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해결할수있는 생활의 지혜를 우선, 매주 나와 함께 산행(Trail Walk)하는 친지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그리고 이블로그를 읽는 사람들과 공유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블로그에 옮겨 놓았다.
가정을 꾸리고 살다보면, 신경을 미쳐 못쓰는 곳에서 난처한 경우를 당하는 때가 가끔씩 있다.
예를 들면 신발 바닥에 껌이 붙어 있으면 떼내기가 무척 어렵다든가.... 등등.
이러한 하찮은것 같지만, 그대로 두면 지저분하고 청결하지 못한것을 한방으로 날리는 쉬운 방법을, 각가정마다 한캔씩 소지하고 있는 WD-40 를 사용하여 쉽게 해결할수 있다.
아래에 이러한 골치아픈 일들을 가볍게 해결할수 있는 해법을 모아 놓았다. 잘 활용하면 우선 시간을 절약하고, 주변청결을 쉽게 할수 있다는점에서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고져 한다.
1. 각가정에는 은으로 만든 그릇들이 있다. 그런데 조금 시간이 지나면 색갈이 변해서 자주 닦아야 하는 귀찮은 존재가 은그릇들이다. WD-40를 뿌리고 닦아주면 광이 번쩍번쩍나고, 새것처럼 느낄수 있으면서 또 광채가 오래 지속된다.
2. 신발청소쉽게: 겨울철에 소금물에 젖어 얼룩이 져있는 신발에 WD-40를 얼룩진 SPOT에 뿌리고 닦아내면 깨끗해지고, 또 신발을 방수하고 싶으면 WD-40를 뿌려주면 쉽게 방수처리된다.
3. 집안 뒷뜰의 한곳에 매달아 놓은 새밥통의 먹이를 다람쥐같은 원치 않은 동물들로 지키기위해서, 매달아 놓은 끈이나 기둥에 WD-40를 뿌리면, 다람쥐같은 동물들이 기어오르거나 내려오지 못하게된다.
4. 변기청소: 변기청소에 다른 세제를 뿌려 청소하듯이, WD-40를 뿌리면 반점하나 없이 깨끗하게 청소된다. 금방 깨끗이 청소되며, 또한 오랫동안 지속된다.
5. 껌을 씻는다는것은 입안의 향기를 좋게하고, 또 배고픈 느낌을 덜게해주기도한다. 그러나 사용후 버릴때 쓰레기통을 발견하지 못할때는 무심코 내뱉은 껌이 신발바닥이나 다른곳에 달라붙을수가 있어 낭패를 볼수있다. WD-40를 뿌리면 바로 떨쳐낼수 있다.
6. 꼬마들이 벽이나 담벼락에, 또는 집안의 가구에 크레용으로 낙서 하기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이를 닦아낼려고 고생하지 않아도 된다. WD-40를 가볍게 뿌려주면 쉽게 지울수 있다.
7. 자동차 창문의 아이스를 쉽게 제거할수있다. 특히 겨울철 아침에 집앞의 Drive Way에 주차해 놓은 차창문에 아이스나 서리가 서려있을때, WD-40를 뿌리면 쉽게 닦아낼수있다. 한번 시도한 후에는 아이스나 서리가 쉽게 끼지 않아서, 아침 출근시 시간을 많이 줄일수 있게된다.
8. 집안의 샤워장 유리에는 물떼가 지저분하게 끼어 있어, 이를 청소할때는 여간 신경쓰이지 않는다. 보통때 물떼를 닦아내는 방식으로 WD-40를 사용하여 닦아내면 물떼가 쉽게 다 없어지고, 또 오래 깨끗함을 유지하게된다.
9. 부억에서 또는 공예품들을 만들때 사용하는 가위들을 오래 사용하면 때로는 때가 끼어 끈적끈적할때가 있다. 이럴때는 WD-40를 사용하여 닦아주면끈적거림은 없어짐과 동시에 광채까지 발하게 된다.
10. 자동차 범퍼 또는 창문, 물건에 붙어있는 스티커나 태그를 떼어내는것도 때로는 부담이 될수있다. WD-40를 스티커위에 살짝 뿌리고 천천히 떼어내면 표면에 흔적도 없이 깨끗하게된다.
11. 코트나 배낭에 달려있는 지퍼가 잘열리지 않거나 Stuck되여 곤경에 처했을때, WD-40를 지퍼에 뿌리고 천천히 올렸다 내렸다 하면 쉽게 해결된다.
Back Pack을 자주사용하는 Trail Walk 친지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다.
나머지는 아래 링크를 보면 도움이 된다.
http://boredomtherapy.com/wd-40-hacks-hc-bt/?as=2020041092540&utm_campaign=wd-40-hacks-hc-bt_bt_ca_english_desktop_c0_t0_v20180228&utm_content=performmediagroup-sportingnewscom&utm_medium=cpc&utm_source=taboola&utm_term=67478194&bdk=b2020041092540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