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ugust 29, 2010

'남녀 평등'의 참뜻은 무엇이며 Honor될수 있을까?

몇년전에 University of Guelph 여학생이, 남녀평등이 실질적으로는 우리 사회에서 이루어지지 않은 면이 많이 있다고 하면서, 남성들은 더우면 윗옷을 벗어 던지고 알몸으로 거리를 활보 하는데 대한, 남녀불평등의 시정과 사회적 통념을 깨기위해 Topless인채로 교정을 활보 하다가, 황급히 출동한 경찰에 의해 연행되고, 결국 재판정에 출두 하여, 캐나다를 포함한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재판을 받았는데, 판사의 판결은 남녀평등의 원칙을 앞세워 그여대생의 손을 들어 주어, 그후부터 여성들도 법적으로는 엄연히 남성들이 하는것 처럼, 더우면 윗옷을 벗어 던진채 알몸으로 거리를 활보 할수 있는 권리를 찾았었다는 뉴스를 접한적이 있었다.
그후 그여대생의 행보에 대한 뉴스가 더이상 미디어를 탄 일은 없었던것 같다.
그런데 오늘, 그때 뉴스를 제공했던, 같은 고장 Guelph에서 여성행동주의자들이 그 권리를 행동으로 보여주는 차원에서, 특별한 행사를 했다고 한다. 생각보다 많은 구경꾼들은 없었지만, 그나마 대부분의 관람객들은 여성보다는 남성들이었다고 한다. 그것은 당연한 결과였다고 나는 생각한다. 이상기온으로 영상 29도에 체감 온도는 35도를 넘었다고 오늘 방송에서는 뉴스로 내보내는것을 들었는데, 이기회를 놓칠세라 여성들이 알몸으로, 남녀평등(?)이 어떤 것인지를 보여 준 것이라고 한다. 구경꾼들인 남성들은 손으로 입을 가리면서 낄낄 거리면서 눈요기를 하기에 정신이 나갔었을것은 안보아도 뻔하게 느껴진다. 처음이라고 그럴것이라고 생각하는것은 Nonsense라고 믿는다. 이러한 행사장에서 또는 거리에서 상반신을 벗어던진 여성들이 활보하는것을 보면, 처음도 끝도 없이 뭇 남성들의 시선이 집중될것은 확실할것이라고 믿는다.

얼마전 여성전공이 전봇대에 올라가서 Power Line을 수리하고, 남성전공은 지상에서 그녀를 위로 올려다 보고 있는 장면을 본 기억이 오늘 새삼 떠 오른다. 나의 생각으로는 남녀평등은 남자가 할일, 여자가 할일을 하는것이 남녀평등의 보편적인 개념이 아닐까?

아무리 날씨가 더워도, 인류창조이래 여성이 윗옷을 벗지 않은 것은 신체적 구조에서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됐었기 때문이었다고 나는 생각한다. 가려야 할곳은 가려야 여성다운 아름다운면이 더 가치의 빛을 발하게 되는것이고, 또 여성은 Breast를 통해 손수낳은 새생명을 키우는 귀중한 몸의 일부인데, 그래서 외부와 원치않는 접촉을 방지하기위한 깊은 의미가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해 본다. 전세계인류의 약 70% 이상은 아직 성적으로 왕성한 세대들인데, 노출된 여성의 상반신을 보는 그들의 감정은 어디로 치달을까? 사회적 사고가 많아질것은 자연의 순리로 귀결될 것이다. 내가 아직 어렸을때 부모님들은 '남녀칠세 부동석'이라는 말씀들을 자주 하시는것을 들은 기억이 있다. 아예 처음부터 그러한 빌미를 주지도 받지도 않게 하려는 어른들의 사려깊은 경험에서 였음을 그후에 알았었다.

오늘 이번 행사를 주관한 그여성들은 앞으로도 심한 더위가 계속될때는 편의를, 남녀평등을 핑계로 윗옷을 벗어 던지고, 지정된 장소가 아닌, 거리나 공공장소에서 출렁거리는 Breasts를 자랑스럽게(?) 앞세우고 활보 할수 있을까? 우연히 길거리를 활보하는 윗옷을 벗어던진, 남성과 여성이 같이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걷는 그림을 그려보자. 자연스러울까? 말없이 조용히 지켜보고있는 다수의 여성들이 그행동에 동조하고, 실제 행동에 동의하고, 참여 할수있다고 믿어도 될까? 나의 아내 Lunar에게도 고견을 물어 보아야 겠다. 그녀로 부터 터져 나올 결과를 나는 알고 있다. '배부르니 별 미친 소리를 다하고 있다' 라고. 아이고 머리가 어지러워진다. 과연 뭐가 헌법에 보장된 권리이고 남녀평등인지?

이곳의 언론과 고국의 언론에서 이광경을 다룬 신문기사를 옮겨본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8/30/2010083000257.html?Dep1=news&Dep2=headline2&Dep3=h2_01

http://www.thestar.com/news/gta/article/853959--topless-in-guelph-legal-and-loving-it?bn=1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