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anuary 23, 2013

큐바 Varadero Resort 여행 2일째(Jan.15/13)

약속한데로 방을 옮겨줄수 있겠는가? Front Desk에 확인차 오전 9시경에 들렸다.  벌써 Shift가 바뀌어  다른 Team들이 일하고 있었다.  12시경에 가능하다고 하면서 방번호까지 알려준다.  View 또한 one of the best 라고 너스레까지 떨어댄다.

9시10분경에 Air Canada소속 직원을 Hotel Lobby에서 만나 어제밤에 같이 호텔에 들어온 여행객들을 모아 놓고 이번 여행에 대한 Orientation해준다.  일일 관광여행코스들, 마지막날 다시 토론토로 떠나는날은 오후 6:30으로 미리 짐챙겨 기다리면 뻐스가 당도하여 공항까지 Pick up해준다는 내용들이다.  규정상 마지막날 Check out은 12시전까지 해야 하므로 미리 준비 했다가 Hotel Front의 빈공간에 짐들을 맡겨 놓아야 된단다.  저녁은 매일 오후 7시에 시작하기에 떠나는날에는 저녁을 굶게 되는 셈이다.  얄팍한 상술이다.  C형부부, H형 부부는  Air Canada 소속의 Guide인 Dahymara를 통해 내일 Havana 일일 관광을 예약하고 K형 부부와 우리 부부는 골프하기로 했다.  일일관광경비는 부부당 $145 CDN이다.

Front Desk의 전화를 빌려 골프장과 연결했다.  반가운 목소리가 귓전을 때린다.  그녀또한 금방 내목소리를 알아 채린 눈치다.  2년만의 만남이다.  Lunar와도 반갑게 통화했다.  우리 일행을 골프장의 Cart를 이용하여 직접 Pick up할테니 Hotel Lobby에서 기다리라고 했다.  그녀의 호의가 없었다면, 부부당 편도 6페소씩 지불하고 Taxi를 Hire하여 골프백을 싣고 골프장 주위를 빙 돌아서 갔어야 했는데....

이번 여행중 발생하게될 공동운영 경비를 Couple당 공평하게 똑같이 모아서 Lunar가 책임지고 관리하기로 했다.  Lunar가 CDN을 우선 필요한 금액을 Front Desk에서 Peso로 바꾸어 왔다.  자랑스럽게(?)바꾸어온 돈을 보여주면서, 돈을 계산해 보더니 Lunar의 안색이 조금 변한다.  바꾸어온 페소만큼 CDN이 Shortage난다는 것이다. 즉 페소로 바꾸면서 2번 지불한것으로 이해가 됐다.    남편인 나로서는 그녀가 못마땅했다.  어쩌다 처음부터 이런 사고가 발생하는가.  일행은 모두가 한마디로 걱정하지말고 다시 계산해 보라고 격려를 해준다.   Lunar가 설명을 해준다.  Front Desk에서 근무하는 6명의 직원들에게 그녀가 준비해간 조그만 선물을 주면서 너스레를 같이 떨다가, 그순간에 2번 지불한것 같다는 것이다.   Luanr가 기지를 발휘하여, 믿거나 말거나 다시 front Desk에 가서 설명을 해주고 되돌아 왔다.   저녁에 Shift 교대할때 전부 계산을 하니까 차이가 나면 알려주겠다는 약속을 받았다고 설명해준다.

호텔 Operating Manager 가 2층의 자기 사무실에서  우리부부와 일행을 알아보고 내려와 반갑게 인사하고, Lunar와 나에게 2년만의 만남을 반가히 맞이한다.  지금 바로 meeting에 들어가야 하니 다음에 만나자고 하면서 헤여졌다.  그녀는 맨날 Meeting을 하는것 처럼 보인다.  공산당 아니랄까봐서 그런가 보다.    점심을 먹고 골핑하러가야 했기에  그녀에게 골프장에 연락하여 오후 1시 30분경에 우리일행을 Pick up해 달라는 시간 변경을 부탁했다.  물론 OK다.  일행들이 우리 부부를 부러운듯 쳐다본다.   어떤 Fellowship을 유지하고 있기에.....라고.
갑자기 Front Desk의 여자 직원 하나가 우리일행이 앉아있는 Hall 중앙의 소파로 다가 오더니 Lunar에게 CDN을 건네 주면서, "아직 Shift 바뀐지가 얼마 안되여, 바로 돈 계산을 해 보았는데 정확히 Lunar가 얘기한 금액의 돈이  더있었다" 라고 설명해주면서 마음이 가볍다고 한다.  일행 모두가 똑같이 큰 박수로 그녀를 Cheer해 준다.  고마울 뿐이다.

식당에서는 Yuriana가 우리 부부와 일행을 반가히 맞이한다.  몸에 익숙치 않은 Hugging도 하고..... Employee와 손님과의 관계를 떠나 옛친지의 재회를 반가워 하는 그녀다. 우리 부부 또한 같은 느낌이고, 반갑기만 하다.   그녀가 오늘은 Hamburger몇개를 준비해 줄까?라고 먼저 묻는다.  Lunar가 10개라고 대답해준다.  그녀는 Lunar가 먹지는 않지만 준비해가는 목적을 정확히 기억하고 있다가 물은 것이다.

