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y 26, 2023

내가 살고있는 콘도의 주위환경.4계절 Lake Ontario의 변화무쌍함을 무심코 지나친다. 지금은 삼라만상의 소생계절

 

내가 살고있는 보금자리는 Lake Ontario에 접해 있다.  사시사철 계절의 변화에 따라, 창문을 통해 보이는 광경은 변화무쌍하다.  Lake에 접해있는 내보금자리는 동쪽으로는 토론토 시내의 상징(?)인 CN Tower 항상 우뚝서있는 모습을 자랑(?)하면서 내시야를 더 넓게 보게하는 마력(?)이 있어, 내가 살고 있는 콘도뒷쪽에 Lake Ontario를 따라 잘 조성되여 있는 Humberbay Park West에 아담하게펼쳐저 있는 Trail을 걸으면서, 


특히 야외 활동에 지장이 없는 계절동안에는 나의 체력단련 훈련장 역활을 톡톡히 해주는, 나의 분신같은 곳이다. 매일은 아니지만, 때로는 Lunar같이 걷기도 하는데..... 한가지 불편한점은, 걷는 속도가 같지 않아, 무심코 무상에 잠겨 걷다보면 나혼자 걷고있고,  Lunar는 한참 뒤쳐저 바삐 따라오느라 수고(?)를 많이 하는 모습을 목격하면, 다시 되돌아가서, 또 다시 되돌아서 걷곤하는 때로 있지만.... 
보폭이 달라, 아무래도 내가 더 빠르게 걷는것으로 보일수도 있겠다 싶긴하다.  지난 4반세기동안 같이 숲속에서 Trail Walk을 해온 TKPC 대원들이 한데 어울려 다닐때는, 걷는 속도가 비슷한 다른 대원들이 삼삼오오 구룹을 지어 걷기에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아도 무난 하지만....

Wild Duck을 비롯한 Swan, Commorant, 물론 Sea gull들과도 많이 조우하긴 하지만....Sea gull은 참 얄밉다. 절대로 스치는 인간들과는 가까지 할려고 하지 않는, 얄미운 존재라는것을 잘 알고있다.  이와는 반대로 들오리, 백조등등은 Sea gull들과는 다르게, 우리가 옆을 스치면 꽥꽥 소리를 지르면서 몇발짝 옆으로 비켜서 다시 자기네 볼일을 보는, 어찌보면 우리 인간들과 좀더 가까이 지내볼려고하는 노력(?)하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할때가 있다.
이름도 잘 모르는 나무들이 자기들만의 아름다운 자태를 한껏 뽐내면서, "제발 옆으로 와서 내가 뿜어내는, 그래서 꿀벌들이 왕왕 거리면서 모여들게하는 향기를 맡아 보라는듯이 나의 눈을 유혹(?)하고 있는것 같이 내눈에는 보인다.
Humberbay Park West의 맨 끝자락에 있는 조그만 Light House의 역활이 무엇일까?를 가끔씩은 지나치면서 생각을 해보곤 한다.  밤에는 거의 Leisure용 Boats들이 없기 때문이고, 또한 외지에서 여기를 지나치는 경우도 거의 없기에... 그렇타면 과거에는 많았었을까? 그런 상상을 해보는것은, 더 황당무개한 생각이라는 느낌이 든다.
Shore에 널려있는 돌덩이들은 자세히 보면, 자연석이 아닌, 커다란 시멘트 덩이들이 대부분이다.공원을 조성할때, 시내 다른곳에서 헐어낸 건물에서 발생한 시멘트덩이들이 유용(?)하게 사용된 것으로 이해한다.

정부의 insecticide 사용금지 명령으로, 잡초를 제거하기위한 살충제를 사용하지 못한게 벌써 10여년전쯤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노랗게 잔듸밭을 물들인 민들레잡초의 세상이 된지 오래다.
멀리 보이는 커다란 비행기가 마치 나의 눈에는 튼튼한 Mosquito net에 걸려 허우적 거리는 모기 한마리처럼 보인다.


꽃봉우리가 보통 흔히 볼수있는 수많은 Weeds에서 보는것과는 아주 다르게 특히한 자태다. 눈여겨 관찰하지 않아서 였을까?  아니면 이번에 처음 지표를 뚫고 세상밖으로 모습을 들어냈었기에 내눈에는 처음 보여진 것일까? 과일 나무에 달린 한무더기의 열매같기도하고.....아니면 흔하지만, 고운색상의 꽃을 피우는, 흔한 잡풀에 불과하지만....내가 보는 이들의 모습은 중후한 맛을 품어내는 아름다운 꽃으로 보일수 밖에 없음이다. 이름을 알고싶은 궁금증이 더해진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