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ugust 29, 2019

미국인캠핑가족, Canada Banff 국립공원에서 캠핑중 늑대 공격당해, 옆Camper의 기지로 다시가족재회..

Good Samaritan은 마음먹기에 달려서 누구가 순간적으로 쉽게 할수있는 우리 인간사회의 통념이라 할수있겠다.

요즘의 우리 한국사회에서도 이러한 흐믓한 인간냄새가 풀풀나는 Samaritan들이 출현하여, 쓸어져가는 한국을 구해내는데 몸을 던지는 일을 보였으면 하는,아쉬움과 바램도 동시에 느껴진다.

내조국 대한민국에서는 곰이나 늑대가  멸종되여, 늑대 또는 곰보호소에서 양육하여 지리산을 비롯한 산악지대에 풀어줬다는 얘기를 오래전에 들은 기억이 있는점과는 무척 대조적이다.

지리적으로 보면 캐나다는 Rocky Mountain을 제외하고는, 거의 평지처럼  형성되여 있지만, 태고적의 숲이 그대로 보존되고 있어, 그런곳에 많은 Wild Life가 서식한다. 특히 곰, 늑대, Moose들과 Wild cat은 무척많아, 캐나다의 수많은 캠핑싸이트에는 이들 맹수들에 대한 주의 안내문이 눈길을 끈다.



지난밤 우리가족이 텐트에서 잠자고 있는데, 늑대의 공격을 받았었다. 이러한 일은 한번도 겪어본일이 없었고, 또 이해할수도 없는 황당한 일이었다.  이상황은 마치 호러영화를 보는것 같았었다. 늑대가 텐트를 찢고, Matt와 아이들은 나에게 몸을 던졌고, 늑대는 아이들을 헤치는 엄청난 순간이었었다. 우리는 "Help"를 목이 터져라 외치면서, 늑대와 싸웠다. 마치 영원이 이순간이 계속될것 같은 착각속에서라는 생각을 하면서...


 미국의 New Jersey에 거주하는 한가족이  캐나다의 Rocky Mountain 한곳에 자리하고 있는 Banff국립공원에 캠핑을 와서 자연을 즐기는데, 한밤중의 늑대의 공격을 받아 곤경에 처해 있는 상황을, 옆에서 캠핑하고 있던 캐나다인 캠퍼가 뛰쳐나와 늑대를 격퇴시켜, 무사히 위험을 피할수 있었다는 흐믓한 인간냄새가 나는 얘기다.  뉴스보도를 옮겨놨다.
 
미국의 New Jersey에서 캠핑온 4인가족이 지난주, 캠핑중 옆에서 같이 캠핑하고 있던 이웃의 용감한 행동으로, 늑대의 공격으로 부터 살아남을수 있었던, 엄청난 사고가, Happy Ending으로 끝난 이야기가 보는이들의 가슴을 흐믓하게 하고있다.
연방 국립공원 캐나다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금요일 알버타주에 있는 국립공원 Banff에서  이런 늑대의 공격이 발생했다는 것이다. 그날밤 1시경에 가족들이 텐트에서 잠자고 있을때, 늑대 한마리가 4명이 자고있는 텐트를 찢었던 것이다.

아버지, Mathew는 아내와 두아들이 있는 그앞으로 날쌔게 몸을 날렸다. 엄마, Elisa는 Facebook에 설명하기를, 남편 Mathew는 날렵하게 늑대를 땅바닥에 내동댕이 쳤고, 여우의 턱을 두손으로 짝 벌린 상태에서 늑대와 싸웠었다고 한다.
늑대는 Mathew의 팔을 꽉물고 서서히 남편을 끌고 나가기 시작했었다 라고 Elisa는 설명하면서, "나는 남편을 뺏기지 않을려고 남편의 다리를 붙들고 내쪽으로 끌어당기는 싸움을한것이다."라고 설명을 덧붙혔다.

 "우리는 남편이 싸우고 있는 와중에 우리가 살기위해서 "도와주세요"라고 아우성을 쳤고,  그순간이 영원히 계속될것 같다는 느낌이었었다."라고 Elisa는 당시순간을 설명했다.

바로 옆에서 캠핑하고있던, Russ Fee씨가 이들 가족의 아우성치는 소리를 듣고, 본능적으로 번쩍 잠자리에서 일어나 행동을 취하기 시작했다.  CBC와 대담에서 Fee씨는 늑대의 궁둥이를 발로 힘껏 찼는데, 그순간 여우는 물고있던 Mathew의 팔을 놓고 텐트 밖으로 내쳤다.

남자들은 계속해서 아우성을 치고, 캠프싸이트에서 모두 사라질때까지 늑대에게 돌맹이를 내던졌었다.  Elisa와 꼬마 아들들은 Fee씨의 미니밴으로 달려가 위험으로 부터 피할수 있었다.
가족들은 Mathew를 인근에 있는 병원으로 데리고가서, 늑대에게 물려 상처입은곳을 치료 받았었다 라고 Elisa는 설명한다.

"우리가족은 훨씬더 어려운 상태에 처할수도 있었는데, 우리 가족 모두가 다시 한곳에 모여 앉아 있을수 있다는데 감사함을 느끼지 않을수 없었다."라고 Elisa는 Facebook에 글을 올렸다.
피해를 당한 캠프싸이트는 주말동안에 폐쇄시키고, 공원 관리인들은 그늑대를 뒤쫒아가서 발견하고 바로 사살했다고, NJ.com이 추가 보도했었다.   왜 늑대가 이들 가족을 공격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역이 아직은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공원관리들의 설명에 의하면, 이러한 늑대의 공격은 매우 드문 경우라고 한다.  Canada Parks측의 여성대변인, Lesley Matheson씨에 따르면, 여우는 20파운드 정도였으며, 이무게는 평균 늑대들의 몸무게 보다 작았다는 것이다.

https://www.foxnews.com/great-outdoors/good-samaritan-saves-new-jersey-family-from-wolf-attack-during-camping-trip-in-canada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