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February 27, 2017

89회 Oscar시상식,뒤바뀐 최우수작품상 수상, 망신사리, 전세계의 웃음거리, 철저함속의 헛점투성이.

해마다 이맘때면,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Oscar 상 수상식은 Entertainment계의 꽃이라 할수 있는, 흥행거리이며, Hollywood의 조금 맛이간(?), 요상한 사람들은 빨간 카펫을 밟기위해 전세계로 부터 모여들고, 수상작, 수상자 역시 미국에 국한되지않고, 전세계적으로 대상자들을 선정하는, 마치 PGA골프 챔피언쉽이 전세계의 골퍼들을 상대로 하는것 같은 잔치다.

그런데 어젯밤(일요일저녁, 2월26일,2017) LA의 Dolby Theare에서 열린 시상식 발표는 그야말로, 얼간이들의 얼간이 잔치같은, Happening의 연속인것으로 이해됐었다.

돈많은 사람들의 돈잔치로 보이기위해, 제정신으로 그자리에 참석한 연예인들은 몇명이나 됐을까?

Dunaway와 Warren Beatty가, 오스카 최고 작품작으로 La La Land 처음에 발표 됐고 곧이어서 밴드의 우렁찬 음악이 터져 나오고 있을때, 그들은 최고작품상 수상작으로 Barry Jenkins감독작품인  "Moonlight"가 실제 우승작이라고 번복 발표한 것이다.

이순간 89회 오스카 수상식 역사상 가장 드라마틱하면서도 어이없는 순간이 되고 말았는데, 그것뿐만이 아니고 이번 시상식은 지금까지 수상작이나, 수상자들을 선정할때 정치적 입김을 배제할수 없었던 기록을 깨고, 유색인종 배우들이 출연한 작품과 배우들이 선정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한 셈이다. 정치적 배려냄새가 물씬 나게하는 순간이기도 한것 같다.


                              최우수작품 수상작 "Moonlight"의 한장면이다.
                          이날의 오스카 시상식 사회는 Jimmy Kimmel이 맡았었다.

영화 "The Salesman"을 제작 감독한 이란출신 Asghar Farhadi씨가 외화중에서 가장 훌륭한 영화제작상을 수상했으며, 그에 대한 수상소감을 위성을 통해 이란에서 시상식장으로 보내온왔는데, 이란 우주인 Anousheh Ansari씨가 협조해서 보내온 것이다.

"오늘저녁 시상식에 같이 동참하지 못해서 미안합니다. 오늘 불참은 나의 조국과 다른 6개국들에 대한 비인륜적인 조치를 취한 미국의 이민정책으로 입국이 불가했기 때문입니다" 라고.

• “Moonlight”  영화가 최고작품이다. 이번시상식에서 처음에는 “La La Land”가 선정됐었는데, 진행자들이 뒤늦게 알고, 조심스럽게 수상작을 수정 발표한 것이다. 
• 'Emma Stone'가 “La La Land.”에 주연 여배우로 출연하여 주연여배우상을 수상했고, “Manchester by the Sea.” 작품에 출연한 Casey Affleck이 주연 남우상을 수상했다. 
• “La La Land”영화는 감독상,음악상(denying Lin-Manuel Miranda an EGOT )을 포함,6개의 오스카상을 수상했고,  14개의 후보로 선정되여 지금까지 가장 높은 기록과 동점을 이루었었다. 아래의 링크를 보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수 있다.

Acting winners
  • Casey Affleck - best actor, Manchester by the Sea
  • Emma Stone - best actress, La La Land
  • Mahershala Ali - best supporting actor, Moonlight
  • Viola Davis - best supporting actress, Fences

https://news.cgtn.com/news/3d597a4e79636a4d/share.html?t=1488185834314

 http://www.bbc.co.uk/news/entertainment-arts-39099454

https://www.nytimes.com/2017/02/26/movies/oscars-academy-awards.html?mwrsm=Email

http://cnn.it/2lWvb1S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