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ne 30, 2014

지구상에서 여행 하기에 가장 무서운 10개 도시들.


지금은 멀리 떨어져 있는,지구촌의 어느곳이고 마음만 먹으면 쉽고 편하게 여행을 갈수 있다. 허지만 함부로 가서는 안될 여행객에게 매우 위험한 도시들이 지구상에는 산재해있다.  그러한 위험한 지역일수록 여행객들은 더 가고 싶어하는 곳으로 선호한다.  만약에 그런 위험한 도시에 가게 된다면 최소한 어떤면에서 몸을 사려야 하는가를 미리 숙지하고 가는게 좋다.   여기에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10개 도시를 열거해 본다.

고국에서는 해외여행의 열기가 아직도 식지 않고 있는것 같다.  참고 했으면 좋겠다 싶어 나열해 봤다.

http://www.escapehere.com/uncategorized/10-most-dangerous-cities-in-the-world-to-travel/?utm_source=outbrain&utm_campaign=escapehere_desktop&utm_medium=cpc


10. Caracas, Venezuela:
이도시는 베네주엘라의 수도이다. 현재 이도시는 마약과 갱들의 천국으로 골치를 앓고 있다.  거리에서 발생하는 소매치기와 도적질, 또는 사기같은 범죄가 극성이다.  이런 범죄때문에 여행객들이 가장 싫어하는 여행지로 선정됐고, 베네주엘라의 다른 대도시도  이와 크게 다를바 없다.
Caracas, Venezuela
9. Ciudad Juarez, Mexico.
멕시코의 마약밀매는 이미 잘 알려진 큰 사회적 문제로 존재한다. Ciudad Juarez 역시 이러한 범죄로 국내에서 가장 악명높은 도시로 알려져 있다. 경찰들이 이범죄 조직에 고용되여 돈을 받고 있기 때문에 범죄조직에 대한 처벌이 제대로 집행이 되지 않는다.
Ciudad Juarez, Mexico
8. Cape Town, South Africa.
이도시는 가난과 사회적폭동이 빈번하여 주민들이 심한 고통속에서 살고 있으며 범죄율이 가장 높은곳이기도하다.  천해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구경거리가 많이 보존되여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지만, 특히 Cape Town은 위험한 지역이 될수 있다.  범죄지역을 피해서 이도시를 관광하는것은 가능하다.  그리고 절대로 밤에는 혼자서 행동하는것 자제해야 한다.
Cape Town, South Africa

7. Rio de Janeiro, Brazil
브라질의 많은 대도시들은 범죄율이 높은것은 다알려진 사실이지만, 그중에서 리오데자네이로 보다 더 험악한 도시들이 있는데도 굳이 리오를 조심 하라고 하는 이유는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약 10여년전보다 안전해 졌다고는 하나 도심지내 여러곳에는 아직도 길거리 행패가 여전하다. 특히 밤거리는 주의 해야 한다. 도시안의 이름난 휴양지나 해수욕장에서 여행을 즐길수 있으나 항상 범죄에 대한 경계를 잊어서는 안되는 곳이다.  몇년전 내가 "리오"의 해수욕장을, 거대한 예수상이 있는 일명 "빵산"에서 내려다 보았을때 환상적으로 아름다웠던 기억이 지금도 뚜렷하다.  그러나 안내자는 밤에는 물론이고 낯에도 가능하면 해변가를 걷는것과 해수욕을 할수 있다고 자신있게 권할수 없다라고 강조한점 기억하고 있다.
Rio de Janeiro, Brazil

6. 과테말라시티, Guatemala.
중앙 아메리카의 휴양지 캐리비안 중앙에 위치한 과테말라는 많은 여행객들을 불러 들이는 구경거리가 많은 곳이다.  이도시는 마약으로 황폐해 가고 있는 곳이다. 살인율이 높고,  길거리 강도, 버스안에서의 강도행위, 그리고 자동차범죄행위를 포함한 여러가지 유형의 범죄가 성행하는 곳이다. 그래도 과테말라를 관광 하겠다면 꼭 과테말라시티는 피하고 좀더 안전한 곳을 선택하라.

Guatemala City, Guatemala


5. 아카폴코, Mexico.

얼마전까지만 해도 이도시는 럭셔리한 휴양지와 안전한 도시로 생각되던 곳이다. 지금도 여행객들은 많으나, 마약범죄가 성행하여 여행하기에 어려운 도시로 전락해 버린 것이다.  최근 발표된 통계에 의하면 지구상에서 살인율이 가장 높은 도시로 인구 100,000명당 142명이 살해됐다는 통계다.  아카폴코를 여행하게되면 꼭 지정된 휴양지 안에서만 여행을 즐길것을 권한다.  휴양지 밖은 각종범죄가 일어나 안전이 보장 안돼기 때문이다.


Acapulco, Mexico

4. 바그다드, Iraq
폭탄이 터지고 총소리가 끊이지 않고 또 각종 폭력이 끊이지않는곳이 이락의 현실이다.  미국인들에게  오랫동안 "이락"은 여행금지 나라로 지정된 곳이다.  이락의 장래는 현재로서는 예측할수 없는 곳이다. 왜냐면 이락주둔 미군이 철수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곳은 전쟁으로 나라가 황페한곳으로 이의 복구는 장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각종범죄는 예측할수 없는 곳에서 주로 테러범들에 의해 자행 되기 때문에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여행할 곳이 아니다.  지금은 이스람 종파간에 자중지란이 일어나 살상이 계속되고 있어, 언제 유탄이 날아들어 목숨을 앗아갈지 아찔한 이락으로 전락했다.
Baghdad, Iraq

3. Kabul, Afghanistan.

상당기간동안 이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지역으로 명성을 얻었었다.  카불 주둔 미군들이 점진적으로 철수를 하고 있지만, 카불은 지금도 전쟁지역으로 분류된다.  폭탄테러를 포함한 테러범들의 공격은  어쩌면 일상처럼되여 있는 곳이다.  앞날이 불투명한 곳이며 가까운 장래를 예측해 보건데 아마도 가장 위험한 지역으로 남아 있을 공산이 크다.  Baghdad처럼 카불도 항상 범죄가 일어날수 있는 여행자에게는 매우 위험한 곳이다.

Kabul, Afghanistan

2. Karachi, Pakistan

파키스탄은 정치적으로 소용돌이속에 있으며, 테러행위가 수시로 일어나는것과 병행하여 범죄가 극성을 부리는 곳이다.  요인들과 일반인들의 암살이 일상생활처럼 빈번하며, 자살폭탄과 이익집단들끼리의 전쟁과 같은 싸움이 끝이지 않는다.  수도 카라치는 이렇한 범죄의 중심지역으로, 관광객들은 절대로 이도시를 피할것을 권고하는 곳이다.


1. San Pedro Sula, Honduras

이도시는 지난 수년동안 지구상에서 가장 범죄와 폭동이 심한 도시들중 첫번째로 꼽히는 곳이다.  많은 정보에 따르면, 세계에서 자살률이 가장 높은 곳으로 인구 100,000당 169명이 자살로 생을 마감하는 곳이다.  무기밀매는 가장 큰 골치거리중의 하나이며,  불법 무기 거래는 시내 어느곳에서나 공공연히 이루어지고 있다.  여행자는 절대로 이곳을 피해야 한다.  안전한 귀향을 원한다면...

San Pedro Sula, Honduras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