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22, 2017

혁신의 길목에 선 우리의 자세 - 강민구 법원장- IT,SNS,컴퓨터 Soft ware이해하는길만이 살아남는길.

컴퓨터와 Smart Phone의 Soft ware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개인이나 국가만이 앞으로 살아남을수 있으며, 10년 정도 후에는 국가와 국가간에 전쟁도, 지금처럼 수많은 병사들이 필요없고, 이러한 Soft ware를 활용하여 전쟁을 치르게될것이라고 예측까지 하고 있는 세상이다.

우리 세대가 늙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우리가 매일 3식을 하는것 처럼, 현재는 우리 삶속에 Samrt Phone이 마치 음식을 먹고, 숨쉬는것 처럼, 없어서는 안될 그런 Ingredient가 됐습니다.



저와 Fellowship을 하고 있는 많은 친지들이 Smart Phone에 대한 편견이 강해, 사용할 생각도 하지 않고, 골치 아프게 그런것을 왜 사용할려고 고생 하느냐? 라고 흘려 버리는데, 이 강의를 듣고, 저도 생각을 고쳐서, 열심히 활용해 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에서 개발한 "구글 번역기"에 대한 내용을 보면서, 실험적으로 해 보았는데, 감탄할 정도로, 앞으로 해외 여행을 할때 꼭 활용해서 언어 장벽으로 고생하는것을 줄여야 겠다는 다짐을 해보기도 했다.

젊은이들의 전유물쯤으로 치부해 오고있는 IT, 컴퓨터 Soft ware에 대해서 기본이라도 이해해서, 그들과 대화할때, 마치 Alien같다는 느낌을 주지 않기위해서라도, 꼭 배워 보도록 권유하고 싶다.

물론 머리가 굳어서, 한번 들어서는 머리속에 기억 시키지 못하는 불리한 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거북이와 토끼가 경주하듯이, 하나씩 하나씩 머리와 손으로 익혀가면, 그가치를 인정하지 않을수 없을것 같아, 여기에 옮겨놓고, 필요시 사용할 것입니다.

강민구 법원장님의 끊임없는 탐구력과 노력에 경의를 표하면서, 감사의 뜻도 드린다.


https://www.youtube.com/watch?v=xh7rpotGG3A

https://www.youtube.com/watch?v=bxW7aiuguSA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