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September 11, 2014

지금까지 알려진 것과는 전연 다른 "화성"탐사 - 경이롭다.



먼저 화성탐사를 하고 있는 Rover의 수명이 궁금한데, 기자의 설명에 따르면, 적게는 18개월에서 많게는 10이상을 활동할수 있을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하면서, 현재 화성탐사선은 정확히 2년동안 활동 하고 있다고 했다.

지금까지는 화성에는 물이 없어 생명체가 살수 없다는것으로 알려졌었으나, 이번 탐사선이 보내온 사진에 의하면 물이 흐르고 계곡도 있고..... 전연다른, 어쩌면 지금까지 알려졌던 가설이 완전히 뒤집힐 것 같기도 하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보면 확실히 볼수 있을것 같다.

이뉴스를 옮겨 놓았다.
http://www.bbc.com/news/magazine-29070540

Inside the mission to Mars

5 September 2014 Last updated at 00:08 BST

우리는 최근에야 붉게 물들어 있는 화성의 표면을 가깝게 볼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그러나 화성 탐사선, Mars Curiosity Rover가 보내온 화성의 자세한 이미지는 지금까지 우리 인류가 생각해왔던 상상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 준것이다.
지난 2년동안 작가 Marc Kaufman씨는 화성탐사에 전념하고 있는 연구팀들의 뒤에 꽉 밀착하여 가장 근접한 모습의 화성(Mars Up Close)에 대해, 그가쓴 책에서, 경험했던 내용을 기록을 만들었다.
또한 이책속에는 믿기 어려운, 전연 기대로 하지 않았던, 화성의 Martian분지에 대한 사진들이 많이 있다.
Kaufman씨는 BBC의 Katty Kay기자와의 대담에서 붉은색갈의 유성, 화성탐사에 대한 얘기들을 자세히
털어 놓았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