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anuary 25, 2019

아리조나주에서 식물인간 여환자 덮쳐 임신 출산케한 범인은 병원 담당간호사였다.- 신생아는 환자의 가족품에

식물인간인 여자환자를 성폭행하여 임신,출산케한 세기적 사건이 발생하여 모두를 경악케 했던 Hacienda Health Clinic의 참사가, Arizona경찰의 끈질긴 추적 조사끝에 범인을 붙잡는데 성공했다. 범인은 엉뚱하게도 병원측의 환자담당 간호사 였음에 충격은 더크다.

 이런 충격적인 사건이 또 있을까? 식물인간으로 병실에 누워있는, 한창때의 한젊은 여인이 의식불명인채 오랫동안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것 자체가  가족들에게는  청천병력같은 가슴아픈 일인데, 또 악재가 겹쳐, 누군가에 의해 병실에서 강간을 당해 임신, 출산까지 하게되는 이런 비극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다니....


미국, 아리조나주의 경찰은 식물인간 강간에 대한 조사를, 언론을 통해 수십년 이상 병실에서 치료받고있던 환자가 아이를 출산한 사실이 알려진후, 시작했다고 한다.

환자는 Phoenix에 있는 Hacienda HealthCare에서 장기 치료받고있는 환자로,  병원측은 자세한 얘기를 삼가고 있지만, "이사건은 너무도 깊은 상처를 주고있다는것을 잘알고 있다"라고만 언급 했을 뿐이다.
그지역 CBS의 자매방송국은 보도하기를, 신생아는 건강하며, 병실 간호원들과 병원직원들은 환자가 임신한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고 전했다. 여환자의 신상은 알려진게 없다.

경찰은 이환자를 돌보아왔던 간호훤을 성학대죄로 기소했다고 한다. 용의자의  이름은 Nathan Sutherland로 현재 36세이며, 이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라고 한다.

29세의 여환자는 여렸을때부터 식물인간으로 이곳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왔었는데, 지난 12월 29일에 신생아를 출산한 것이다.  병원직원들은 환자가 아이출산을 위한 진통을 할때까지 임신사실을 몰랐던 것으로 보인다.  신생아는 사내아이로, 현재 여환자의  가족들이  돌보고 있으며, 건강은 양호한편이라고 한다.

 "우리는 생명의 탄생을 마음데로 선택할수는 없지만, 사람이 어울려사는 우리사회에서는 이신생아를 사랑할수있는 선택은 있다."라고 경찰간부 Tommy Thompson씨는 기자들에게 심정을 피력했다.

 

어떻게 범인이 붙잡히게 됐나?

Phoenix경찰국장은 경찰이 옛날방식을 적용하여 만들었던 자료를 통해 Mr Sutherland가 범인임을 확인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신생아출산후 성폭행에 중점을 두고 조사를 했었는데, 왜냐면 당시 식물인간이던 여인의  상태는 성적접촉을 인지할 능력이 없었던점이다.
Mr Sutherland는 법원의 명령에 따라 DNA 샘플을 제출했었다. 시험결과 샘플은 신생아의 DNA와 일치함을 보여 줬었다.

그는 한번의 성폭력과 의식불명인 성인을 이용한 단 한번의 범죄로 기소가 된것이다. "우리는 범인검거로 성폭행 희생자에게 빚을 지고 있고, 또 우리는 범인검거로 새로 아무죄 없이 태어난 신생아 즉 우리사회의 새로운 맴버에게 빚을 지고있는 셈이다"라고 경찰국장 Williams씨는 설명한다.

경찰은 또한 Mr.Sutherland가 다른 환자를 성폭행한적이 있었나를 조사중에 있다고 발표했다.
또한 경찰은설명하기를 그가 직원으로 또는 다른 기관에서 근무했었는지의 여부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밝혀진게 아직까지는 없다고 했다.

 

여자환자의 가족들은 이사건에 대해 어떤 말을 했을까?

피해가족을 대변하는 변호사, John Michaels의 설명에 따르면, Mr Sutherland의 검거에 대해서 알고는 있으나, 그에 대한 언급은 아직까지 없다고 한다.
가족들은 성폭행당한 여인에 대해 "어렸을때의 발작 때문에, 상당한 재능을 겸비한 불구자가 됐지만 "사랑하는 딸"이라고 설명해왔다.

변호사가 그지방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읽을수있는 준비가 돼있는 감각이 있고, 가벼운 음악을 즐기고, 안명이 있는 사람들, 특히 가족들과는 교감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법원의 기록에는 이여인은 감각이 없어, 항상 곁에서 돌보아야할 환자이다" 라고 the Arizona Republic reported는 보도하고 있다.

아리조나 법원에 제출된 병상기록에 의하면, 담당의사는, 그녀가 건강상 아무런 변화가 없었음을 확인하고, 또한 그녀가  신생아를 출산하기전까지, 37주간 계속적으로 건강체크를 한것으로  돼여 있었다. 


용의자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었던것은?

Mr Sutherland는 면허증이 있는 간호원으로 2011년부터 Hacienda Healthcare진료소에서 근무해 오고 있다 라고 병원 당국은 설명하고있다. 그가 성폭행 할 당시 그녀를 간호하는 책임을 맡고 있었다.

수요일 그는  법원에 출두하여 현찰로 50만달러의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었다.

Mr. Sutherland의 변호사, David Gregan씨의 설명에 따르면, 그는 한집안의 남편으로 어린아이들과 함께 1993년부터 Arizona에서  살아왔다.

"Mr Sutherland씨가 성폭행을 했다는 직접적인 증거는 없다. 내가 알기로는 DNA를 중점에 두는데 그는 자신의 DNA를 점검할 전문가를 선택할 권리가 주어져야한다."라고 그의 변호사는 기자들에게 설명한다.

 

병원측의 반응은 및 대책은?

Hacienda Healthcare측은 성명서를 발표하고 뉴스보도로 이사건은 언어로 설명할수는 없을 정도로 큰 문제가 됐다.
우리병원측은 Mr. Sutherland를  고용하기전에 그에 대한  면밀한 신용조사를 했었고, 그가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것을 알자마자 바로 그를 파면시켰었다라고 설명한다.
이번 참사로 병원최고 책임자는 사임했다.

이번주초에 병원측은, 피해당한 여환자를 돌보았던 의사는 사임했고, 다른 의사는 정직을 주었다라고 설명하고있다.(the clinic said a doctor who led the woman's care had resigned, and another was suspended.)



http://www.bbc.co.uk/news/world-us-canada-46978297

lifemeansgo.blogspot.com

http://www.bbc.co.uk/news/world-us-canada-46768242 

No comments:

Post a Comment