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pril 25, 2021

그시간에 서방님 밥한끼 해주시지....김어준 방송 옹호하며 ‘외눈·양눈’ 표현한 추미애의“장애인 비하” 여야 비판. 못말리는 추한18년.

 가정을 꾸리고 있는 여자가 새끼들은 감싸 안으면서, 서방님은 시골동네에 내팽개치고, 식사한끼도 준비하지 못하는, 가정주부 또는 부인으로서, 기본적으로 해야 할일도 못하는 주제에 "외눈, 양눈"표현을 하는 추한18년은 정말로 못말리는 간음녀다.  이런 추한여자를 간첩문재인은 옆에끼고, 검찰개혁한다고 대한민국의 법질서를 완전 깔아뭉개는것도 모자라, 일잘하고있고 또 문재인이가 임명한 검찰총장에게 정직2개월을, 장관이라는 권한을 악용하여, 힘을 자랑하다가, 법원으로 부터 따끔한 훈계를 먹는,  역대 법무장관으로서 가장 추악한 짖을 했는데, 이추한 여자를 가장 적극적인 응원을 한 장본인이 문재인이다. 

추한여인은 법무장관 재직시에, 간첩 문재인이 시도하는 사회주의 또는 공산주의 정책에 가장 적합한 '토지공개념'을 공개적으로 발언한 추한 여인의 그모습이 지금도 선명하게 기억에 남아있다. 그발언이후로, 추한 여인은 더 많은 신임을 얻어, 위에서 언급한, 검찰총장 정직까지 시키는, 권력남용했다가 혼줄나기도 했었다.

추한18년이 법무부장관 재직시, 아마도 그녀는 평생 해먹을 것으로 착각했었던것 아니었었나싶다. 간첩 문재인과 합의하에 했겠지만,검찰개혁을 한다는 미명하에, 법에 따라 검찰행정을 잘하고 있는 검찰총장 및 그와 손발을 맞추어 범죄혐의자들을, 대부분 다 문재인과 추한18년과 깊은 관계를 맺고있는, 의법처리하자 검찰이 권력을 남용하고있다는 딴지를 걸고, 대한민국 창설이후로 한번도 법무장관들이 하지 않았고, 할생각도 안했었던, 검찰인사를 총장과 협의도 하지 않고 그녀 맘데로 밀어부쳐, 검찰조직을 추한18년의 추종검사들로 채워, 검찰을 마치 파벌싸움하는 조직으로 외부에 보이게한 그녀의 추잡한 권력남용은 대한민국이 존속하는한 역사의 장에 깊숙히 새겨질, 전무후무한 오점을 남긴 여자였다.

아직까지도 추한18년은, 장관직에서 팽당한지가 몇개월이 지났지만, 그녀의 남편에대한 소식은 한마디도 없고, 마지막 언론에 보도됐었던 그시골에서 혼자 외롭게 지내고 있는것으로 알고있다. 자식들을 귀히 여기는 그엄마의 심정으로, 장관질 한다고 제대로 식사한번 못했던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하는 여자였다면, 시골로 내려가서, 남편과 따뜻한 식사를 하는 좋은 시간을 갖었어야 했다. 

대신에 그녀는, 더럽고 추한 김어준 방송에 나가서, 한다는 견소리가 장애인 비하하는 내용들이었다는데, 그런 추잡한 여자가 장관질 한것까지는 이해하겠으나, 그전에 판사를 했었던 여자라는 점에 많은 의문점을 떨쳐버릴수가 없었다.  판사의 한쪽으로 치우친 판결여하에 따라 한사람의 남은 생애가 환해질수가 있는가하면, 평생 그늘속에서 속앓이를 하면서 살아야 하는, 그래서 많은 판사들은 '솔로몬의 지혜를 주십시요'라고 기도하는 심정으로 판결을 한다고 들었었다. 

미안하지만, 그녀가 마음에 깊은 뜻을 갖지않고 내뱉은 그한마디는 장애인들의 가슴속으로 파고 들어가, '무심코 던진 돌맹이에 맞은 개구리는 목숨을 잃는다'라는 한마디를 판결할때 단 한번만이라도 마음속에 새기면서, 판결을 했을까?라는 심적으로 멍들게 하는 깊은 상처를 주었다는 점이다.  남편은, 내가 생각할때는, 일찌감치 마누라인 추한여인으로 부터 정성들여 꾸민 밥상 받는것을 오래전부터 포기하고 살아왔을것이라는 측은한 생각도 든다.  

