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February 28, 2015

Varadero, Cuba에서 Valentine's day Celebration, 조그만 선물 나누는 기쁨 Feb.14,2015,토요일


오늘은 Valentine’s Day.  Lunar가 준비해온 조그만 선물들을 식당에서 일하는 Staffs들에게 줄려고 준비를 한다.  수십년 같이 살아온 Lunar와 이곳에서 Valentine's day의 큰 의미를 느끼게 되다니.... 오래오래 간직하고 싶다.






 Snack Bar를 담당하고 있는 L 가 특별히 과일을 이용하여 신기에 가까운 아름다운꽃을 만들어 장식을 해주고, 환한 웃음으로 손님들에게 화답하고 있는 모습, 그녀의 마력같다.


입구에서부터 Rookie Staff인 젊은 아가씨가 들어오는 사람들을 오렌지 쥬스 한잔씩 건네면서 환영한다.  괜히 기분이 덩달아 좋아지는 느낌이다.

골프장 Ed.에게는 Whistle과 Light가 곁들여 있는 일종의 호신용 기호품과, 추울때 목을 보호하는 보호대를 건네 주었다.  그옆에서 수고하는 Alex는 모자가 없는것 같아, 이곳에 오기 며칠전에 토론토에서 친지로 부터 선물받은 두개의 좋은 모자중 하나를 골프백에서 꺼내 그에게 씌워 주었다.  예상에 없던 것들이라서 반가워 한다.  조그만 정성을 서로 나누는 기쁨은, 주어서 흐믓하고 받아서 감사하는것을 보고..... 이런것이 살아가는 '정'이라는 것일까.  

 클럽 하우스의 Ticketing 직원들도 항상 미소를 잊지 않았지만, 오늘도 여전히 반가워한다.


 거대한 선인장나무에서 떨어진 그열매속의 내용물은 마치 Tedpole이 되기전의 개구리 알처럼 보인다.  난생 처음 선인장 열매속을 들여다 봤는데, 별로 흥미는 없었다.




극히 적은 선물이지만, 마음을 주고 받는다는 그인정이 서로 마음을 통하게 해준다.  그들이 우리에게 해줄수 있는 것은 First Nine Hole로 보내느냐, Back Nine Hole로 보내느냐를 결정하면서 밀리지 않는 곳으로 보내는 Favour를 주는것이다. First hole에 long lineup 일때는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그점에서 자유롭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것 또한 정을 나누는것 아닐까?




 오늘은 Valentine's Day라서, Noli Plus tour를 통해서 이곳에 온 Tourists들만 별도로 Beach쪽에 있는 Bio Cottage에서 BBQ파티를 해주어서 그의미를 더해 주었다.  에이전트 '마르타' 가 이파티를 호텔측과 협의하여 더 큰 의미가 있었다.


저녁 Dinner시간에 식당은 만원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 호텔에 몰리는 이유를 모르겠다.  시설도 좋은편은 아닌데…. Noli Plus Tour측의 Agent의 설명에 의하면, 이회사는 일주일에 22번의 전세기를 띄운다고 한다.  여기에 Sunwing, Air Canada 등등.... 




한가지 특징이 있다고 하면, 어린이들이 전연 없다는 점이다.  식당 Hall Manager인, 수년째 Fellowship을 나누고 있는 P가 달려와서 조금만 기다리라고 한다. 좌석을 만들어 주겠다는 뜻이다.  




미국과 큐바가 국교를 회복했다는 뉴스는 있었지만,  아직은 그변화를 피부로 느낄수는 없고,
만나는 호텔 스탶들이나, 골프장 스탶들은 별로 관심을 크게 갖거나 기대를 하지 않는것 같다.


Entertainment는 오늘저녁은 Costume 을 입은 젊은 남녀무희들이 춤을 추고, 그중앙에서 Singer들이 노래를 부르는 순서다.  지나간 Folk Song들이기에 귀에 많이 익다.  그들의 재능은 내가 판단하기에는 수준급 이상이다.  그들의 Talent가 이곳 공산국가의 제도에 묶여 더 넓은 세상으로 뻗어 나가지 못하는, 시대를 잘못 타고난 그들의 삶이 아깝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