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October 11, 2020

미국대선,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네.한번도 경험해 보지않은 더러운 선거운동, Biden왈 "내가 진다면 그것은 속임수선거라는 뜻이다"라고 엄살.

미국의 대선이 이제3주 정도 남았다. 케네디 대통령은 43세에 대통령이 됐었고 그뒤에 Bill Clinton도 40대 초반에 대통령을 했었다. 그뒤로도 미국의 비교적 젊은 정치인들이 대통령직을 수행했지만, Trump씨가 대통령 되면서, 70세를 넘긴 대통령이 탄생하게 된것같다. 레이건 대통령도 대통령 당선됐을시에는 70세를 넘지 않았었지만, 그때에도 많은 전문가들이 그분의 나이를 걱정 많이 했었던 기억이 있다.

이번에는 미 역사상, 내가 알기로는, 가장 나이든 노장 두분이 대통령직을 하겠다고 지금 한창 열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반면에 선거운동내용을 들여다 보면, 나이자신분들의 품위에 맞는다고 볼수없는 Dirty Play가 계속되고 있어, 그럴리는 없겠지만, 만약에 미국의 정신을 나타낸다고 할수있는 Fair Play campaign이 무너지면, 다른 서방세계, 특히 한국같은, 선거에서는 그수준이 민주주의 초기 걸음마를 하는 나라들은 그들의 Roll Model로 생각해왔던 미국에 대한 신망이 뒤틀릴리지 않을까?라는 노파심이 조금은 생긴다.

민주당 대통령후보 Joe Biden은 선거결과를 겸허이 받아 들이겠다는 추가 멘트를 하기전에 설명하기를, 만약에 2020년도 선거에서 내가 패배하게 된다면 그것은 "속임수"때문이다라고 조건부 설명했었다.

"투표를 꼭 해주세요. 왜냐면 우리가 패배되는것은 오직 투표장소에서 일어날수있는 속임수가 있을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Pennsylvania 주 선거유세에서 유권자들에게 호소한것이다.  또한 Biden은 설명하기를 트럼프는 우편투표보안 문제를 들어 투표자들에게 투표를 하지 말라고 우편투표을 하지 말도록 부추기고 있으면서, 지지자들에게 선거날 직접 투표소에 가서 주위를 세밀히 살피면서 투표하도록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라고 유세중 트럼프를 비난한것이다.(주: 바이든은 우편투표를 선호하는쪽이다)

유세를 마치고 펜실바니아를 떠나기전, 바이든은 그가 기자들에게 한말을 다시 정리했다. 그가한말은 "원래의 원고내용에서 좀 빗나간 얘기인데, 나는 선거결과에 무조건 승복할것입니다, 설명이 필요없습니다"라고. 

"내가 애기하고저 하는점은 반대편에서 유권자들에게 불안감을 주고, 투표하는것에 영향력을 행사할려는 시도를 하는것에 대한 것을 설명한 것입니다. 그러한 그들의 모함에 현혹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라고 민주당후보는 계속 설명을 이어갔었다. 

Biden은 계속적으로 반복해서 설명하기를 트럼프는 만약에 선거에서 승리하지 못할경우 승리를"도둑질"하려는 시도를 할것이다라고 계속 비난했었다. Biden선거운동는 수백명의 변호사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고용해서 선거날 투표과정을 지켜보게 할것이며 만약에 사태에 대비할것이라고 한다.

첫번째 정책토론회에서 그는 선거결과에 따라서 정권이양을 순조롭게 해줄 의향이 있는가?라고 물었을때, 트럼프는 다른 각도로 대답하면서, 우편투표가 많이 성행되고 있는 것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는것으로 대답을 대신했었다고 비난했었다.

그전에 기자들 간담회에서 트럼프대통령에게 묻기를 "선거에서 이기든, 패배하든 또는 비기는 경우가 발생했을때, 선거가 끝난후 평화스러운 권한이양을 하겠다고 오늘 분명히 얘기 해줄수 있겠습니까?라고 물었었다.

