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February 23, 2017

야오밍(Yao Ming),중국농구협회의 수장이됐단다 - NBA의 경험이 개혁의 밑거름이 됐으면....

"농구" 라는 운동을 연상하면, 맨먼저 떠오르는게, 흑인선수들을 위한 스포츠, 키큰 사나이들의 날렵한 몸놀림, 양팔에 시커멓게 새겨진 문신..등등을 연상케 한다.

그중에서도 유난히 기억나는건, 키 2미터가 훨씬 넘는, 무명의 중국선수가 미국의 NBA에 스카웃되여 껑충껑충 농구장 코스를 뛰면서, 마치 아프리카의 초원지대에서 뛰어다니면 기린(Giraffe)연상케 할정도로 활약했었던 장면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그가 은퇴후 고향 중국으로 돌아가, 이제는 중국농구협회의 회장이 됐다고 CGTV가 보도했다.   한국의 박찬호선수가 야구협회 회장됐다는 소리는 아직 못들어봤다.  운동선수였지만, 이제는 관리자로서의 그의 앞날에 행운과 멋진 조직운영을 기대해 본다.


지금은 은퇴한, 농구의 전설, Yao Ming 전 선수가 지난 목요일 중국 농구협회(CBA)의 새로운 회장에 선출됐다고 한다.  전문가들의 전망에 따르면, 그는 중국농구협회조직과 운영등 모든면에서 완전히 개혁( Top-down)을 추진할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중국내의 모든 스포츠 조직들에 대한 잘못운영에 대한 분노와 걱정들이 폭발하고 있는 때여서 더세간의 관심을 끌고 있는것 같다.



https://news.cgtn.com/news/3d45444e30596a4d/share.html?t=1487816567256.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