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September 26, 2016

US golf legend Arnold Palmer dies at 87. 골프의 전설, Arnold Palmer,87세에 하늘나라로.. 세월앞에는...

 전세계 골프인들의 전설, Arnold Palmer가 어제 세상을 떠났다는 뉴스다. 향년 87세. 골프애호가들뿐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의 사랑과 애정을 함께 받아왔던, 골프의 전설, 세월 앞에는 장사가 없고, 역사속에 아주 자그마한 한 '획'으로 이제 기억속으로 묻혀 사라질것이다.  고인의 명복을 두손모아 빈다.

나는 골프하면, 먼저 Tiger Woods를 생각한다.  나와 동년배이면서도, 골프를 먼저 입문한 골프애호가들은 Arnold Palmer를 많이 기억할수도 있을 것이다.  내가 골프를 배우기 시작했을때는 아직 10대의 Tiger가 혜성처럼 나타나 골프계의 전통(?)을 확 바꾸어 놓을 정도로,  그가 Tournament에 나타났다하면, 그가 승자가 되고 안되고를 떠나서, Gallery들이 구름처럼 그를 따라 다니고, 골프 Commentator들 역시 그에 대한 얘기로 TV화면을 장식하곤 하는, 괴력적인 마력을 Tiger는 갖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아마도 Arnold Palmer가 전성기였을때는 아직 처럼 TV가 보편화 되지 않았을, 라듸오 전성기였을때로 추측된다.
미국골프의 전설, 금세기의 가장 위대하고 골프계에 영향을 많이 끼쳤던 Arnold Palmer가 향년 87세로 하늘나라로 떠났다.
그는 미국 펜실바니아주 Pittsburgh에 있는 UPMC Shadyside 병원에 입원하여 심장검사를 하던중, 사망하게 된것이라고, the Pittsburgh Post-Gazette 보도한 것이다.
그의 골프 경력을 보면, PGA Tournament에서, 7번의 메이저 챔피언쉽을 포함하여, 90개 이상의 승리를 거두었다고 전해진다.  미국의 골프협회(The US Golf Assoc.)는 그를 가리켜 "가장 위대한 골프계의 대부, 전령"이라고 호칭(called him)해왔었다.
그의 사망소식이 전해지자 전세계로 부터 애도의 물결이 쏟아졌는데, 그중에서 Tiger Woods는 "나에게 보여준 친구로서의  우정과, 나의골프 카운슬러, 그리고 많은 웃음을 선사해준 고마움에 감사 드린다. 남에게 배풀어줌과 인간애로 살다간 삶은 당신에 대한  전설중 일부이기도 하다."라고 트윗을 했다.
Palmer는 그의 열광적인 팬들로 부터 "Arnie의 군대"로 불려왔으며, TV세대가 시작되면서 골프를 세상에 알리는데 크게 일조를 담당 했었다고 한다.
골퍼로서 그는 모든 사람들의 수퍼스타로 각광과 사랑을 받았으며, 또한 청량음료수 및 애주가들 사이에서 그를 기념하기위해 '아이스 Tea'와 '레모네이드'를 혼합하여 만든 " Arnold Palmer 칵테일"를 만들어 마시기도 했었다.
그는 또한 그의 이름을 딴 프로 골프 토너멘트를 만들어 운영하기도 했다 - 이름하여 "Arnold Palmer Invitational"로, 매년  플로리다 Bay Hill 리조트안에 있는 사설골프장에서 열리곤 했었다. 한국의 골프대부격인 '최경주'도 초청되여 Play할때, TV시청한 기억이 있다. 골퍼로서는 이대회에 초청받는다는게 가장큰 영광중의 하나이다.

백악관에 초청된, Arnold Palmer를 비롯한 유명인사들 앞에서 Obama대통령이 퍼팅하는 모습.
아놀드는 골프하면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해온 인물' 이었었다 라고 BBC의 골프 해설가 Lain Carter는 평했다. "골프에서 그의 카리스마적인 힘은 지도위에 골프를 각인시켰으며, 절대로 시들지 않을 것이다"라고 그는 설명하기도 했다.
같은 골프경쟁자이자 또 가장 절친했던 친구 Jack Nicklaus는 "이제 나는 위대한 친구, Armold"를 잃어 버렸다"라고 애도 하기도 했다.
"우리는 이제 골프와 스포츠 하면 가장 믿어지지 않은 그를 연상했었던 그를 떠나 보내고 말았다"라고 그또한 트윗을 했다.
"Arnold는 골프게임 그이상의 위력을 나타냈었다. 그는 골퍼였을뿐만 아니라 위대한 골퍼로, 골프의 상징, 전설로 기억속에 남아있을 것이다" 

음악하면, 3 테너가 있었듯이, 골프에서는 이들 3명이 항상 골프 Galllery들을 즐겁게 해주었었다. 왼쪽부터 Arnold Palmer, Jack Nicklaus, Gary Player. 이들중 2명은 아직도 Senior골프대회와 특별한 이벤트가 있을때 골프토너멘트에 출연한다.

아래의 링크를 열면, 세계유명, 현역 선수들의 트윗 내용을 볼수 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