"우리는 선거가어떤 양상으로 진행될지 자세히 주시할것이다. 우리는 우편투표를 강력히 비난했으며, 우편투표는 재앙입니다"라고 트럼프는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주장 했었다.

"우편투표를 없애면 당신들은 매우 평화로움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 솔직히 얘기해서 정권이양은 없을 것이다. 이러한 문제들은 계속 될것이다. 우편투표는 당신들이 잘 알고있다시피 관리가 잘 될수가 없다. 또한 여러분들은 이러한 방법을 누가 더 좋아하고 잘 알고 있을지는 설명안해도 잘 알고 있을 것으로 안다. 민주당이 그어느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고 나는 믿고 있다"라고 트럼프는 우편투표의 불합리한점을 설명한 것이다.

그런데 트럼프에 반대하는 CNN, Ny Times등등의 언론은 트럼프가 설명한 모든것을 앞뒤 다 자르고, 간단하게 "원할한 정권이양은 없을 것이다"라고 트럼프가 얘기 했다고 뉴스보도에서 몰아부치고 있는 형국이다. 왜 이번 미국의 대선이 이렇게 진흙탕 싸움으로 치닫고 있을까? 나는 이해한다.  좌파들의 선동술을 유권자들이 새겨듣고 두려워 해야 하는데.... 한국에서는 김대중과 김영삼이 선동꾼 정치인으로 국민들은 잘 알고 있지만, 미국민들의 생각은 어떤지? 선거가 끝난후까지는 쉽게 평가하기는 쉽지 않을것 같다.. 내가 더 걱정되는점은, 민주당이 정권을 잡게되면, 한국이 요구해온 "전작권이양"은 실현될것이다. 그런다음에 미국의 행동은? 남북간의 힘의 균형은? 상상하기만 해도 끔찍하다. 



Democratic nominee Joeㅊ said the only way he could lose the 2020 election was through “chicanery,” before later adding he would accept the results of the election. 

“Make sure to vote,” the former vice president told voters at a campaign stop in Pennsylvania, “Because the only way we lose this is by the chicanery going on relative to polling places.”

Biden said that President Trump was trying to discourage voting by casting doubt on mail-in ballot security and telling supporters to “go to polls and watch very carefully” on Election Day.

TRUMP SAYS BIDEN WILL ATTEMPT TO 'STEAL' PRESIDENTIAL ELECTION 

Before leaving Pennsylvania, Biden clarified his comments to reporters. He said his remarks were  “taken a little out of context,” adding, “I’m going to accept the outcome of this election, period.”

"What I was referencing is the attempts that are made to try to influence and scare people from voting. You should not pay attention to them," the Democratic nominee continued. 

Biden has repeatedly said Trump would try to “steal” victory if he didn’t win the election. 

The Biden campaign has recruited hundreds of lawyers and volunteers to oversee Election Day and prevent chaos. 

When asked if he would accept a peaceful transfer of power at the first presidential debate, Trump deferred, instead decrying widespread mail-in voting. 

TRUMP BLASTS BALLOTS WHEN ASKED ABOUT ELECTION AFTERMATH

Before that, a reporter pressed the president previously. “Win, lose or draw in this election, will you commit here today for a peaceful transferal of power after the election?” 

“We're going to have to see what happens," Trump said during the White House news conference. "You know that I've been complaining very strongly about the ballots, and the ballots are a disaster."

CLICK HERE TO GET THE FOX NEWS APP

“Get rid of the ballots and you’ll have a very peaceful — there won't be a transfer, frankly. There will be a continuation,” Trump said, referring to mail-in ballots. “The ballots are out of control. You know it, and you know who knows it better than anyone else? The Democrats know it better than anyone else.”

https://www.foxnews.com/politics/biden-chicanery-polls-only-way-he-could-lose-election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