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February 21, 2013

캐네디언들에게 쉽게 이해 안되는 13개의 미국법...

언뜻 볼때는 많은 캐네디언들이 미국과  캐나다는 모든게 비슷한 것으로 생각할수 있다.
그러나 북위 49도 이북에 있는 캐나다에서는 합법적인 법이 남쪽 미국에서는 불법으로 법으로 만들어져, 적발시 벌금을 물거나  감옥살이를 할수도 있다.   여기에 미국 여행시 꼭  알아 두어야할 13개 법조항에 대해 열거해 본다.  왜냐면 무심코 당하면 미국 여행시 큰 낭패를 볼수 있기 때문이다.   농담으로 흘려 버리기에는 뭔가 마음이 편치 않을것 같다.

1. 죠지아주 Albany의 주의회는 경찰관들도 최신유행을 닮은 제복을 입히는 법까지 제정했다.

그러나  만약에 바지( 여자의 경우 스커트)를 3인치 이상 궁뎅이 아래로 걸쳐 입어 속팬티를 보일경우, 경찰에 적발되면 $25USD의 벌금이 부여된다. 한번 적발됐다가 다시 또 적발되면 벌금은 $200USD로 껑충뛴다.   바지를 제대로 올려입고, 벌금낼돈을 주머니에 간직 하시기를...

2. 택사스주에서는 꿀꺽꿀꺽 술을 들이 마시지 마라.

택사스주에서는 캐네디언들이 즐기는 5월달의 2-4번째 주말을 흥청망청 보내지 않는다.
택사스주에서는 한곳에서 병채로 맥주나 다른 알코홀을 3모금 이상 연속 들이키는것은 불법이다.   택사스주에서는 엄격한 법을 적용하고 있다.  술마실때는 이런법이 있다는것 기억하라.

3. 여성들이여, 클리브랜드에서 신발 구입시에 선택에 신중을 기하라.

오하이오주, 클리브랜드에서 신발을 구입할때, 자칮하면 큰 손해를 볼수 있다.
클리브랜드에서는 여성이 번쩍번쩍하는 가죽구두 착용은 불법이다.   이유는?   광이 나는 구두를 신으면 치마를 입은 여성의 속옷이 거울에서 처럼 비쳐질수 있어 모든 사람들이 시선을 그곳에 집중할수 있기 때문이다.   캐나다여성들이여  이점 꼭 명심 하시기를.....

4.  버지니아주에서는 연인사이에서도 간지럼 태우지 마십시요.

이곳에서는 여성에게 간지럼 태우는것이 불법으로 간주된다.  다만 Elmo를 간지럽히는것은 허용된다.

5.  오클라호마주에서는 접시의 음식을 나누어 먹어서는 안된다.

우리 캐네디언들은 큰 접시에 담겨져 있는  음식을 서로 나누어 먹는 아름다운 습관이 오클라호마주에서는 금지되여 있다.  이곳에서는 하나의 햄버거도 나누어먹는 것도 금지되여 있다.

6.  뉴멕시코주에서는 종아리의 털이 보이지 않도록 조심하라.

캐나다 여자들이여, 뉴멕시코주의 카리죠죠를 여행 할때는  종아리에 자라고 있은 털에 신경을 써라.  이곳에서는 여성의 종아리에 표시나게 자라고 있는 털(Hair)을 깍지 않은채로 노출 시킨다면 불법으로 간주된다.

7.  다코다주에서는 잠깐 낯잠잘때도 신발을 벗어야 한다.

만약에 다코다주 여행시 졸려서 잠깐 눈을 부칠때는 꼭 신발을 벗어라.
신발신고 낯잠을 자거나 졸리는것을 경찰이 발견하면 벌금을 부과 할것이다.

8.  Las Vegas 에서는 이른 아침에만  개와 산책하는것이 허용된다.

라스베가스에서 애완용개와 같이 산책을 하고 싶으면 당신은 이른 아침에 일어나 해야 한다.
2012년 3월, Clark County의회는 라스베가스의 중심가에서 애완용개를 대동하는것을 금하는 법안을 승인 했기 때문이다.   다만 개중에서 Fido는 아침부터 점심때까지 같이 산책하는것은 예외 규정을 두었다.  사막위에 건설된 도시, 라스베가스에서는 당신 주머니안의 돈은 환영하지만 당신의 개따위는 안중에 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9.  뉴햄프셔에서는 몸 흔들지 마라.

뉴햄프셔에서 음식점에서 식사할때는 조심할것이 있다.  발을 음악에 맞추어 들썩 거린다든가, 머리를 흔들다든가 하는것은 법을 어기는것이기 때문이다.

10.  플로리다주의 해변가에서 노래하는것은 불법이다.

긴겨울을 피해 Florida주의 해변가에서 Sun Bathing을 즐기는 캐네디언들은 주의 팻말을 조심해라.   이곳에서는 수영복 차림으로 해변가에서 고성방가는 불법이다.

11.  Wyoming에서는 Easter Bunny의 사진촬영은 위법이다.

캐네디언들은 Easter day는 캐나다에서 즐기는게 안전할 것이다.  와이오밍주에서는 토끼 사진을, 1월부터 4월까지 사이에는, 허가증을 소지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촬영은 불법이다.
Easter Bunny가 이를 보고 뭐라고 입을 움직일까?

12.  인디애나주, 마늘을 먹는것은 흡혈귀에 비유?

저녁후 영화감상?  사치한 생각임을 명심하라.  인디애나에서 마늘을 식사시에 먹었을때는 그시점부터 최소한 4시간은 호텔안에 그대로 머물러 있으라.   만약에 마늘을 먹은후 4시간이 지나기전에 영화감상이나 연극을 관람한다든가 또는 Street Car를 타러 나간다면 그것은 바로 "나는 벌금을 내러 갑니다" 라는 포함한 행동이다.

13.   뉴욕에서는 상대방을 응시해서는 안된다.

이러한 사실을 널리 알려라.   뉴욕시에서는 상대방 특히 여성을  응시하는것을 불법이다.  Big Apple에서는 아직도 그효력을 갖고 있는 낡은 법조문은 다음과 같이 명시하고 있다.
만약에 남성이 여성을 응시하면 그는 $25달러의 벌금을 물어야 한다.  계속해서 반복하면 당신은 벌칙금을 뿌리고 다니는것과 다름없다 라고.
아칸소주의  '리틀록'에서 이런일을 한다면 결과는 최악이 될수 있다.  만약에 여성을 뚤어져라 응시한다면 당신은 30일간 감옥살이를 각오해야 한다. 캐나다의 남성들이여, 여성을 응시할때면 벌칙금 각오를 하고 응시 해라.

각나라마다 고유의 법이 있다.  언뜻 봐서는 미국과 캐나다가 차이가 뭐가 있겠느냐?라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각지역에 따라서 상상을 초월하는, 믿거나 말거나 하는 상식을 벗어난 법들이 존재하고 있음에, 국경을 넘을때 미리 한번 생각해 보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다.
아니면 Joke정도로 치부해 두어도 괜찮을까?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