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rch 16, 2019

Capetown에서 Victoria Falls까지. Farm House에서 Safari Game.(11일쨰)Mapoto Hills 지역에서


Feb.27,2019 (수요일) Gary와 Mitchelle의 Farm House에서 Safari Game과 Business concept share.

Gary and Mitchelle were running this beautiful farm house lodge. They looks like very pure than other owners of resorts or lodges we've been through for this tour.

After dinner, at reception desk,finding nobody around, Lunar gave her a shwal to Mitchelle and I gave Gary a Canadian flag badge on his lapel as meaning of sharing fellowship including life stories each other. They were surprised on these gifts from a customer which they confessed that never happened before, but first time and they were so much appreciated on this event. We shared information with them and advise for their future business saying that Chinese tourists are now heading to African continent to explore not only the African scenic view but enjoy cultures. Explained them that Chinese tourists are big spender showing off their wealthy.  They confessed that foreign countries they've been were only surrounding countries like Jambia, Bostwana, Mojambique etc. That means they look like hardly knowing how world has been changed, especially on tourism business.  Gary handed a currency of 20 Billion Dollars bill over to us as a compliment of sharing. But value was zero at that time of issued.  I will keep this beautiful bill as souvenir that I was at Farm House Lodge in Jimbabwe on Feb. 27,2019.  I wished them well with their business in the future.


새벽에 또 다른 도마뱀이 창문으로  올라와 아침인사를 해줘서  인상적이었다. 자유자재로 미끄러운 유리창문을 보행하는 이파충류의 손과 발에는  어떤 신기한 묘술이 발휘해서 일까?  우리 인간은 달나라까지 비행체를 쏘아 올려  안착시키는 위대한 과학의  힘을  발휘  하는데.... 그러나  아직은 조그만 파충류들이 즐기는 그런 기술(?)은 도달하지 못한것이다.
Breakfast는  Cereal과 Fruit Salad다.  물론 커피는 있고...
  
Lunar가  어느새 빨래를 해서 우리집 뒷뜰,  사람들의 눈이 잘 띄지 않는곳에 말리고 있는 순간이다.
옆집의 Lee Couple도 비슷하게 하고 있었다.


Gary가 운전하는 Safari Jeep에 우리 일행들이 엉겨앉아 Safari Game을 하기위한 목적지로 천천히 달려가고 있는 중에,   대원들의 관심은 어떤 Wild Animal들과 조우할까?로 관심이 모여 있는것 같았다.
   
Buffalo 2마리가 우리의  차량을 향해  인사를 해주는것으로 이해 하고 싶었다.
   

많은 야생 초식 동물들과 만났다. 맹수는 없는것으로 이해됐다.


아까 차에 오를때 여러개의 하얀 Containers가 실려 있는것을  봤는데, 동물들이 많이 나오는 곳에 차를 세우고 우리 모두에게 하차 하라고 하고, 자기는 그 하얀 Container 들을  차에서 내려 들고, 앞으로 평평한 곳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기린의 키는 현존하는 야생동물중에서 가장 크다고 한다.  약 5-6미터는 될것 같았다.
  
 
이친구들을 Gnu들이라고 하는데,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었다.  얼른 봤을때는 목에  긴털이 많이 자라고있는것으로 보아 말같다고 생각해 보기도 했으나, Horn이 있어서, 그건 아니고...
 드디어 Gary가 들고온 하얀 Container속에는  이들이 좋아하는  먹이가 들어 있었음을 알게됐다. Gary는 이들 야생동물들과 오랜 친구가 되여 우리가 방문한 오전 11시쯤에는  의례히 Gary가 오는것으로  알고 있다는듯이  모여들기 시작했었다.   또 Gary의  감각으로 봤을때, 보였어야 할 동물들이 안보이니까 최초리로 Container를 두들겨 먹이를 주러 왔다는 신호를 보내기도 했었다.


Warthog도 뒤질세라 열심히 먹이를 뱃속으로 집어 넣는다.


