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December 01, 2017

오금 저리게하는, 야생의 생명체 "파란 원형무늬 문어"가 내뿜은 독극물- 사람이 맞으면 질식사 한다니....

특히 한국사람들이, Socially 퇴근후 끼리끼리 모여, 소주한잔 나눌때 안주로 즐겨먹는 매운문어나 낙지요리를 찾아 먹는다.  그렇게 한국사람들에게 친근하게 알려진 문어, 낚지가, 특히  인도양, 태평양근처에 서식하고있는 낙지, 문어가 뿜어낸 독극물에 닿게되면, 질식사로 목숨을 잃게 된다면 쉽게 믿을수 있을까?

지구상에는 알게 모르게 수많은 위험 요소들이 우리 주변에서 맴돌고 있는것 같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가 살고있는 세상이 매우 위험한 곳이 아닌 살기에 무난한 곳으로 생각하고 있는것 같다. 물론 범죄, 질병등등이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다는것을 알면서도.  또 생각지도 않은 사고들 그리고 자연재해등등, 모두가 우리를 괴롭게 하는것 들이다.


문제는 대부분의 우리 인류들은 도회지에 살고 있기에,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촌이 얼마나 무서운 곳인지를 거의 잊고 살아가고 있다. 우리가 집문을 열과 밖으로 나와서, 나무숲속, 호수들, 웅장 대양들 또는 산악지역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우리가 조심스럽게 눈여겨 보아야할 생명체들과 최소한 한번쯤은 조우할 기회를 만나게 될공산이 크고, 그로인해서 매우 어려운 환경에 처하게 될수가 있다는것을 인지해야 한다.

많은 야생동물들은 그들이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고 느낄때에는 공격을 하게된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당신을 겨냥해서 물어 뜯기고하고, 그래서 몸에 인팩션이 생기기도 한다.  최악의 경우에는 목숨까지도 잃을수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밖에 나갈때는 그래서 항상 조심해야 한다.

사람죽이는 무서운 문어

인도양과 태평양이 만나는 지역의 깊은 바닷물속에 서식하고 있는, 등표면에 파란동그라미 모양을 하고있는 문어는 독극물을 뿜어내는 무서운 생명체중에서 가장 위험한 생명체이다. 만약에 파란동그라미가 있는 문어가 공격을  받고있다는 느낌을 받았을때는, 독극물을 목적물에 뿜어내서 즉시 질식사를 시킬수있는 맹위를 떨친다. 문어가 뿜어낸 독극물에 닿으면 호흡기를 작용시키는 Muscles를 불구로 만들어 호흡을 끊어 버린다.


http://www.horizontimes.com/facts/face-lift-animals?utm_medium=outbrain&utm_source=outbrainjk&utm_campaign=ht-face-lift-animals-v2&utm_term=CNN+%28Turner+U.S.%29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