장혜영 정의당의원은, 지난해 국가인권위원회가 이해찬이의 장애인 비하 발언등을 계기로 민주당에 권고한 방안이 제대로 적용되지않고 있다고 지적했었다.  "민주당이 시정권고를 제대로 이행했다면 추한여인이 또 다시 이렇게 장애인 비하표현을 공개적으로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했었다.   민주당내에서도 장의원의 발언에 공감하며, 추한18년의 사과를 촉구하는 성토가 있었다. 5선의원 이상민은 25일  SNS에 "설마 추전장관이 장애인 비하의도를 갖고 그런 수준 이하의 표현을 한것은 아닐것이라 애써 짐작하려 하지만, 잘못된것이 틀림없는만큼, 서둘러 시정하고 사과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의원은 유년시절 소아마비 후유증으로 거동에 불편함을 겪는 장애인이다.

그외 민주당내에서 양심있는 상당수의 동료의원들이 추한18년을 대신해서 사죄하는 내용의 발언들을 했는데, 이에 대한 추한18년의 반응은 아직까지 언론에 보도되지 않고 있는것으로 보아 사죄를 할 의향이 없다는 탕녀로 여겨진다.  잘해봐라, 추한 여인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경향신문 자료사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경향신문 자료사진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양눈으로 보도한다”고 옹호하며 다른 언론을 “외눈으로 보도한다”고 표현한 데 대해 정치권에서 “장애인 비하 발언”이라는 비판이 잇따라 나왔다.

장혜영 정의당 의원은 지난 2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추 전 장관의 SNS 글을 언급하며 “해당 장애 비하 표현에 대한 즉각적인 수정과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논란이 된 추 전 장관의 SNS 글은 지난 23일 밤 올라왔다. 최근 편향성 시비가 불거지며 야당의 집중 공격을 받은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두둔하는 내용이었다.

추 전 장관은 “뉴스공장이 정치적으로 편향된 것이 아니라 다른 언론들이 ‘언론 상업주의’에 너무 빠져있는 것이 문제”라며 “자유로운 편집권을 누리지 못하고 외눈으로 보도하는 언론들이 시민 외에 눈치볼 필요가 없이 양눈으로 보도하는 뉴스공장을 타박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주장했다.

장 의원은 ‘외눈’과 ‘양눈’이라는 표현이 “명백한 장애 비하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장애를 비하하는 표현을 쓰지 않아도 얼마든지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표현할 수 있다”며 “차별금지법의 필요성을 여러 번 공개적으로 역설해온 추 전 장관인 만큼, 본인의 차별적 언행에 대한 지적을 수용하고 개선하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혜영 정의당 의원. 경향신문 자료사진

장혜영 정의당 의원. 경향신문 자료사진

그러면서 반복되는 장애 혐오발언에 대한 민주당의 개선 의지가 부족하다고 비판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국가인권위원회가 이해찬 전 대표의 장애인 비하 발언 등을 계기로 민주당에 권고한 방안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 의원은 “민주당이 시정권고를 제대로 이행했다면 추 전 장관이 또 다시 이렇게 장애 비하표현을 공개적으로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에서도 장 의원 발언에 공감하며 추 전 장관의 사과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5선의 이상민 의원은 25일 SNS에 “설마 추 전 장관이 장애인 비하 의도를 갖고 그런 수준 이하의 표현을 한 것은 아닐 것이라 애써 짐작하려 하지만, 잘못한 것이 틀림없는 만큼 서둘러 시정하고 사과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유년 시절 소아마비 후유증으로 거동에 불편함을 겪는 장애인이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이 의원은 “누구든지 의식적이건 무의식적이건 다른 사람에 대해 함부로 차별적이거나 혐오적 언동을 해서는 안될 일”이라며 “그런데도 차별하고 심지어 혐오하고 조롱하는 또는 배제하는 반인륜적 행태가 여전하다. 우리 모두 깊이 성찰이 요구된다”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일반법으로서의 ‘평등법 또는 차별금지법’ 제정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법안 발의에 서두르겠다”고 말했다.

최근 정치권의 장애인 비하 발언에 대한 문제제기와 함께 자성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지난 20일 장애인 5명은 민주당 이광재 의원과 국민의힘 곽상도·허은아·조태용·윤희숙·김은혜 의원의 장애인 비하 발언에 대해 1인당 위자료 100만원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광재 의원은 SNS에 “장애인의 날을 맞아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변명의 여지 없는 잘못된 언행이었다. 깊이 반성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해 7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질의하며 “경제부총리가 금융 부분을 확실히 알지 못하면 정책수단이 절름발이가 될 수밖에 없다”고 말한 바 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2104251243001&code=910402

https://www.chosun.com/politics/2021/04/26/47CXOH4H6JHXDCGVHX4Y5U4WJU/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