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ne 26, 2016

Brexit: '모두가 알고 있는 거칠은 결혼생활 갑작스런 이혼으로 끝장났다'에 비유.

보수당수로 새로 선출된 Margaret Thatcher가 1975년 6월 4일 "유럽안에서 영국을 지키자" 캠패인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나서기로 다짐한다.
결혼생활로 43년 같이 살았다는것은 괜찮은 편이다.  1973년에 영국과 유럽이 한배를 타게됐지만, 이들의 관계는 서로간에 고문을 당하는것 같은 관계였었다. 때로는 돈때문에, 믿음을 주지않는다고 서로 비난하고, 양측은 조그만 사건을 가지고도 크게 확대해서 서로를 믿지 못하면서 지내왔었다.
유럽과,1971년 당시 EEC( European Economic Community)에 영국이 접근할수 있도록 협상의 원인을 제공하는데 챔피언 역활을 했던, 보수당 출신 수상 Edward Heath가 바로 그장본인이었었다.  당시 영국의 의견은, 중도노선을 지향했던 정치권은 '유럽경제사회'에 합류하기를 주장했고, 좌파와 우파 정치권은 합류에 반대를 하고 있었다.  그러나 장기간에 걸친 구애작전은 40여년이 지난후에 이루어지게될 이혼의 고약한 증오들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었다는 것이다. 

젊은사랑 

    나는 1971년 하원에서 EEC에 합류하기로 투표했었던 10월의 밤을 기억하기에 충분한 소년이었었다. 그투표는 매우 중요한것으로 보였었고, 나의 부모님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갑론을박끝에 받아 들였지만,  크게 흥분 하지는 않았었다. 
    왕정의 영국은 화려했던 과거의 영광이 사라져가는것을 위장하기위해 미국과의 "특별한 관계"를 맺고있는 안전한 연결고리에 의지하면서 과거의 임페리얼 왕국을 조절하고 있었다.  그러한 행동은 가끔씩은 유럽의 "병들은사람", 또는 군중데모로 나타났었다. 유럽은 "현대"라는 다른 방법으로, 걸어가고 있는 적절치 않는 길을 탈피하고 있었다.
    1973년 1월에는 EEC 본부에 마침내 영국기가 펄럭이기 시작했었다. 그러나 이러한 밀월관계는 오래가지 못했다. 불과 2년후 노동당정부는 앞서만든 합의문의 재협상을 요구하기에 이른다.
    Heath 수상의 후계자 Harold Wilson은 앞서 합의했던 조건에서 현실적으로 많은 부분이 수정된 결과를 얻었다고 주장하기에 이른다. " 그는 그의 정부각료들이 다시 그들의 생각을 담은 토론을 허용하면서, 다시 국민투표를 하겠다고 선언한다. 무척이나 많은 보고 들었왔던 전례와 매우 흡사한 소리였었다.
    그결과로 영국인들은 다시 결혼생활을 유지하기로 절대적 지지를 투표로 나타냈고, 만약에 원한다면 다시 수정할수 있다는 확약을 했던 것이다.


    http://cnn.it/28W44y9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