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ne 05, 2017

중국의 믿기지 않을 정도의 빠른 고속철도 발달 및 비디오 - 꼭 봐야할 비디오.

중국의 고속철도 발달은 그속도가 마치 빛의 속도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속도가 향상되고 있다.  오늘 BBC에서 기자가 중국고속철도의 이모저모를 현지에서, 탑승해서 취재한 영상을 보았는데, 경이적이라고 표현해도 무방할것 같았다.

몇년전 Chengdu에서 Lhasa, Tibet까지 가는데 기차를 이용했었다. 정확히 24시간만에 도착했는데, 이산악의 천상열차는 속도는 빠르지 않은 70-100킬로의 속도였지만, 조용하고 흔들리지 않았었다.  더 놀라운것은, 이철도를 건설하기위해 세계에서 앞서가는 나라들중에서 독일과 계약하여 철도건설을 할려고 Survey까지 했었으나, 독일의 기술진들은 6개월의 기술진단끝에, 고산지대에 산악철도건설은 불가능으로 결론짖고,  결국 손들고 귀국해 버렸었다.  그뒤 중국자체적으로 건설키로 계획을 세워, 내가 티벳여행시 기차 여행을 할수 있는 훌륭한 철도수송수단의 혁신을 이룬것이다.


 여기서 Know-How를 축적하여 지금은 세계첨단의 철도수송시설 건설을 하고 있으며, 남미, 아프리카등지에서 거의 독점하다시피, 고속철도 건설수송계약을 이행하고 있는 무서운 중국으로 변했다.








http://www.bbc.com/future/story/20170605-inside-chinas-incredible-train-network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