호텔 입구 주차장에는 8일승 Cart 를 끌고온 골프장의 옛친구가 우리 일행을 기다리고 있었다. 자가용 운전수도 이렇게 미리와서 대기하고 있기가 쉽지 않을텐데..... 골프백들을 싣고 일행이 다 올라타자 Cart는 스르르 미끄러지듯 움직이기 시작한다.  별로 말이 없는 그친구는 미소를 모두에게 보낸다.  Cart를 보내준 골프장의 친구들이 고맙다.  지난번에 왔을때도 이친구들의 배려로 쉽게 호텔과 골프장을 왕래 했었다.  친구들이 Pro shop앞에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가 반갑게 맞이해준다.  고마운사람들이다.  준비해간 간단한 선물들을 친구들에게 전해주고, 또 같이 일하는 Staff들에게도 줄 마음의 선물을 그들에게 전해 주면서 나누어갖도록 설명했다.  한친구는 얼마전에 새집으로 이사를 갔는데 이번에 준비해간 선물이 새집에 잘 어울릴것이라고 고마워 한다.  일행과도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골핑이 시작된다.


First Hole에서는 그친구가  Check-in을 하고 있다가 반갑게 맞이해 준다.  1st 홀에는 다른 2팀이 밀려있고 Tee Box에는 또다른 팀이 Drive shot 을 하고 있다.   나에게 눈짖을 하더니 Back Nine쪽으로 내 보낸다.  배려가 고맙다.  그또한 우리 부부가 어젯밤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벌써 듣고 알고  있었다고 설명해준다.   K형 부부가 지난해에도 왔었는데 Booking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던 기억을 되살리면서, 너무나 기분이 좋다고 하면서 우리부부를 부러운듯 쳐다본다.  처음온 C형 부부와 골프장의 생리에 대해서 잘알고 있는 H형 부부는 말은 안해도 의아해 하면서도  이러한 광경을 신기해 한듯 얼굴에 미소다.

오후에 시작한 골프는 일조시간때문에 17홀까지만 가능했다.  골프하는 동안에 느낀것은 불경기에 여파에 이곳에 까지 깊숙히 미치고 있다는것을 실감할수 있었다.   처음온 C형부부, 특히나 H형 부부는 골프장의 Layout에 만족해 한다.  특히 8번홀의 Tee Box에서 왼쪽으로 내려다 보이는 끝없이 펼쳐지는 대성양의 파란물, 오른쪽은 언덕아래로 펼쳐지는 1번 2번홀의 야자수들과 어울려 뻗어있는 Fairway..... 볼이 잘 맞고 안맞고는 둘째 문제이다.  멋있는 한편의 그림이다.   C형 부부, 특히 Mrs.C는 골프 초년병이라서, 남편인 C형이 같이 rounding하는 팀멤버들에게 민폐를 끼칠까봐, 부부가 한조가 되여 같이 rounding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여, 두부부가 한팀을 이루어, C형부부와 우리 부부가, 그리고 K형부부, H형부부가 한팀이 되여 라운딩을 하게 됐다.   옆에서 C형은 마나님 신경을 많이 쓴다.  역시 성실한 남편이다.  평상시 보아왔던 그대로이다.   골프 잘하고 못하고는 문제가 안된다.   "얼마나 재미있게 즐기는냐가 관건이니,  모든것 잊고 이시간 만큼은 맘껏 즐기게 놓아 주시요" 거들었다.  그렇게 하겠다고 하면서도, 자꾸 눈길은 wife에게 보내는 C형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한다.  Mrs C는 남편의 엄살보다는 재치있게 좌중을 웃기면서 분위기를 잘 마추어 따른다.

호텔에 도착했을때는 피곤함이 엄습해 온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골프장에 나가기전, 12시경에 방을 옮겨놓고 갔었기에 다행이었다.  만약에 지금 방을 옮긴다고 생각해 보면 .....
H 형이 "이다음에 다시 이곳에 왔을때 여기 일하는 친구들로 부터 편의를 얻기위해 연결을 시켜줄수 있겠는가?라고 묻는다.  대답이 난처했다.  이것은 누구의 소개가 문제가 아니고,  본인들이 알아서 관계를 유지해오는 하나의 Fellowship인것을.....더욱히나 돈으로 해결되는 문제는 더욱 아니다.   K형 부부가 그쪽 방향으로 노력도 상당해 했었다는 그간의 상황을 설명도 해준 기억이 난다.   2005년도에 이곳 큐바에 Lunar와 함께 처음 왔었을때는  이들 친구들과 Argue까지 했었다.  서로가 오해를 했었기에 말이다.   그때의 기억이 되살아난다.   마지막날 그친구가 Lunar를 자기 방으로 초청하여 Cuban 술한병을을 건네 주면서 "너희 부부는 물건이나 돈이 아닌 마음의 큰 선물을, 즉 정을 듬쁙 선물해 준것을  잊지 못할것이다.  내년에도 만났으면 좋겠다"라고한 그말이 언뜻 되살아난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