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February 06, 2017

거의 꺼져가던 Patriots의 역전, 5번째 우승은 새로운 역사를 썼다. 거의5시간의 경기,불과 몇분처럼 느꼈었다.

어젯밤 51회 Super Bowl Game이 Texas주, Houston에서 있었다. 많은 기록이 만들어지는, 왜 미국인들을 비롯한 캐나다 그리고 서방세계, 요즘은 중국에서 까지도 그게임에 열광을 하는지? 그이유를 충분히 알것 같았다.  게임을 TV를 통해 보는 동안에, 나의 경우는 New England Patriots 또는 Atlanta Felcon에 상관없이, 절묘한 행동으로 게임을 이끌어 갈때는 절로 박수를 치면서 괴성을 지르기도 했었고, 반대로 충분히 잘할수 있었는데도, 실수로 게임을 안타깝게 할때는 그선수를 향해 욕설도 하고, 혀를 차기도 했었다.

Half Time에서 보여준 Lady Gaga의, 여러뜻이 담긴, 그러면서도 간담이 서늘하게 하는 그녀의 Performance를 보면서, 역시 미국이라는 나라는 기상천외의 특출한 Charactor를 하고싶은 데로 나타내는 거대한 나라임을 실감했다.  American Football은 미국과 캐나다에서만 흥행할뿐, 다른 지구촌에서는 거의 볼수없는 경기인데도, 어젯밤 전세계에서 약 12억명이 시청했다고 하는 미디아의 보도는, 선수들의 몸값을 더 올리는데 한몫 단단히 하고 있음을 깊이 느꼈었다.





일요일인 어젯밤, 텍사스 주 Houston에서 있었던 Super Ball경기에서, New England Patriots 가 Atlanta Felcon을 34대 28로 역전승하여, Super Ball 사상 5번째 승리를 거두게되여, 새로운 역사를 쓰게됐다.


아낌없이 몸을 던지는, 거칠은 경기를 하면서, 25점 뒤져있던 NE는 ATL을 추격하여 동점을 만들더니, 결국 연장전까지 끌고가게하는, 손에 땀을 쥐게하는 경기를 이끌어 갔었다. NHL역사상, 챔피언쉽 경기에서 연장전을 하기는 처음이라는 새 역사를 기록하는  숨막히는 장면을 연출하는 경기였었다.최종 점수는 34대 25였었다.



Patriots팀의 Quarterback, Tom Brady는 올해 39세의 나이로 비교적 선수로서는 늙은 측에 드는 노장으로, 두번의 터치다운과 한번의 가로채기( Interception)로 연결시키는, 62번의 패스를 해서 43개의 점수로 연결시켜 51회(LI) Super Bowl 챔피언쉽 결승전을 승리로 이끄는 가장 값진 수훈갑으로 그이름을 올리게 됐었다.




                       
미국출신 가수 Lady Gaga는 일요일밤에 있었던 게임의 Half Time시간을 이용하여 펼친 쇼에서 고도의 기술과 환상적인 쇼를 보여주는 재능을 발휘했었다. 그녀는 "신은 미국을 축복해 주신다- God Bless America"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노래로, 분열된 미국을 하나로 묶는 메세지가 담긴 메트로 쇼의 서막을 올렸었다. 



미국 TV방송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율 기록을 올린 인기를, 중국에서 시청율 발표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NFL측은 중국내에서도 열광적으로 시청율을 높일수 있다는 발판 굳히기를 원하고 있는것 같았다.  51회(LI) Super Bowl 경기 중계를 NHL을 중계하는 Weibo 채널을 이용하여 생방송을 했는데, 불과 몇시간만에 70,000개가 넘는 엄청난 상호연결이 있었다고 전했다.


http://www.cnn.com/2017/02/05/sport/super-bowl-li-falcons-patriots/index.html

https://news.cgtn.com/news/3d637a4d79496a4d/share.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