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September 18, 2014

바닷가 기암절벽에 매달려 있는집에서 살고 싶으신가요? 진행중?


세상에 이런집에서 살게 된다면? 과연 스릴이 있을까? 아니면 언제 수십미터 밑의 바닷물속으로 풍덩하는 소리와 함께 세상을 하직하게 되지 않을까? 걱정하게 되는 괜한 고생을 하면서 살게 될까?  현실적으로 존재 하는 집은 아니지만, 오스트랄리아의 한 건축가의 구상은 어쩌면 현실로 나타날것 같다는 뉴스가 전세계로 전파되고 있다.

http://www.bbc.com/news/blogs-magazine-monitor-29127057

깍아세운듯한 바닷가 절벽위에 매달려 있는집에서 사방이 확뚫린 경이로운 경관을 볼수 있는집을 짖기위한 도면을 보면서, 과연 그집에서 살게될때 무엇이 다를까?

for Sale: 말로 표현할수 없는 바닷가 해안가의 특이한 집을 팔게된다.  높은 절벽에 매달려 있는 집에서 내려다 볼때 현기증이 나는 그런집이 과연 고가에 팔릴수 있을까?

현재로서는 다만 구상중에 있지만, 'Modscape의 높은 절벽에 매달린 집'의 설계도면이 오스트랄리아의 한설계사무소가 완성시키고, 건축은 조립식으로 하게될것이라고 한다.  이집은 높은곳에 대달려 있는집을 보기만 해도 뱃속이 미시꺼운 사람들에게도 상당히 관심을 끌게 할것 같다는 평이다.

도면상의 집구조 조명: 3 배드룸으로 이루어 졌으며( 2개는 다블배드, 다른 하나는 변소가 바로 연결된 방), 매력적인 거실, 카펫, 별도의 Bathroom, 환하게 뚫려 있는 스파, 맨 아랫층에는 BBQ할수 있는곳, 최소한의 내부장식만을 하고 방문객이 확뚫린 바다를 내려다 볼수 있는점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집을 설계한 회사의 웹싸이트에 따르면, 이설계도면은 한 부부가 방문한후  Victoria해변가에 여름철 휴가를 즐길수 있는 집으로 건축하면 어떨가라는 구상을 설계사에게 문의한후 많은 사람들로 부터 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나를 궁금하게 하는것은 이렇게 무거운 집이 매달리게 되면, 이를 지지할 Stud Bolt같은 단단한 버팀목을 부착해야 될것인데,  그점이 가장 궁금하다.

내가 만약에 그집의 주인으로 주거를 하게 된다면, 불과 몇개월이 지나지 않아 단순함에 지루함을 느끼고, 잘못하면 창문을 열고, 바닷물속으로 뛰어 들어 상어와 싸우게 될수도 있겠구나 라는, 경험에서 얻어진 생각을 해본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