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anuary 22, 2018

평창,2018 Winter Olympics: 우리가 알아야할 사항들 - 정치가 스포츠정신을 오염시킨 준엄한 역사의 평가 있을것.

말도 많고 탈도 많고, 정치적 쇼가 스포츠에 깊이 개입되는 진기한 오점을 남기는 기록을 세우고 있는 평창 올림픽개최가 드디어 2주앞으로 다가왔다. 평가는 역사가 증명할것이다.


평창 올림픽은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평창올림픽 개최에 대해 간단하면서도 꼭 알아야할 사항들, 즉 경기진행,마스코트,입장권 판매, 경기는 모두 13개의 시설에서 진행, 그러면 평창은 어떤곳인가? 또 북미 대륙의 시청자들을 녹화 방송이 아닌 생중계를 볼수있게 된다.  그외 여러가지 사항 등등.


개최도시는 어디인가?
대한민국 강원도 산골에 있는 평창이다.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동북쪽으로 약 125킬로, 남과 북을 가르는 휴전선으로 부터는 약 96킬로 떨어져 있는 산골 도시이며, 서울에서 기차로는 약 한시간 반 가량 걸리는 곳에 있다.  평창행 최종결정은 2011년, 최종 후보지 선정으로 경합한 독일의 뮨헨과 불란서의 Annecy였었다. 
한국은 전에도 올림픽을 개최한 적이 있었나?
이번이 두번째로, 첫번째는 1988년도에 하계 올림픽이 서울에서 개최된바 있다. 이번 평창개회식과 폐회식은 임시로 건설된, 3만5천명 수용할수있는 경기장에서 하게된다. 

경기가 진행될 도시는?
경기는 2월8일게 시작되며, 개회식은 다음날인 2월9일,금요일에 있을 예정이고, 폐회식은 2월25일,일요일에 있게된다. 남자 아이스하키 게임이 올림픽 끝나는 마지막날에 있을 예정이고, Luge,스키점핑, Biathlon경기는 환하게 조명들이 켜진 슬로프에서 밤에 진행된다.   See more about the schedule here 

한국과 북미간의 시간차이는?

뉴욕시간과 한국시간과의 차이는 14시간, 시카고와는 15시간,LA와는 17시간, 그리고 런던과는 9시간 으로 한국시간이 앞서간다.

TV시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

미국에서는 NBC가 TV와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BBC와 digital 영상을 통해서 시청할수있게 된다. 캐나다에서는 NBC를 이용하면 된다.

이번평창경기에서 새로운 이벤트도 있나? 

이번 올림픽에서는 4개의 새로운 경기종목이 추가됐다. 슬로프에서 선수들은 big air snowboarding과 자유형 스키 시합을 하게된다. 아이스링크에서는 한꺼번에 많은 선수들이 스피드 스케이팅 시합을 하게되고, 복수 혼합 컬링 시합이 있게된다.
참가선수들은 전체 102개의 메달중 최소한 한개라도 목에 걸수 있게되기를 희망하면서 혼신의 힘을 기울여 뛰게 될것이다.

메달의 모양은 어떻게 생겼을까? 

메달 디자인은 한국인 이석우씨가 했는데, 역동적인 선과, 메달 전면에 새겨져 있는 3가지 크기의 한글 자음이 새겨져 있다. 이조각들은 열심히 일해서 일궈낸 한국의 문화와 경제개발과 경기자체를 표방하는 상징들의 감촉을 느끼게 창조됐다. 동메달,은메달,금메달로 구분되는데, 금메달이 가장 무게가 많이 나가며,586그람이다. 전부 259셋트의 메달이 이번 경기에서 선수들에게 수영하게된다.
The PyeongChang 2018 Olympic gold medal

재정적인 문제점들

이번경기 주최를 위해 한국정부는, 경기장 건설지연, 기업들의 자금지원이 부정을 촉발하는 문제점으로 부각될수있어, 협조가 부족미미해지고, 경기개최의 열기가 식었던 점들을 포함한 어려운 난제들을 무난히 소화해냈다고 볼수있다. 그러나 조기 입장권 판매가 부진한것은 해결해야할 문제다. 전체 예산 24억 달러중 현재 약 2억6천7백만 달러가 부족하다고 한다. 
아직도 올림픽을 주최했던 많은 도시들이 초반에는 입장권예매가 부진하여 고생했었는데 경기시작 마지막 한달전에 입장권이 계획데로 팔려서 경기를 무사히 마칠수 있었던 예가 있어서, 그러한 희망을 걸고 있다고 하겠다.
Former Olympic figure skater Yuna Kim introduces Winter Olympics mascot Soohorang the white tiger.

마스코트는 무엇을 뜻하는가

이번 2018 동계올림픽을 상징하는 마스코트는 "수호랑"이다. 호랑이는 한국인들의 풍습과 문화에서 "신뢰,강한수호신"으로 여기는 매우 귀한 영물로 여긴다.

명예 대사들

지금은 은퇴한 올림픽 피겨 스케이터 "김연아"는  물론이고, 그외에도 문재인 대통령, NFL전직선수로 한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던, Hines Ward, LA 다저스 야구팀의 피처, 유현진이 평창올림픽을 세계에 알리기위해 명예 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다른 명예 대사로는 한국에서는 가장 큰 Boy Band인, 빅뱅의 멤버인, K-Pop가수, 태양이 수고하고 있다. 그는 포브스지에서 선정한 세계적 인물 100선에 이름이 올려져 있다.

                K-pop 스타 "태양"이 2018 평창 올림픽을 지원하고있다.

최초의 동계 올림픽이 개최된곳과 시기는? 

.2018 평창동계 올림픽은 23회이며, 최초로 개최됐던곳은 1924년도 프랑스의 Chamonix였었다.( place in Chamonix, France, in 1924)

다음 동계 올림픽 개최지는 어디일까?

평창 올림픽에 이어 다음 동계 올림픽 개최지는 중국의 베이징으로, 2022년도에 열린다. 
여러분들은 베이징이 2008년도에 하계 올림픽을 개최했었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을것이다.  다음 하계 올림픽은 2020년도에 일본의 도쿄에서 개최되고, 뒤이어서 2024년도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그리고 2028년도에는 LA에서 개최된다.


http://www.cnn.com/2017/09/29/sport/2018-winter-olympics-what-to-know/index.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