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s Morne National Park안에 있는 Western Brook Pond에서 즐겼던 2시간의 Boat tour를 하면서, 주위 산세의 웅장함에, 그리고 지구상에서 가장 깨끗하다고 하는 Pond안의 물 색갈은 검정색에 가까울 정도로 깊은 Pond의 진면목을 보여 주었었다.
Boat Tour 라고 해서 조그만 배를 탄게 아니고 100여명 이상이 승선할수 있는 커다란 배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Guide의 설명에 따르면, 이렇게 커다란 Boat를 육로로 운반 할수가 없어, 외부에서 제작하여올때, 몇개의 Part나누어, 이곳에서 현지 조립하여, 오늘 우리가 즐긴 Boat Cruise를 Season에는 많은 탐방객들이 Pond에서의 시원함을 즐긴다고 한다.
Western Brook Pond의 산세가 수려하고 웅장함을 쉽게 보여주기위해, 설명서에 의하면, 토론토 심장부에 있는 CN Tower와 비교하여 표시해 놓은것을 보면 쉽게 이해할수 있을것 같다. Pond를 둘러싸고 있는 산세의 높이와 Pond의 수심을 표시해 놓은게 아주 이색적이었다. Newfoundland Labrador에 있는 호수의 수심과 산세의 웅장함을 비교하는데 CN Tower를 인용했다는것....
공원측의 설명에 따르면, Western Brook Pond의 물은 지구상에서 가장 깨끗한 물이라고 한다.Western Brook Pond에서 Boat Cruise하기위해 Lunar를 포함한 승객들이 승선하기위해 Boat로 향하고 있다.
선실안의 맨앞에서 Lunar 커다란 창문을 통해 변화되고 있는 주위경관을 감상하고 있다. 아마도 알라스카 Cruise여행 할때의 기억과 연결시켜 음미하고 있는것을 아닐까?
이들 빨간 샤쓰를 입은 젊은이들은 우리 승객들을 위한 Guide들이다. 별로 기억도 안되는, 그럴듯한 뻥을 치는데, 이들 두명이 장단이 그럴듯했다.
우리 인간들의 손떼가 묻지 않은 곳이기에 지구상에서 가장 깨끗한 Pond물을 유지할수 있다는점이라는 관점에서 볼때는, NL Labrador에는 인구가 늘어나면 안된다는 지론으로 생각될수도 있지만....
바위틈에서 흘러내리는 저 폭포수는 분명히 지하수일텐데.... 신기하다고 생각된다.
멀리서 지나가는 보트는 우리가 타고 있는 Boat의 자매선이라고 설명해 주었는데... 뻥인것 같았다. 사진에서 보는 보트에는 승객들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었었다.
산세가 너무도 수려하고 웅장하다. 가이드가 그림을 들고 설명하다가, 나를 보더니 더 가까이 들이대고 사진을 찍으라는 시늉을 해서....
지구상에서 가장 못생긴 어느 유명한 사람의 형상과 똑 같다는 너스레를 떨어대는 가이드에 대한 첫인상이 뻥으로 시작됐었던 기억이 있기에 이설명 역시 뻥으로 이해 할려고 나는 다짐한다.
바위에 붙어 기생하고 있는 오렌지 색상의 Mossrk가 내눈길을 끌었는데... 할수만 있다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만져도 보고 싶은 충동이 일었었지만....
물줄기가 바위에서 발생하여, 호수로 떨어지는게 아니고, 바위산 중간쯤에서 어디로 인가 스며들어 호수로 떨어지는 물길을 찾을수는 없었다.
두시간의 Boat Tour가 불과 몇분만에 끝난것 같이 짧게만 느껴졌었다. 동양인은 오직 Lunar와 나뿐이었다. NL Labrador전체적으로 봤을때도 동양인은 극히 드물었었다. 그만큼 이곳에서 살아가기가 쉽지 않다는 뜻으로 이해를 했는데.... 그것은 오직 나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