 식물인간 상태의 코마임을  설명한것이다.  도대체 어떻게 고문을 했기에..... 차라리 죽여서 보냈으면, 부모님이나 담당의사들이나 미국인들의 분노가 이렇게 하늘을 찌르지는 않았을텐데..... 라고 역설적인 생각을 하면서, 이렇게 인간의 목숨을 파리목숨처럼 잡아 죽이거나 병신을 만들고 있는 그들의 근본 목적은 무엇일까? 과연 북한의 Kim과 Regime은 인간들인가?라는 의문이 떠나지 않았다.  아래 뉴스를 간추려 본다.

이번주 이북으로부터 풀려났던, 22세의 미국인 대학생, Otto Warmbier의 건강상태는, 심한 뇌손상으로 주변상황을 전연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담당의사가 목요일 밝혔다.(released from North Korea this week)
어떻게 해서 Warmbier가 이렇게 심한 부상을 당했는지의 확실한 증거는 확인할수 없지만, 뇌의 상처는, 인간의 심장이 장시간 작동을 정지하면 뇌사 상태가 되는것 같은 증거에서 찾을수 있다 라고 Cincinnati 의대의 담당의사가 설명한 것이다.
"그의 뇌 상태는 완전히 눈만 떠있는채 무응답이다"라고 담당의사, 이곳 의과대학의 신경전문과장,Daniel Kanter 씨가 기자회견에서 밝히고 있다.

                     Otto Warmbier군의 아버지 : 내아들의 치료를 한 북한의 조치는 지옥이나 다름없었다.
아무 반응도 없이 눈만 멀뚱멀뚱 뜨고있는 상태로 완전 식물인간 상태다.  약간 반응은 보이나 식물인간으로 간주된다"
"음성대화 또는 현재의 상태에 대해 반응상태로 봐서 그는 언어를 이해하고 있다는 징조를 전연 보이지 않고 있다."라고 Kanter씨는 상태를 설명했다.





담당 의사의 설명에 의하면 Warmbier군은  콤마상태에서 너무나 오래 있었던것으로 본다. Warmbier를 치료한 의료진에 따르면, 가족들과 합의하에 앞으로 그의 치료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은 당분간 발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의료진이 밝힌 뇌의 상처는 매우 심각하다고 했다. MRI촬영 결과를 보면, 뇌의 부상이 매우 큰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이 MRI 촬영내용을 보면, 뇌전체에 있는 뇌세포가 상상이상으로 파괴되여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뇌세포의 상처가 가벼울때는 재생시킬수는 있으나, Warmbier군의 뇌상태는 상처가 너무나 심해 재생할수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라고 Kanter씨는 설명하고 있다.
            2016년 3월 16일, 북한 평양에서 Otto Warmbier 군이 손목에 수갑을 채운채 최고법원으로 안내되고 있다.
"이러한 뇌부상의 경우는 심장마비가 발생하여 그결과로 뇌조직이 죽었을때 흔히 나타나는 결과로 보여진다. 뇌세포는 산소공급이 뇌에 공급되지 않으면 바로 죽어 버린다"라고 Kanter씨는 설명한다.
Cincinnati의과대학 치료팀의 설명에 따르면 북한 담당자들은 그의 진료기록의 일부를 보내왔는데 그기록에 따르면 Warmbier 군은 지난해 4월이후로 이러한 상태에 있었다고 한다.  Warmbier군은 2016년 3월에 북한체제를 비난하는 범죄를 저질러 붙잡혀 옥살이를 해왔었다.(committing a hostile act against the country)
                                      Warmbier군은 15년의 중노동 형을 선고 받았었다.
담당의사들의 설명에 따르면 그는 신체적 뼈가 부러졌거나, 다른 신체적 고문을 받은 흔적은 안보였으며, 그의 머리와 목부분도 정상적으로 보였으며, 다만 뇌부분에서는 심한 부상을 당한것으로 나타났었다 라고 설명했다.
http://www.nbcnews.com/health/health-news/otto-warmbier-has-extensive-brain-damage-doctors-say-n773036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