 








주차해 놓은 차옆에는, 절반으로 Cut한  드럼통이 단단히  고정되여 있었는데, 그곳에  Gary가 가지고온 먹이를 풀어놓는게  아닌가.  왜 였을까? 모두가 고개를 갸우뚱 하고 있는데, 그가 설명하기를 Giraffe가 먹을 식사라고 했다.  이친구는 평생 야생 동물들과만 살아갈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친구에게 저녁에 나름데로 Lunar가 조언을 해주었다. 생각을 좀 바꾸어서, 현재 대량으로 몰려들고 있는  중국 관광객들을 상대로  Business를 확대해 볼수 있는 Concept을  생각해 보라고.... 서양친구들은 Private life Style이라서 그런 개인적인 문제는 일체 Touch 안하는데, 그런면에서 동양사람들과는 다른것이다.
SNS에 먼저 광고도 올리고, 식단도 그들의 입맛에 맞도록 고려해 보고, Tour Company와 더 깊은 Relationship을 쌓고,  우리팀 처럼 Adventure tour보다는 좀더 편하게 탐방할수 있는 쪽으로 생각해 보라는 나름데로의 경험을 얘기 해줬는데, 그렇게 고마워 했었다.



  


Gary부부의 설명에 따르면, Jimbabwe는 무가페대통령이 쫒겨난 이후로  변하게 거의 없고, 현재의 대통령, Mnangagwa 와 그의 정부 각료들은  공산주의자로 분류되며, 국민들 보다는 오직 자기네들의 주머니를 채우기에 바쁘게 살아가는 자들이라고 한숨이었다.

우리팀의 약 절반 정도는 다시 Mapoto National Park으로 오후에 Safari Game을 떠났다가 약 3시간 후에돌아왔었는데, 그들의 전하는 말에 의하면, 대개 지금 봐 왔던 동물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이번에는 특히 Rhino들을 많이 만났었다는 것이다. 만약에 Leopard나  Cheetah같은 맹수들을 목격했었다면, 우리부부는많이 후회했었을것이었는데.... 역시 맹수들을 보기는 쉽지가 않은것 같다.
방안에는 모기장이 드리워져 있었다. 물론 이번 여행 하면서 처음 겪는 일은 아니지만,  나름데로 모기의 침략을 막아주는 배려 같았는데, 모기는 거의 있는것 같지는 않았다.



밤사이 아까 Game 했던 동물들이 우리가  잠들어 있는사이 바삐(?) 이지역을 순찰 했다는 표시를 그들이 남긴 발자국에서 확인 할수 있었다. 때로는 코끼리도, 기린도, 그외 많은 동물들이 활동하는데, 어떻게 보면 낯에는 Gary부부가 주인이지만, 밤에는 이들이 주인 행세를 하는것으로 착각할 정도였다. 마치 유럽의 어느 지역에서는 밤에는 마피아가, 낯에는 국민들이 선출한 정부가 주인행세 하는것 처럼....




하루종일 안보였떤 Guide, Jeff가 오후에 드디어 나타났다. 밤사이 눈(Eye)이 더충혈되고 안보여서, Eye Doctor를 만나 치료하고왔다는것이다.  아주 잘했다고 칭찬해 주었다. 내가 주장했던 데로 그는 Sunglasses를 끼고 있었다. Dr의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했다.  그의 눈이 좀더 빨리 회복되기를 빌어주었다. 그의 숙소로 찾아가 4개의 Ball Point Pen을 건네 주면서, 아이들에게 선물로 주라고 했더니 그렇게 좋아한다.
 

Gary부부가  맞닥뜨리는 Tourists는 거의가 다 서양인들인것으로 이해 됐는데, 드물로 동양인으로서는 우리부부를 오랫만에 Encounter한것 같았다. 대화를 하다보니, 조용히 우리 4명이서 얘기나눌수 있는 시간까지 만들어서 삶에 대한 얘기를 주고 받았던게 마음에 남았었는데, 다음에 서로 연락하자는 뜻으로 이멜주소까지 주고 받았었다.
 
Gary와 Mitchelle 부부가 우리 부부로 부터 조그만 선물을 받은 고마움의 표시로 "200억 달러 지폐" 한장을 선물로 우리에게 건네줬다. 무가페가 통치할 당시,그는 아무런 Value도 없는  지폐를 이런식으로  마구 찍어서 통용 시켰었는데,  통용되지는 않고 결국 무가페는 도망자 신세가 돼고, 상당수의 Jimbabwean들은 현재 까지도  일종의 souvenir로 간직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에게 건네준 지폐는 막 화폐제조창에서 나온것 처럼 깨끗했었다. 고마웠다. 그들 부부가 앞으로 Business성공을 기원해 주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