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30, 2018

백악관 출입기자단을 위한 연례 디너파티란? 한국의 문통청와대에서는 어떤 발언수위가 허용될까?

이들,  White House 출입기자단들의 연례 Dinner Party가 금년에도 지난 토요일(4월28일)있었다고 한다.

전세계가 알고 있듯이, 지금 백악관은 미국의 미디아들과 전쟁(?)중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서로 날카롭게 날을 세우면서, 살얼음을 걸어가고 있어왔다.  금년도 디너파티는, 트럼프 대통령 집권이후 2번째 였는데, 전통을 깨고, 트럼프 대통령은 연속 참석하지 않았었다.

우선 이러한 디너파티에 대한 뉴스를 보면서, 내조국 대한민국의 청와대에서도 이와 비슷한 파티가 열리는것으로 알고있지만(?), 과연 참석한 Entertainer들이 이처럼 소신껏 대통령과 그스탭들을 향해 질타를 넘은, 자질이 없는 자들의 집단이라고 발언을 할수있는 용감한 모습이 있다거나, 또는 발언을 했을시, 과연 살아남을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많이 들었다.

요즘의 청와대는 무소불위의 철권을 소리나지않게 휘두르는, 그래서 여의도 거짖말쟁이들의 집합체에서도 대응한번 못하고 눈치만 보고 있는, 국민들을 무서운 공포의 가마솥에 몰아넣은 적와대로 변했고, 국민들을 눈감고 아웅하는 식으로 기만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토요일에 있었던 파티에서, 코메디안, Michelle Wolf의 Monologue는 참석한 기자들의 환성과 질타를 동시에 받는, 백악관 공보비서, Sarah Sanders에 대한 개인적 공격을 서슴없이 내뱉아내는 내용이었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백악관 출입기자단의 연례 디너쑈에서 행한 Michell Wolf 의 대통령과 백악관 스탭들에 대해 도에 지나치는 저질 연출에, "입에 담기에도 저질 코미디였다"라고 무척 화를 냈었다고 한다.

연예인, 코메디안으로서의 그녀의 언급은, 이를 환호하는측과, 반대로 넘지 말아야할 선을 넘은 저질언급이었다고, 출입기자단들을 하나로 화합시킨게 아니고 편을 가르게 한 Performance였다고 회자되고 있다.

백악관 기자단협회의 Margret Talev는 논평에서, 오늘저녁디너 파티는 보도의 자유틀 속에서 우리의 존재 목적인 화합과 단결을 뜻하는 Dinner Party었는데, 즉 가치있는 사실을 보도한, Scholarship수상자들을 축하해주기위한 모임이었지, 우리의 모임을 두패로 갈라놓을려는 목적은 아니었었다 라고 아쉬움을 나타내었다고 한다. 

"그러나 불행스럽게도 한연예인의 장광설은 오늘밤 우리의 미션정신이 아니었다"라고 그녀는 성명서를 통해 소감을 피력했다.


코메디안 Wolf의 코멘트중에서 가장 문제점을 야기시킨 대목은 백악관 공보비서 Sarah Sanders에 대한 잔악한 혹평이었었다.

Daily Show에 출연 했었던 그녀의  Sarah Sanders에 대한 코멘트는, 많은 비난을 받고 말았다. 동화속의, 품행이 단정치 못한 "여자하인" 숙모 Lydia와 비교하는 멘트를 한데 대해 많은 비난을 받았는가하면, 다른 한쪽에서는 백악관은 거짖말의 집합체라고 공격을 하면서 그녀의 발언을 옹호하기도했다.

이러한 반응에 대해, Wolf는 공보비서 Sanders의 외모를 공격한게 아니고, "그녀의 거칠은 표현에 대한 농담이었다"라고, 설명하느라 진땀을 빼기도 했었다.

참고로 Aunt Lydia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자세히 알수 있다.  이블로그를 읽는 분들은 꼭 클릭해서 Handmaid, Lydia에 대한 인간됨을 보았으면 한다.

무척 부럽기도하고, 매일같이 백악관에서 공보시서의 기자단 브리핑을 보면서, 고국을 쳐다 보곤한다.
판문점 정상회담 현장중계를 전미디아를 동원해서 보여주면서도, 알고져하는 내용을 바로 국민들에게 발표하지 않고, 마치 굶주린 군중을 향해, 죽지 않을 정도로 필요에 따라 매일 조금씩 먹을것을 던져주면서, 생명을 연장시키는, 저질행동을 하는 청와대가 북한의 김정은 체제와 다른점은 뭘까였다.
The US president has lashed out at comedian Michelle Wolf over her performance at Saturday's White House Correspondents' Dinner.
Donald Trump, who skipped the event for the second year, said the "filthy 'comedian' totally bombed" after she targeted him and his staff.
Wolf sparked both praise and condemnation for her scathing "roasts".
The organisation behind the annual event expressed regret at the divisiveness of the after-dinner act.
Margaret Talev, head of the White House Correspondents' Association, said the night was "meant to offer a unifying message about our common commitment to a vigorous and free press while honouring the civility, great reporting and scholarship winners, not to divide people". 
Among Wolf's most controversial - and often crude - takedowns was her blistering mockery of White House press secretary Sarah Sanders.The former Daily Show contributor was criticised by some for commenting on Ms Sanders' appearance, comparing her to the matronly disciplinarian Aunt Lydia in The Handmaid's Tale, while others applauded her for attacking White House "lies". 
Wolf has denied she took aim at Ms Sanders looks, and said "all these jokes were about her despicable behaviour".

http://www.bbc.com/news/world-us-canada-43947949

http://the-handmaids-tale.wikia.com/wiki/The_Handmaid%27s_Tale_(Nove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