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y 15, 2020

군사훈련 실시한 국방부 육해공 리더불러,북을 왜 자극했느냐?라고 질책한 한심한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을 포함한 청와대 수석들은 누구를 위해 국록을 파먹으면서 그자리를 지키고있는가?
 
육십만 대군을 양성하는 목적이 무엇인지를 구별도 못하는건지? 아니면 잘 알면서도, 그들이 주군(?)으로 섬기고있는 김정은이의 심기를 불편하게 만든, 서해상 군사훈련이 잘못됐다는것인지?  만약에 군부대의 병사들이 그런얘기를했었다면, 당장에 국가반역죄로 평생 영창에서, 사회와 격리되여, 썩어야할 존재인데...
청와대의 그자들은 오히려 목에 힘주고, 명예를 먹고사는 군리더들을 쪽빨리게 했다니...이게 나라냐?
 
결론적으로 군고위장성급 지휘자들은 김정은에게 충성 서약을 하라는 뜻인지? 국록은 우리 남한국민들이 납부한 세금으로 지불하면서.  
 
오늘 아침에 한친지로 부터 Voice카톡을 받았었다. 이미 다 알고있는 한국의 정치적 상황얘기였지만, 심각한 음성에서 한국사회의 돌아가는 현실을 설명하는것 같아, 경청했었다.  그의 얘기의 골자는 다음과 같다.

보수라고하는 사람들의 생각이, 국가에서 지급해주는 재난기금과 포퓰리즘정책으로 나누어 주는 공짜돈을 받다보니, 본인들도 어느새 때가되면 다시 돈을 정부에서 지급해 주지않나?라는 쪽으로 생각이 바뀌어 졌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정부에서 나누어 주는 돈에 목줄을 메고 있는 형국이라는 사회현상이 어느새 보편적사고방식으로 바뀌어, 열심히 일하는것 보다는, 편하게 국가에서 나누어주는 Bait에 더 기대를 걸면서, 편하게 살려는 양상이라고 했다. 

이번 4.15총선에서 문재인의 민주당이 대승한것도, 일부 부정선거가 있었다고는 하지만, 국가재난기금과 포퓰리즘정책으로 국민들에게 나누어준 공짜돈을 못잊어, 몰표를 주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고 했다.
곧 닥쳐올 나라의 운명이, 남미의 베네주엘라를 그대로 닮아갈것이라고 걱정을 했었다.

60만 대군은 겉모양만 번드르한, 다고장난 폐차직전의 세단과 같은 성능이라고 평했다. 며칠전 휴전선에서 일어난 총격전도, 30분후에야 반격하는 사격을 했는데 이나마 평상시 총기부입 불량으로 작동이 안돼 중지됐었다는 슬픈 내막을 알려 주었었다.  총기수입과 합동군사훈련은 형식적으로, 국민들의 눈을 가리기위한 제스처에 불과 할것이라는 걱정이었다. 



입력 2020.05.15 01:30 | 수정 2020.05.15 08:50

지난 6일 대북 방어훈련뒤, 軍기관지인 국방일보 "敵 타격…" 보도
北, 기사 보고 "군사적 준동"… 靑, 고위 당국자들 호출해 문제삼아

지난 8일 북한이 우리 군의 서북도서 합동방어훈련을 비난한 직후 청와대가 군 고위 당국자들을 불러 질책했던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당시 해·공군 합동으로 이뤄진 훈련 사실은 7일 국방일보에 보도됐다. 북한은 이 보도 다음 날 "위험천만한 군사적 준동"이라고 우리 군을 강하게 비난했다. 그러자 청와대 안보실이 "왜 그런 내용이 보도됐느냐"고 문제 삼았다는 것이다.
 
복수의 정부 소식통은 14일 "지난 8일 북한이 우리 군 서북도서 합동방어훈련을 비난하자마자 국가안보실이 국방부와 합동참모본부, 육·해·공 당국자들을 바로 청와대로 불러 경위 파악에 나섰다"며 "청와대 차원의 조사도 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이 소식통은 "국방일보에 훈련 내용이 실렸는데, 그 때문에 북한의 반발을 샀다고 판단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정부 관계자는 "김유근 국가안보실 1차장 등이 북한의 반발을 민감하게 생각한 것 같다"고 했다.

청와대가 문제 삼은 국방일보 보도는 7일 '敵 도발 원점 타격·작전능력 확인'이라는 기사다. '공군공중전투사령부가 6일 서해 상공 작전구역에서 해군 2함대와 함께 합동방어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적 화력도발 및 기습도발에 대한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이 훈련은 9·19 합의와 관련된 '서해 평화 수역'이 아닌 군산 앞바다에서 실시됐다.

북한은 이 기사를 빌미로 바로 다음 날(8일) 인민무력성 대변인 명의의 담화를 냈다. 북 대변인은 "남조선 군부가 우리를 '적'으로 지칭하며 이러한 군사 연습을 벌여놓았다. 모든 것이 2018년 북남 수뇌회담 이전의 원점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청와대에 불려갔던 군 고 위 관계자는 "특별히 할 말이 없다"고 했다. 다른 관계자는 "북한이 민감하게 나왔기 때문에 논의하자는 차원이었다"고 했다. 군 안팎에서는 "북한이 우리 훈련을 비난했다고 청와대가 고위급을 단체로 호출하고 조사까지 나선 건 심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군 관계자는 "통상적 훈련과 보도에 대해 청와대가 이렇게 나오면 우리 군이 앞으로 무엇을 하겠느냐"고 했다.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5/15/2020051500092.html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